·
대표이미지
LG가 선제공격 나선 배경은?
(CNB저널 =도기천 기자) 4년전 서로 간의 모든 소송을 취하하며 통큰 합의를 이뤘던 삼성전자와 LG전자가 글로벌 TV시장에서 다시 격돌하면서 과거의 휴전 약속이 무색해지고 있다. 한때 기술공유(크로스라이선스)까지 고려했던 양사가 서로 등을 돌린 이유는 뭘까. 그동안 둘 사이에 무슨 일이 있…
대표이미지
분양가상한제 역설? 가격 내려갈텐데 청약열풍 왜
(CNB저널 = 정의식 기자) 분양가상한제의 민간택지 적용을 앞두고 주요 건설사들이 밀어내기 분양에 나서면서 910월 분양 물량이 약 9만 가구로 늘었다. 상한제가 정식 시행될 경우 수익성이 악화될 가능성을 우려하는 건설사들이 제도 시행 전에 분양을 서두르고 있기 때문. 상한제 시행 후 당첨 청약…
대표이미지
‘선’을 통해 나를 보다…포스코미술관 특별전
(CNB저널 = 선명규 기자) 새얼굴의 재발견이다. 펄떡이는 신선함이 있다. 포스코미술관이 주최하는 미술계 등용문 제5회 포스코미술관 신진작가 공모 선정작가展이 지난 19일 개막했다. 쟁쟁한 경쟁을 뚫고 올라온 작가 세 명의 작품 50여점이 서울 대치동 포스코센터 지하 1층 포스코미술관에 자리…
대표이미지
조국 사태와 무관 대기업들, 이름 오르내려 곤혹
(CNB저널 = 도기천 기자) 조국 법무부장관 일가의 사모펀드 투자 의혹에 대한 검찰 수사가 한창인 가운데, 이와 무관한 대기업들의 실명이 오르내리고 있어 해당 기업들이 곤혹스러워하고 있다. 주로 조 장관 가족이 투자한 펀드 자금이 흘러들어간 회사의 협력사라는 이유만으로 이름이 나오는데, 당…
대표이미지
법 사각지대? 대기업 공익법인 ‘까방권’ 논란
(CNB저널 = 이성호 기자) 공익법인은 재단법인 또는 사단법인으로서 사회 일반의 이익에 이바지하기 위해 장학금학자금 및 연구비의 보조나 지급, 학술, 자선에 관한 사업을 목적으로 설립된 법인을 말한다.상속세 및 증여세법에서는 공익법인에 대한 기부 활성화를 위해 일정 범위의 상속증여에 대해…
대표이미지
재벌 내부거래 논란 언제까지
(CNB저널 = 이성호 기자) 문재인 정부는 대기업 중심의 경제구조를 사람 중심으로 전환해 성장의 과실을 골고루 나누자는 소득주도성장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혁신성장에 경제정책의 무게를 두고 있다. 이를 위해 규제개혁, 양질의 일자리 창출, 재벌지배구조 개편 등을 국정운영의 우선 과제…
대표이미지
음악으로 전하는 교통안전, 현대해상
(CNB저널 = 선명규 기자) 교육이 반드시 진중할 필요는 없다. 대상이 어린이라면 더더욱 그렇다. 현대해상이 아동들의 교통안전 의식 고취를 위해 실시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에는 노래가 있고 율동이 있다. 뮤지컬, 동요 등 친근한 콘텐츠의 방식을 차용해 운영하기 때문에 배움이 지루하지 않다. 선…
대표이미지
사상 최저 금리시대에 은행들 혁신 박차
(CNB저널 = 도기천 기자)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하로 시중금리가 내려가면서 은행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여수신금리가 사상 최저치를 기록하면서 수익이 줄어든 데다, 내년부터 예대마진(예금-대출간 발생이익) 규제가 강화되기 때문. 특히 금융당국의 달라진 기준에 맞추려면 예금을 늘려야…
대표이미지
대구은행·하이투자증권 콜라보 수도권 첫 복합점포
(CNB저널 = 손정호 기자) CNB는 지난 17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아이파크타워 6층에 들어선 DIGNITY 강남WM센터를 찾았다. 하이투자증권과 DGB대구은행이 함께 설립한 복합점포다. 증권과 은행업무를 한 곳에서 처리할 수 있다. 금융당국은 업권 간 이해상충 등을 고려해 복합점포를 허용하지…
대표이미지
해외수주 낭보에도 건설업 그림자 왜
(CNB저널 = 정의식 기자) 최근 대우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이 잇따라 해외에서 대형 프로젝트를 수주하자 수년간 부진했던 해외수주가 되살아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제기되고 있다. 하지만 해외 수주는 올해도 부진의 늪을 탈출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 심지어 최근 들어 사우디-이란 사이의 분쟁 가…
대표이미지
술 회사가 “음주운전 근절” 소통
(CNB저널 = 김수식 기자) 음주운전 처벌 기준이 강화되는 등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이 커지고 있는 최근의 사회 분위기를 반영해 오비맥주가 지하철역에서 이에 관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제품 홍보 차원을 넘어 의미있는 메시지를 전달하겠다는 오비맥주의 브랜드 전략에 소비…
대표이미지
[아트북] 강화자 가이드와 함께하는 피렌체 미술산책
20년 이상 피렌체에 거주하며 (미술 전문가들을 위한) 우피치 미술관 전문가 과정을 수료한 저자는 토스카나 주와 피렌체 공인 가이드로, 특히 미술 전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 도시의 역사와 미술에 대해 무궁무진한 이야기들을 잘 알고 있기에 저자가 책을 쓰면서 마주한 가장 큰 어려움은 무궁무진…
대표이미지
‘디자인 전시’에 주목하는 롯데백화점-대림문화재단
롯데백화점과 대림문화재단이 디자인 전시에 주목해 눈길을 끈다. 롯데백화점은 아담 미츠키에비치 문화원과 함께 잠실점 에비뉴엘 아트홀, 인천터미널점에 마련된 갤러리를 통해 폴란드 디자인 ABC전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창립 40주년과 동시에 한국-폴란드 수교 30주기를 기념하는 취지에서…
대표이미지
[아트&기업] PART 3. “세상의 수많은 아름다움을 이야기하는 미술…
(CNB저널 = 김금영 기자) 지난해 5월 용산 아모레퍼시픽 본사로 이전해 신축, 개관한 지 어느덧 1년,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은 바바라 크루거의 전시를 선보이며 앞으로 미술관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있었다. 전시를 기획한 김경란 아모레퍼시픽미술관 큐레이터를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용산 신축…
대표이미지
[아트&기업] PART 2. 태평양박물관으로 시작해 아모레퍼시픽미술관…
(CNB저널 = 김금영 기자) 신용산역에 도착하자 우뚝 선 아모레퍼시픽 본사 건물이 바로 눈에 들어왔다. 건축가 데이비드 치퍼필드가 설계한 건물의 디자인도 인상적이었지만, 그보다 눈길을 끈 건 야외 공원에 설치된 올라퍼 엘리아슨의 조형물과 건물의 큰 유리 사이로 비치는 바바라 크루거 작가의…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