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금융] 유빗은 DB손보에 뭘 숨겼나
(CNB저널 = 이성호 기자) 가상화폐 거래소 유빗이 해킹 사고로 발생한 손실액에 대해 보험금을 청구했지만 보험사가 유빗 측이 보험에 가입하기 전에 주요 사항을 미리 알리지 않았다는 이유로 보험금 지급을 거부하면서 고지의무를 둘러싼 논란이 일고 있다. 이번 사안을 계기로 고지의무에 관한 여러…
대표이미지
[증시] 로컬화 나선 증권사들…베트남의 ‘두 얼굴’
(CNB저널 = 손정호 기자) 저성장 늪에 빠진 한국 경제의 구원 투수로 베트남이 떠오르고 있다. 국내 대형 증권사와 자산운용사가 베트남 시장에 공을 들이고 있는 것. 미래에셋대우와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베트남 회사를 인수해 사업을 확장하고 있고, 한국투자증권은 현지화 전략을 펼치고 있다. 삼성…
대표이미지
[IT] “자율주행차 달리고 드론 날고” 이통3사 격전지 된 야구장
(CNB저널 = 선명규 기자) 프로야구 경기장이 이동통신사들의 신기술 대전(大戰)으로 뜨겁다. SK텔레콤KTLG유플러스가 시즌 개막에 맞춰 자율주행차, 미세먼지 감지 시스템 등 주력 서비스를 경쟁적으로 선보이고 있기 때문. 그라운드 위로 드론이 날아다니고, 자율주행차가 활보하는 현장을 C…
대표이미지
[IT] “요금제 고치고 공공장소에 안전망 구축” SK텔레콤의 혁신
(CNB저널 = 선명규 기자) SK텔레콤이 이동통신시장에서 혁신적인 변화를 꾀하고 있어 주목된다. 고객서비스 분야에서는 무약정 플랜, 최적 요금제 제안 시스템 등 획기적인 상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사물인터넷(IOT) 분야에서는 생활편의를 돕는 각종 서비스를 속속 내놔 주목된다. CNB가 하루 다…
대표이미지
[사회공헌] 엔씨소프트·넥슨·넷마블…장애인 돕기 나선 ‘빅3’ 게…
(CNB저널 = 손강훈 기자) 엔씨소프트, 넥슨, 넷마블 등 국내 게임업계를 이끌고 있는 빅3 기업들이 장애학생 특수교육, 일자리 창출, 재활지원, 소통과 인식개선 등 다양한 장애인 지원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4월 장애인의 달을 맞아 CNB가 이들의 활동을 살펴봤다.세계 자폐증 인식의 날(…
대표이미지
[유통] 인천공항면세점 사태 2라운드…‘공정위 권고안’ 불씨 되나
(CNB저널 = 김주경 기자) 인천공항공사가 대형면세점들과 임대료 타결 수순에 들어갔지만 공정위 권고안이 새로운 변수로 등장했다. 공정위는 임대료 문제와 상관없이 불공정약관을 지적하고 있어 불씨가 여전히 남아있다. 이번 사태의 승기는 누가 거머쥘까.신라면세점에 이어 신세계면세점도 인천…
대표이미지
[부동산] 스타필드·롯데몰이 임대업? ‘규제 사각지대’ 사라질까
(CNB저널 = 이성호 기자) 그동안 법의 사각지대에 놓였던 복합쇼핑몰아울렛이 규제 대상에 포함될 가능성이 높아져 주목된다. 최근 대규모유통업에서의 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이하 대규모유통업법 개정안)이 국회 정무위원회 법안심사소위원회에서 의결돼 입법의 첫 단추가 꿰어…
대표이미지
[문화가 경제] 씨줄·날줄로 엮인 나눔네트워크 ‘BC카드’
(CNB저널 = 선명규 기자) BC(비씨)카드는 아동 결식 문제 해소에 주력하고 있다. 조리가 가능한 트럭과 봉사자들의 손길을 씨줄과 날줄로 엮어 전국을 찾아다닌다. 빈한(貧寒)한 탓에 굶는 이들이 있는 곳이나 재난 피해 현장이 주요 방문지다. 최근엔 공익 목적으로 열리는 행사장에도 밥차를 보내 끼…
대표이미지
[아트북] 티칭아티스트의 두 세계
무용과 연극의 무대 예술에서 제기되는 교육적, 예술적, 직업적 이슈들을 현장의 목소리와 체험을 바탕으로 진단하는 책이다. 티칭아티스트(teaching artist)는 예술가로서 창작 활동을 펴면서 교육 현장에서 가르치는 일을 병행하는 이들을 두루 가리키는 말이다. 이들 집단은 실제로 다양한 배…
대표이미지
[아트북] 바다의 마음, 브랜드의 처음
2016년 날마다, 브랜드에서 좋은 브랜드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담았던 저자가 이번엔 좋은 브랜드를 찾고 그 브랜드를 만드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은 책 바다의 마음, 브랜드의 처음을 출간했다. 2017년 봄부터 가을까지 제주에 머물며 좋은 브랜드를 찾아다닌 저자는 제주에서 발견한 여덟…
대표이미지
[주목 전시] ‘유령팔’처럼 부유하는 가상공간과 현실 그 사이
(CNB저널 = 김금영 기자) 사지가 절단된 사람들이 존재하지 않는 사지의 통증을 느끼는 환각 사지, 환각 현상에서 착안된 유령팔. 이 유령팔이 물리적으로 존재하지는 않지만, 없다고도 확실히 이야기할 수 없는 가상공간에 빗대어 표현됐다.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이 7월 8일까지 유령팔전을 연다. 전…
대표이미지
[주목 전시] 당신은 몰랐던 아시아 이야기
(CNB저널 = 김금영 기자) 우리는 아시아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 국립현대미술관이 질문을 던졌다. 2018 아시아 기획전으로 당신은 몰랐던 이야기전을 7월 8일까지 서울관에서 연다.바르토메우 마리 국립현대미술관 관장은 중요한 질문이 있다. 국립현대미술관이 얼마나 세계적이 될 수 있는가…
대표이미지
[신간] 디지털이 꿈꾸는 미래
제4차 산업혁명이라는 이름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의 흐름을 읽고, 정보통신기술(ICT)이 우리 삶을 어떻게 바꿀지 조망하는 책이다. 최근 3년 안에 개발된 연구 소재와 ICT 트렌드를 바탕으로, 이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를 50개 항목으로 풀어썼다.1부는 SW콘텐츠와 관련된 소재를 중심으로 기…
대표이미지
[신간] 하버드대학 중국 특강
중국을 언급하지 않고 21세기의 정치경제적 전망을 논하기 힘들다. 하지만 정보가 넘쳐흐르는 시대임에도 주로 눈에 띄거나 충격적인 사건에만 초점을 맞춰 중국에 대한 제대로 된 정보를 접하기는 어려운 현실. 지난 60년간 동안 중국을 분석해온 하버드대학 중국연구소가 그간의 성과물을 집대성한…
대표이미지
[신간] 나의 슬기로운 감정생활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다양한 감정들을 이해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살다 보면 우리는 억울한 일, 슬픈 일, 화나는 일을 당하는데, 많은 사람들이 그 감정을 제어하지 못하고 마구 분출하거나 혹은 반대로 감정을 억압하고 마음 깊이 쌓아둔다. 저자는 뒤죽박죽 복잡한 감정들을 깔끔하…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