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뷰티] 동국제약·휴온스까지? ‘먹는 화장품’ 전성시대 “왜”
(CNB저널 = 이동근 기자) 화장품제약업계에서 소위 먹는 화장품을 지칭하는 이너뷰티 시장이 뜨고 있다. 특히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형태의 제품들이 연이어 출시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것. 다만 까다로운 정부 규제는 이너뷰티 시장 성장의 한계로 꼽힌다. 향후 전망을 짚어 본다.이…
대표이미지
[증시] 하노이 쇼크 이후 길 잃은 남북경협주 앞날은?
(CNB저널 = 손정호 기자) 베트남 북미정상회담이 결렬되면서 남북경제협력 사업을 해온 기업들의 앞날이 불투명하다. 별다른 성과 없이 협상이 끝난 탓에 주가 하락세가 이어지면서 시가총액이 줄어들고 있는 것. 하노이 쇼크에 비견되는 이번 충격파가 얼마나 이어질지, 해법은 없는지 살펴봤다.남북…
대표이미지
[주총] 유통가 3대 핵심은 사외이사·국민연금·온라인몰
(CNB저널 = 김수식 기자) 정기 주주총회를 앞둔 유통가(家)의 한숨이 깊다. 지난해 기대에 못 미치는 실적을 낸 상황에서 오프라인 수익성 악화, 정부의 규제 강화 등으로 올해 역시 녹록치 않은 한 해가 될 거라는 분석이 지배적이기 때문. 이런 상황에서 유통업계가 주주들에게 어떤 청사진을 보여줄지…
대표이미지
[금융] 커피숍·전시장 같은데 “이곳은 은행”이라고?
① 차+디저트 즐기는 은행지점 속속 등장(CNB저널 = 선명규 기자) 서로 다른 문패 두 개가 위아래로 붙었다. 문을 열고 들어가자 고소한 커피향과 달큰한 빵냄새가 훅 풍겨왔다. 정면 주문대에선 방금 내린 커피와 달짝지근하게 코팅된 도넛이 점원 손을 떠나 손님에게 전달되고 있었다. 여기까진 일반…
대표이미지
[현장] ‘현실·가상’ 경계 사라지나? LG유플러스 5G 체험해보니
(CNB저널 = 선명규 기자) 이동통신사들은 5G가 상용화 되면 통신환경이 천지개벽할 것이라고 공언한다. 데이터 전송 속도는 상상을 초월(기존 4G 대비 20배)하고, 눈앞에 신세계(VR가상현실)를 펼쳐줄 것이라고 자신한다. 한데, 의구심이 든다. 과연 어디까지 가능할까? 그래서 지난 11일 LG유플…
대표이미지
[렌탈] 웅진코웨이 출범·비에스렌탈 약진…판 커진 렌탈시장
(CNB저널 = 도기천 기자) 웅진그룹의 코웨이 인수, 사모펀드들의 투자 확대 등으로 렌탈시장 판도가 급속히 커지고 있다. 여기에다 사상최악의 미세먼지 사태, 1인가구 증가 등으로 관련제품들이 날개 돛인 듯 대여되고 있어 시장규모는 계속 확대되는 양상이다. CNB가 신(新)성장동력으로 부상한 렌…
대표이미지
[아트북] 전쟁과 미술
2차 세계대전의 주요한 무대이자 치열한 심리전, 사상전, 정보전의 전장이기도 했던 아시아태평양전쟁에서 미술이 떠맡고 미술에 부여된 새로운 역할을 입체적으로 조명해보는 책이다. 이 책은 미술이 이 전쟁에서 프로파간다 매체로서 활약했다. 침략 전쟁을 일으킨 일본은 물론이거니와 침략을 받은…
대표이미지
[주목 전시] 젊은 작가 6인이 되쓴 한국 근대 100년사
(CNB저널 = 김금영 기자) 일민미술관이 불멸사랑을 외친다. 전시명만 보면 로맨틱한 사랑 이야기가 펼쳐질 것 같지만 전시가 접근하는 건 불멸의 가치다. 강이연, 권하윤, 서용선, 이우성, 조은지, 파비앙 베르쉐르 등 작가 6인이 다양한 작업을 통해 역사, 신화, 종교, 사랑과 같은 불멸의 가치를 동시대…
대표이미지
[주목 전시] 로버트 폴리도리는 왜 베르사유 궁의 변신에 초점 맞췄나
(CNB저널 = 김금영 기자) 화려한 샹들리에와 고풍스러운 벽지, 아름다운 그림이 가득 찬 공간. 그런데 뭔가 어수선하다. 벽에 걸리지 않은 그림은 방바닥에 덩그러니 놓여 있고, 비닐 포장지에 싸인 가구는 뒤집혀 있기도 하다. 사진작가 로버트 폴리도리가 포착한 베르사유 궁전 풍경이다.박여숙화랑…
대표이미지
[기자수첩] 공연장에만? 전시장에도 존재하는 ‘관크족’
파라다이스집에서 열리고 있는 김홍식 작가의 전시장을 최근 찾았다가 흥미로운 작품을 봤다. 작가의 화면엔 작품을 감상하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이 담겼는데, 직접 눈으로 작품을 감상하지 않고 핸드폰, 카메라 등을 꺼내 사진 찍기에 바쁜 모습이었다. 작가는 이런 사람들의 모습을 다시 포착해 전시…
대표이미지
‘안티폴루션’ 화장품들, 정말 미세먼지 차단하나… 절반은 "효과 無"
봄철 불청객도 옛말이다. 최근의 미세먼지는 반짝 기승을 넘어, 한반도에 상주하는 수준이다. 이에 따라 지난 11일 국회 행안위는 미세먼지를 사회 재난으로 포함시킨 법안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고, 미세먼지는 명실상부 국가 재난으로 인정받게 됐다. 이처럼 연일 심각해지는 미세먼지는 생활 전반에…
대표이미지
[3.1-임정 100주년 ‘애국 마케팅’ ② 금융] 특판예금·기념음원……
100년 전 한반도는 태극기로 뒤덮였다. 3.1운동을 기점으로 시작된 만세운동은 일제의 식민지배에 저항한 온 민족의 몸부림이었다. 그해 4월 중국 상하이에서는 독립운동의 등불이 된 임시정부 수립이 이어졌다. 기념비적인 한 해였다. 3.1운동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은 2019년, 기업과 지자…
대표이미지
금호석유화학 잘나가도 박찬구 회장 사내이사 연임엔 "글쎄요" 왜?
지난해 화학업계의 실적이 부진한 가운데 금호석유화학이 영업이익을 배가하는 호실적을 기록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하지만 금호석화의 오너 박찬구 회장에 대해서는 여전히 불확실성이 가득하다는 전망이 나온다. 지난해 대법원으로부터 배임 관련 유죄 판결을 받아 3월 말 열릴 주주총회에서…
대표이미지
[광고&기업] '초능력'(KT)으로 '일상 바꾸는'(LGU+) '초시대'(SK…
5G 서비스의 국내 상용화가 빠르면 4월 초 세계 최초로 시작될 예정이다. 이통업계는 5G 전용 단말기(스마트폰) 출시와 함께 5G 서비스 가입자 모집을 위한 마케팅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통 3사는 2월 중순부터 새로운 5G 관련 CF를 공개하고 있는데, 업체마다…
대표이미지
[공유경제] 택시‧카풀 대타협, 잘됐나? 택시 귀한 밤11~12시는 그대…
약 5개월 간의 진통 끝에 택시카풀 사회적 대타협기구가 합의안 도출에 성공했다. 양측은 출퇴근 시간에 한해 제한적으로 카풀 서비스를 허용하고, 택시월급제, 규제혁신형 플랫폼 택시 등을 도입하기로 합의했다. 정부와 여야가일제히 환영 성명을 발표하고, 시민들도 기대를 감추지 않고 있지만, 정작…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