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금융] 왜 하필 국민·하나은행? 금융수장 향한 사정 칼끝
금융권 채용비리와 관련해 검찰 관계자들이 2월 6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B국민은행 본점 압수수색을 마친 뒤 관련 물품을 가지고 밖으로 나오고 있다. 사진 = 연합뉴스(CNB저널 = 도기천 기자) 우리하나KB 등 주요금융사의 회장들이 낙마하거나 풍전등화 처지가 되면서 문재인 정부의 사…
대표이미지
[ICT] 아이폰 집단소송 “승소 확신, 고의성 따라 보상액 달라”
서울 강남구 애플 가로수길을 찾은 시민들이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 = 연합뉴스(CNB저널 = 김주경 기자) 애플이 구형 배터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이폰 성능을 고의로 낮췄다는 이른바 배터리 게이트와 관련, 국내에서 민사소송이 줄을 잇고 있다. 지난달 11일 소비자주권시민회의가 첫 민형…
대표이미지
[유통] CJ올리브영 독점 H&B시장…후발주자들 장벽 뚫을까
HB 업계 1위를 달리고 있는 올리브영 명동매장. 사진제공 = 올리브영(CNB저널 = 김주경 기자) HB(헬스뷰티) 스토어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화장품업계에 지각변동이 감지되고 있다. 지난해 HB 시장 판도는 CJ올리브영이 1위로 독주하는 가운데 GS리테일과 신세계, 롯데 등 유통 대기업들이 앞다퉈…
대표이미지
[유통] CJ대한통운·한진·롯데글로벌로지스, 이번 설 맞아 유독 ‘…
사진은 한진 동서울 허브터미널 자동분류기. 사진 = 연합뉴스(CNB저널 = 이성호 기자) 민족 대명절 설을 앞두고 어김없이 택배전쟁이 시작됐다. 택배업계에 따르면 설은 추석과 더불어 연중 가장 많은 물동량을 소화해 내는 시기다. 특히 올해에는 김영란법(청탁금지법) 선물규정 완화 등의 영향으로…
대표이미지
[게임] 넥슨·넷마블·엔씨소프트…빅3 사회공헌 열풍 “왜”
빅3 대형게임사가 사회공헌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왼쪽부터)넥슨, 넷마블게임즈, 엔씨소프트 본사 전경. 사진 = 넥슨, 넷마블게임즈, 박현준 기자(CNB저널 = 손강훈 기자) 넥슨, 넷마블게임즈, 엔씨소프트 등 빅3 게임사들이 앞다퉈 사회공헌을 강화하고 있어 주목된다. 이미 수년전 재단을 설립…
대표이미지
[환경] 땅 밑에 묻히면 그만? 한국전력 송전선이 수상하다
지난 1월 29일 국회의원회관 제1간담회실에서 송전선로 전자파 인체보호기준 이대로 방치할 것인가를 주제로 정책간담회가 열렸다. 사진 = 이성호 기자(CNB저널 = 이성호 기자) 핸드폰 사용이 급증하고 각종 가전제품 등에 장기간 노출돼 있다 보니 전자파에 대한 국민적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이에…
대표이미지
[사회] 핫플레이스 홍대 거리에 ‘평화의 소녀상’ 세워진다
오는 3.1절에 맞춰 홍익대 앞 걷고싶은거리에 세워질 예정인 서 있는 소녀상의 가상 이미지. 뒷배경은 서울 상암동에 복원된 옛 일본군 관사다. 조각가 신석민씨 제공(CNB저널 = 도기천 기자) 서울 마포구 홍익대 앞 거리에 일제강점기 때 강제로 끌려간 어린 여성들의 넋을 기리는 평화의 소녀상이 건…
대표이미지
[아트북] 한국 동시대 미술 1998-2009
현장에서 밀접하게 한국 미술의 현재를 전달하는 미술 평론가 반이정이 한국 동시대 미술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도록 펴낸 책이다. 2000년 전후의 한국 동시대 미술의 흐름 중 1998년부터 2009년까지 12년에 집중하며, 세기가 바뀌는 짧은 10여 년 동안 한국 미술이 압축적인 성장을 경험할 때 저자가…
대표이미지
[아트북] 어쨌든 미술은 재밌다
화가의 사소한 이야기부터 미술사를 바꾼 위대한 그림까지, 전공자와 비전공자의 구분 없이 읽을 수 있는 미술 이야기를 들려주는 책이다. 예술의전당, 인사아트센터 등에서 100여 회가 넘는 전시회를 연 화가이자 블로그 화줌마의 ART STORY를 통해 하루 5분 미술 상식, 세계 미술 여행, 국내 미술…
대표이미지
[주목 전시] “마지막 여행은 달에 가고싶다”던 정강자 이야기
강국진, 정강자, 정찬승, 한강변의 타살(Murder at the Han Riverside). 1968. 10. 17. (사진=강국진, 정강자, 정찬승)(CNB저널 = 김금영 기자) 이 무슨 짓이냐 빈축. 1968년 10월 19일 신문에 실린 기사 제목이다. 정강자(1942~2017) 작가가 참여한 퍼포먼스 한강변의 타살(1968)을 다…
대표이미지
[신간] 새로운 시대의 권력, 마이크로 파워
평사원과 보통사람의 시대. 알리바바,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화웨이, 페이스북 등 일류 기업들의 새로운 성공법칙. 일선 직원에게 힘을 분산시켜라. 인터넷 시대, 로운 플랫폼, 새로운 사물의 대부분은 인터넷 기술을 기반으로 작동한다. 그러나 우리가 더 주목해야 할 점은 강력한 기업이나 세력이 아닌…
대표이미지
[신간] 대한민국 부동산 투자의 미래
대한민국 부동산의 변곡점에서 투자자 중심으로 향후 어떻게 투자포지션을 잡아가야 할지 투자 전략을 공개한다. 저자가 말하는 부동산 투자의 핵심은 부동산을 싸게 사라이다. 부동산에는 흐름과 타이밍이 있기 때문이라는 것. 저자는 부동산이 떨어지고 사려는 사람들이 실종된 상황에서 여유 있게…
대표이미지
[신간] 결국 성공하는 사람들의 사소한 차이
평범한 사원으로 시작해 스타벅스, 코카콜라, 닛산에서 인정받는 일본경영 전문가로 성장한 이와타 마쓰오. 수십 년 직장생활을 통해 깨달은 성공의 비결을 담은 책을 펴냈다. 대학을 졸업하고 입사한 닛산자동차에서 제조 현장부터 재무, 판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을 쌓고 코카콜라, 더…
대표이미지
[공연] 뮤지컬 ‘캣츠’ 인터미션 고양이는 왜 손을 안 흔들까?
수많은 고양이들 중 올드 듀터로노미(가운데 위쪽에 서 있는 고양이)는 선지자 고양이로, 인터미션 때 관람객들과프리 허그 시간도 가진다.(사진=클립서비스)(CNB저널 = 김금영 기자) 뮤지컬 캣츠의 관람 포인트로 상징곡 메모리와 더불어 연관 검색어에 뜰 정도로 유명한 게 있다. 바로 인터미션 고…
대표이미지
[전시 이슈] 평화올림픽이자 문화올림픽…88서울부터 21세기 한국 만…
(CNB저널 = 김금영 기자) 평창동계올림픽은 평화올림픽이지만 또한 문화올림픽이기도 하다. 대회 기간을 맞아 다양한 전시 또한 꽃필 예정이기 때문이다.올림픽 의미 되새기는 SeMA 컬렉션 화합과 전진산드로 키아, 주자. 76 x 56cm, 리도그래피. 1987.(사진=서울시립미술관)서울시립미술관(…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