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경제] 코스피 역사 새로 썼지만…삼성·현대차 희비쌍곡선 “왜”
(CNB저널 = 손강훈 기자) 코스피 지수가 사상최고치를 경신한 가운데 삼성과 현대차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호실적을 바탕으로 삼성그룹 계열 상장사의 주가가 고공행진을 기록한 반면, 여러 악재에 시달린 현대자동차그룹의 시가총액은 줄어 2위 자리를 SK그룹에게 빼앗겼다. 국내 경제를 이끄는…
대표이미지
[경제] 재벌개혁 시대 개막…재판 중인 총수들은?
(CNB저널 = 도기천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취임 첫 일성에서 ‘대통합’을 공표하면서 재계가 안도의 한숨을 쉬고 있다. 재벌개혁이 적폐청산의 0순위로 예고된 상황에서 문 대통령이 국민통합을 강조한 만큼 일단 최악의 상황은 피했다는 분위기다. 특히 총수가 법정을 오가고 있는 기업들은 향후 재…
대표이미지
[경제] 전시회 후원은 옛말, 천연색 자양분으로 진화
(CNB저널 = 선명규 기자) 기업들의 ‘미술’ 사랑이 커지고 있다. 단편적인 전시회 후원이 과거 모습이었다면, 최근에는 신진작가 발굴과 지원 등 폭이 넓어지고 있다. 사내에 미술관을 마련해 지역사회에 개방하는 기업들도 느는 추세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도전기회가 적은 이른바 생계형 ‘투잡 작…
대표이미지
[아트북] 불편한 진실에 맞서 길 위에 서다
문화계 블랙리스트 작성 이후, 전시 불허 결정이 내려졌던 ‘세월오월’의 원작 전체를 담은 책이다. 세월오월은 2014년 4월 16일 온 국민을 비통에 빠지게 만들었던 세월호 사건 후 한 달간의 작업 끝에 완성됐다. 저자 홍성담은 “세월호 희생자들의 슬픔을 진정으로 치유하려면 그들이 삶과 죽음의…
대표이미지
[아트북] 당신이 찾는 서체가 없네요
우리가 일상적으로 마주치는 수많은 서체를 가로지르며 탐험하는 책이다. “어떤 서체를 써야 할까?” “가독성이 높은 서체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처럼 디자이너라면 읽어봐야 할 서체와 타이포그래피 이야기를 담았다.이 책은 논픽션 작가이자 인문학자인 사이먼 가필드가 서체의 세계를 탐구한…
대표이미지
챕터투가 꺼내놓은 ‘우리시대의 추상’ 이야기
추상미술은 자유롭고도 어렵게 느껴지는 장르다. 챕터투는 추상을 구성하는 요소들은 자유로워보일지 모르지만, 기본적으로는 ‘보임이라는 행위’ 아래 구속됨을 짚는다. 결국 완성된 작품은 공간, 빛 등에 영향을 받으니 말이다.하지만 그 작품을 만드는 작가의 조형 의지, 즉 작가의 관찰과 감정의…
대표이미지
[주목 작가 - 김명식] "세상 모든 집이 사람 얼굴로 보일 때"
(CNB저널 =김금영 기자) “집값 올랐어?” 집에 관한 이야기가 나올 때 요즘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말이 아닐까. 사람이 살아가는 기본 의식주에서 특히 ‘주(住)’는 사람들 사이에 부를 측정하는 단위가 됐다. 어느 지역에 집이 있는 것이 중요하고, 집값은 얼마나 되는지, 그 집이 아파트인지 단독…
대표이미지
[아트토이 덕후 ① 초코사이다] '더쿠'가 말걸다 "다들 덕질 하나쯤 괜…
아트토이. 아트(art)와 토이(toy)가 결합된 아트토이는 단순한 장난감이 아닌, 예술이 결합된 새로운 장르로 떠올랐다. 관련해 아트토이에 주목하는 대형 페어 ‘아트토이컬처’가 꾸준히 열리고 있다. 아트토이컬처를 선보여 온 가나아트센터와 아트벤처스로부터 주목 작가를 추천 받아 소개하는 ‘…
대표이미지
우피 골드버그의 '시스터 액트', 뮤지컬로 국내 첫 만남
우피 골드버그의 '시스터 액트'를 기억하는 국내 팬에게 반가운 무대가 마련된다.토니 어워즈 5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며 많은 관심을 받은 뮤지컬 '시스터 액트'의 첫 내한공연이 11월 펼쳐진다. 특히 이번 공연은 뮤지컬 '시스터 액트'의 브로드웨이 캐스트가 최초 내한해 국내에서도 브로드웨이 원…
대표이미지
5월 가정의 달 맞아 '세대 공감형 공연'이 찾아간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이 마련된다.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예술위원회)는 5월 가정의 달 맞이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 공동기획 '세대 공감형 공연' 2편 '식구를 찾아서'와 '세일즈맨의 죽음'을 예술위원회 운영시설인 대학로예술극장에서 5월 12~21일 연…
대표이미지
문 대통령 당선도 구하지 못할 中 롯데?…이번엔 '세균 우유' 악재
문재인 정부 출범으로 얼어붙은 한중 관계 개선이 기대되는 가운데 중국 롯데마트가 사드에 이어 유제품 세균 검사 불합격 판정이라는 또 다른 악재 탓에 중국인들로부터 비난을 받고 있다.지난 10일 중국에서는 "문재인 대통령이 당선돼도 구하지 못할 롯데! 롯데마트 Frili 탈지유 식품 안전성에 문제"…
대표이미지
[해외 경제] 이랜드, 국내는 축소-중국은 확장…中 뉴코아 유통사업 본…
(CNB저널 = 공미나 기자) 최근 이랜드그룹이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국내에서는 애슐리, 자연별곡, 모던하우스 등 다수 주요 사업 매각에 나섰지만, 이와 반대로 중국 현지에서는 유통 사업에 새롭게 뛰어들며 의욕적으로 사업 확장에 나서고 있어 눈길을 끈다.지난 4월 중국 장시성(江西生) 난창(南昌…
대표이미지
美 매체, “하이브리드차 달라졌다”며 현대·기아차 호평
미국의 한 매체가 최근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예전과 달라진 점을 분석한 기사를 통해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의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대한 호평을 내놓았다.친환경차 전문 매체 ‘그린카리포트(Green Car Reports)’의 수석 에디터인 존 보엘커는 1일(현지 시각) ‘(요즘 관심이 뜸했다면)…
대표이미지
[광고&기업 - 하이트진로·오비맥주] 광고로 띄운 저가 전략, 알고보…
수입맥주의 시장 점유율이 올해 20%를 넘길 수 있다는 전망이다. 국산 맥주 제조업체들은 2014년 이에 대응하기 위해 '에일스톤'(오비맥주),'퀸즈에일'(하이트진로),'클라우드'(롯데주류)등을 출시하며 프리미엄 전략으로 맞섰다. 하지만에일스톤은 2015년 하반기에 생산 중지가 결정됐고, 퀸즈에…
대표이미지
SK "로라", KT "내로우밴드, LGU+ "홈"…누가 IoT 패권 쥐나
IoT는 빠르게 우리 삶의 일부가 되고 있다. 휴렛패커드의 네트워크 사업부문인 'HPE아루바'는 지난 4월 3일 '사물인터넷: 현재와 미래(The Internet of Things: Today and Tomorrow))'라는 리포트를 통해 사물인터넷(IoT) 동향에 관해 발표했다. 이 리포트에 따르면 현재…
1 2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