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대북 경협] 우리은행, 다시 개성공단 간다
(CNB저널 = 도기천 기자) 개성공단 입주기업들의 사랑방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답답한 마음을 서로 하소연하고, 각종 정보를 나누고 있습니다. (3일 우리은행 관계자)개성공단 재가동이 초읽기에 들어가면서 북녘 땅에 최초의 남쪽은행을 열었던 우리은행 개성공단지점이 주목받고 있다.개성지점은…
대표이미지
[금융] 삼성증권 후폭풍…운명 바꾼 ‘손가락 실수’들
(CNB저널 = 손정호 기자) 삼성증권 유령주식 사태로 증권업계 시스템을 전반적으로 개편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사건의 시작이 손가락 실수를 일컫는 팻 핑거(Fat Finger)에서 비롯됐다는 점에서 공매도 제도 개선과 함께 이에 대한 대책이 요구되고 있다. CNB가 팻 핑…
대표이미지
[금융] 증권가 ‘초대형IB 사업’ 돌파구 찾나
(CNB저널 = 손정호 기자) 초형 투자은행(IBInvestment Bank)이 증권업계의 새로운 먹을거리로 부상한 가운데 국회에서 이에 관한 간담회가 지난 26일 열려 주목된다. 참석자들은 저성장의 늪에 빠진 한국경제에 활력을 주려면 과감한 투자를 기반으로 하는 초대형 IB의 도입이 필수적이라고…
대표이미지
[제약] 대웅제약 vs 제일약품 상표권 소송 ‘동전의 양면’
(CNB저널 = 도기천 기자) 대웅제약이 제일약품을 상대로 제기한 상표권 무효 청구소송에서 특허청이 제일약품의 손을 들어주면서, 제약업계의 유사 네이밍 논란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동일한 의약용어를 기반으로 상표명을 짓거나, 오리지널 의약품의 명성을 판매전략에 활용하기 위해 지나치게 작…
대표이미지
[아트 뉴스]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기획 6인, '좋은 삶'을 논하다
(CNB저널 = 김금영 기자) 올해로 10회를 맞이하는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구 SeMA 비엔날레 미디어시티서울)가 9월 개막을 앞두고 주제와 기획자를 발표하며 베일을 벗었다.서울특별시가 주최, 서울시립미술관이 주관하는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이하 비엔날레)는 2000년 개막 이후 짝수 해…
대표이미지
[아트 뉴스] 91년생 젊은 작가 장유희를 개관전 주인공으로 택한 가나…
(CNB저널 = 김금영 기자) 가나아트에 새로운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평창동에 본사를 둔 가나아트센터가 이태원에 새로운 전시 공간 가나아트 한남을 4월 25일 개관했다. 가나아트 한남은 가나아트의 연장선상에 있지만, 기존 평창동 본사와는 사뭇 다른 분위기로 차별성 또한 두고 있어 눈길을 끈다…
대표이미지
“오토바이 바이바이~ 초소형 전기차 뜬다” 외식배달 새 트렌드
BBQ, 미스터피자, 피자알볼로 등 배달 음식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배달용 초소형 전기차를 적극적으로 도입하기 시작했다. 초소형 전기차는 기존 배달용 오토바이에 비해 안전하고 경제적이라는 장점이 있어 관련 업계에서 환영받고 있으며 정부도 보급에 적극적이다. 다만 관련 법이 미비하고 정부의…
대표이미지
[비즈 인사이트] 현대차 vs 엘리엇, 본격 공방 개막… 1라운드는 현대…
현대차그룹의 지배구조 개편에 개입 입장을 밝힌 엘리엇이 구체적 요구를 드러낸 홈페이지를 공개하면서 양사의 공방전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현대모비스와 현대글로비스를 합병하려는 현대차의 계획에 엘리엇은 현대차와 현대모비스를 합병하라며 딴지를 걸었다. 이에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이…
대표이미지
[코스피 챔피언 ⑱] 위기의 LG디스플레이… 6년 만의 적자, 벗어날 전…
글로벌 디스플레이 최강자 LG디스플레이가 6년 만에 최악의 위기를 맞았다. 중국 기업들의 디스플레이 굴기(倔起) 영향으로 LCD 패널 경쟁이 격화되며 지난 1분기에 983억 원의 영업 적자를 기록한 것. LG디스플레이 측은 비상경영체제를 선포하며 분위기 반전을 모색하고 있지만 대내외 환경이…
대표이미지
불티난 불닭볶음면, 삼양식품 오너리스크 잠재울까
삼양식품의 주가가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불닭볶음면 브랜드의 높은 인기로 역대 최대의 분기 실적을 올렸으니 이는 당연한 결과로 보인다. 그런데 이 상승세가 더욱 놀라운 이유는, 주가 상승이 시작되기 바로 전날, 오너인 전인장 회장과 김정수 대표이사 부부가 횡령혐의로 서울북부지검에 의해…
대표이미지
SK텔레콤의 ADT캡스 인수에 1위 에스원 "긴장", KT‧LG유플러스…
SK텔레콤이 보안업계 2위 기업 ADT캡스 인수에 성공하면서 업계에 지각 변동이 예상된다. 업계 1위 에스원은 물론 업계 3위 KT텔레캅을 보유한 KT, 그간 ADT캡스와 다양한 협력관계를 이어오던 LG유플러스 등 경쟁사들은 상황을 예의 주시하며 대책을 마련하겠다는 입장이다. ICT융합을…
대표이미지
[맥도날드에 뭔일? 下] 메뉴·서비스 변화에 불만 고조…“매각 재개…
올해 한국 진출 30년을 맞은 한국맥도날드가 심상치 않다. 최근 한국맥도날드는 시내 번화가의 대형 매장들을 연달아 폐점하고 메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바꾸고 있다. 업계는 최근 실적 부진을 겪고 있는 맥도날드가 높은 임대료와 극심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고육지책으로 바라보지만, 소비자…
대표이미지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논란… 바이오젠이 결론 내리나?
바이오 대장주 삼성바이오로직스와 금융감독원의 정면 대립이 날로 격화되고 있다. 금융감독원은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자회사 삼성바이오에피스를 종속회사에서 관계사로 변경하는 꼼수를 통해 막대한 이득을 챙겼다며 회계처리 위반이라고 주장한다. 반면 삼성바이오로직스 측은 이 조치가 선택사…
대표이미지
[홍성재 탈모 칼럼] 아들아, 머리카락 빠진다고 다 탈모 아니다
(CNB저널 = 홍성재 의학박사) 자라 보고 놀란 가슴 솥뚜껑 보고 놀란다는 말이 있다. 이 속담은 어떤 사물에 몹시 놀란 사람은 비슷한 사물만 보아도 겁을 낸다는 말이다.탈모가 아닌데 병원에 방문하는 경우가 제법 있다. 주로 아버지가 탈모인 경우다. 나도 혹시 아버지처럼 탈모가 아닐까 하는 두려움…
대표이미지
[겸재 정선의 그림 속 길을 간다 (8) 청풍계~세검정 中] 그림 속 그 물…
(CNB저널 = 이한성 동국대 교수) 백세청풍(百世淸風) 각자가 새겨져 있는 청풍계를 떠나 이제 세심대(洗心臺)로 향한다. 청풍계 길을 끝까지 오르면 철문이 앞을 막아 더 이상 나아갈 수가 없는데 다행히 길이 왼쪽으로 꺾이면서 오르막길이 계속된다. 이 철문 집은 ㅎ 재벌가 집이라는데 철문 사이로…
1 2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