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상생] KT·LG유플러스판 골목식당? 상권 살리기 나선 이통사들
(CNB저널 = 선명규 기자) 기업들이 골목상권으로 몰리고 있다. 프랜차이즈 매장으로 시장을 잠식한다는 얘기가 아니다. 소상공인과의 상생, 즉 골목상권 살리기 열풍이 거세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이동통신사들이 활발하다. 소규모 식당 중심의 맛집 지도를 발간한 KT, 작은 상점들과 할인혜택 제휴…
대표이미지
[테크] 닻올린 5G시대…이통 3사의 핵심 무기는?
(CNB저널 = 선명규 기자) 4G(LTE) 보다 20배 빠른 5G 시대가 오면, 가장 먼저 체험할 콘텐츠는 무엇일까? 2월 25일부터 28일(현지시간)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세계 최대 모바일 박람회 MWC(모바일월드콩그레스)서 그 힌트가 제시됐다. 이동통신3사가 전시장에 들고 나온 주무기는…
대표이미지
[이통] ‘5G 시대’ 통신요금, 인상 vs 인하 어디로
(CNB저널 = 이성호 기자) 본격적인 5G 시대 개막과 맞물려 통신요금 인하 압박이 거세지고 있다. 지난해 12월 세계 최초로 5G 상용 전파를 일제히 송출한 SK텔레콤KT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는 앞서 기업용 서비스를 내놓은 바 있다. 이어 오는 3월 제조사들이 5G용 스마트폰을 출시하면 곧…
대표이미지
[이슈] 주가 하락에도 재벌가 사상최대 배당 잔치 “왜”
(CNB저널 = 도기천 기자) 주가 하락과 실적 악화에도 불구하고 사상최대 배당금을 지급하는 기업들이 늘면서, 올해 정기주총이 배당 이슈로 달아오르고 있다. 국민연금의 스튜어드십코드(자율지침) 강화, 행동주의 펀드들의 주주권 행사, 기업의 막대한 현금 보유에 대한 곱지않은 시선 등이 맞물리며…
대표이미지
본북스, ‘행복을 그리는 화가’ 에바 알머슨 그림 에세이 출간
도서출판 본북스가 행복을 그리는 화가 에바 알머슨의 그림 에세이 Evasions - 행복을 찾아서를 3월 20일 공식 출간한다.1969년생인 에바 알머슨은 스페인 사라고사 출신으로, 스페인을 비롯해 한국과 미국, 영국, 싱가포르, 홍콩, 일본 등 전 세계에서 활동하고 있다. 솔직하고 천진난만한 시선…
대표이미지
[주목 전시] 디지털 시대에 돌아보는 ‘그리는 행위’의 가치
(CNB저널 = 김금영 기자) 손가락 하나 까딱 하면 바로 이미지를 포착할 수 있는 세상. 디지털화된 시각 이미지로 가득한 현대 사회에서 디뮤지엄이 아이 드로(I Draw): 그리는 것보다 멋진 건 없어전으로 손으로 직접 이미지를 그리는 행위의 가치를 돌아봐 눈길을 끈다.디지털 시대에서 사람들이 자…
대표이미지
[주목 전시] 작품에 별명 짓는 백현진 작가가 부르는 색다른 노동요
(CNB저널 = 김금영 기자) 참 전시 제목과 닮은 작가다. PKM갤러리는 3월 31일까지 백현진 작가의 개인전 노동요: 흙과 매트리스와 물결을 연다. 서로 연관 없어 보이는 단어들의 조합으로 구성된 전시명은 무슨 뜻인지 도통 종잡을 수 없다. 그럼에도 궁금해서 자꾸 생각하고 들여다보게 된다. 백현…
대표이미지
[기자수첩] 사라지는 대기업 공채…'적재적소'와 '적소적재'의 차이
상반기 공채 시즌이 찾아왔다. 올해의 대기업 공채는 적지 않은 변화가 있다. 정기 공채가 아닌 수시 채용의 바람이 불기 시작한 것이다.재계 순위 2위인 현대자동차그룹은 지난주 재경경영지원 분야 10개 직무에 대한 신입사원 상시 공개채용 공고를 냈다. '정기'가 아닌 '상시…
대표이미지
[3.1-임정 100주년 ‘애국 마케팅’ ① 유통] 편의점에 독립운동가 명…
100년 전 한반도는 태극기로 뒤덮였다. 3.1운동을 기점으로 시작된 만세운동은 일제의 식민지배에 저항한 온 민족의 몸부림이었다. 그해 4월 중국 상하이에서는 독립운동의 등불이 된 임시정부 수립이 이어졌다. 기념비적인 한 해였다. 3.1운동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인 2019년을 맞아 애국선열을…
대표이미지
신동빈 회장, 일본 롯데홀딩스 대표 복귀… 후계자 싸움 종지부?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1년 만에 일본 롯데홀딩스 대표이사 직에 복귀하면서 롯데그룹에 대한 지배력이 일층 확고해졌다. 한국에 이어 일본에서도 그룹 장악력이 커지면서 수년 간 이어졌던 신동주 전 일본 롯데홀딩스 부회장과의 형제간 경영권 다툼이 사실상 마무리된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온다.…
대표이미지
두산건설 실적 악화에 두산그룹 신용등급 '빨간 불'
지난해 두산건설의실적이 급감하면서 모회사인 두산중공업과 지주사 ㈜두산의 실적까지 악영향을 받는 등 그룹 전체가 유동성 위기를 맞고 있다. 두산중공업 역시 탈원전 정책으로 인해 수익구조가 약화된 상태여서 두산인프라코어와 두산밥캣의 호실적에도 불구하고 주요 신용평가사들은 두산그룹…
대표이미지
커피숍 ‘플라스틱 과태료’ 반년…스타벅스 말고는 대다수 카페 "예전…
지난해 카페 업계는 큰 변화를 겪었다. 환경보호를 이유로 매장 내에서의 일회용 플라스틱 컵 사용이 금지됐기 때문이다. 시행 초기에는 더위를 피해 카페를 찾는 사람이 많은 여름인 탓에 매장 내 혼선과 불편함이 컸지만 매장 내 일회용 컵 사용 금지는 결국 카페 업계에 뿌리를 내리는 데 성공했다. 하…
대표이미지
[문규상의 법과 유학] 안희정 사건과 공자의 性 스캔들
(CNB저널 = 문규상 법무법인 대륙아주 변호사)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여자 수행비서에 대한 성추행 및 성폭행 사건의 항소심은 전부 무죄가 선고되었던 제1심 판결을 뒤집고 징역 3년 6개월의 실형을 선고하고 동시에 법정구속을 하였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대법원의 판단만 남겨두어 치열한 법리…
대표이미지
[홍성재 탈모 칼럼] 줄기세포를 이용한 탈모 치료
(CNB저널 = 홍성재 의학박사) 줄기세포(stem cell)란 모든 세포의 근원이 되는 줄기라는 뜻으로 생물을 구성하는 세포들의 뿌리가 되는 세포를 말한다.피부에 상처가 나면 시간이 지나면서 새로운 피부가 만들어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런 현상은 줄기세포가 새로운 피부 세포를 만들기 때문이다…
대표이미지
[겸재 그림 길 (27) 목멱산 ②] 日칼날에 숨진 이들 기린 장충단이 쪼그…
(CNB저널 = 이한성 동국대 교수) 광희동 4거리에서 길을 건넌다. 잠시 광희빌딩 방향으로 되돌아가면 이어지는 골목길이 계속된다. 남소문동천 물길을 복개한 길이다. 큰길은 DDP에서 광희동 4거리를 지나 장충체육관 방향으로 이어지고 남소문동천은 뒷골목길이 되었다.이 골목길이 끝나는 지점은…
1 2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