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임정 100년 - 겨레 기업 (1)] 상해임정의 가교 역할 한 동화약품 ‘활…
(CNB저널 = 도기천 기자) 친일을 하면 3대가 흥하고 독립운동을 하면 3대가 망한다는 현실에도 아랑곳 않고 여러 기업들은 해방의 마중물이 되는 것을 꺼리지 않았다. 소화제를 팔아 독립군 자금을 댄 동화약품 민강 사장, 일제 지명수배를 받던 독립운동가를 도와준 구인회 LG 창업주, 독립군 자금줄…
대표이미지
[외식] 호텔음식까지 등장…2세대 간편식 시장을 말하다
(CNB저널 = 이동근 기자) 식품업체를 중심으로 성장해 온 가정간편식(Home Meal Replacement, HMR)시장이 블루오션으로 성장하면서 호텔, 백화점은 물론, 제약사까지 뛰어들고 있다. 그동안 저가가 무기였다면 최근에는 기능성을 내세운 고가 프리미엄 제품군도 등장하고 있다. 이처…
대표이미지
[제약] “내 것은 특별”…식품·제약업계 ‘유산균 특허전쟁’
(CNB저널 = 이동근 기자)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는 국내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시장에서 비타민과 홍삼 다음으로 큰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그만큼 경쟁도 매우 치열한데, 특히 식품제약업계에서 자신들만의 특별한 유산균, 즉 특허를 앞세운 마케팅이 가장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는 곳이기도…
대표이미지
[캐릭터 열전] 과거·현재 잇는 ‘추억+새로움’…아이언맨이 홍보대…
요즘 기업 마케팅의 대세는 캐릭터다. 28살 짱구(1992년 첫방송)부터 9살 라인프렌즈(2011년 출시)까지 나이불문 낯익은 얼굴들이 제품 홍보 전면에 나서고 있다. 30대 이상에겐 향수를 불러일으켜서, 이모티콘을 자주 쓰는 10~20대 사이에선 친숙해서 인기다. 편집자 주① 이랜드야쿠르트매일유…
대표이미지
[현장] 코앞에 나타난 2PM 준호…‘KT 5G 체험관’ 가보니
(CNB저널 = 선명규 기자) 4월 5일 5G폰(갤럭시 S10 5G)이 출시된 가운데 이동통신사들의 기술 마케팅 대전이 흥미진진해지고 있다. 선수는 LG유플러스가 쳤다. 이달 초부터 열흘간 코엑스에서 U+5G체험존을 운영하며 3만여 명을 동원, 흥행에 성공했다. KT는 크기로 응수했다. 광화문 광장에…
대표이미지
[인물] 다른 기업 멀쩡한데 왜 조양호 한진 회장만 낙마?
(CNB저널 = 손정호 기자) 국민연금공단이 기아자동차와 현대그룹의 이사선임에 사실상 찬성표를 던져놓고 유독 대한항공 조양호 회장의 이사연임을 반대해 파란이 일고 있다. 국민연금이 조 회장에게 냉혹했던 이유는 뭘까.국민연금공단이 이번 주총시즌에 큰 파문을 일으켰다.국민연금은 27일 대…
대표이미지
[금융] 2번 퇴사와 재입사…진옥동 신임 신한은행장의 파란만장 인생…
(CNB저널 = 이성호 기자) 진옥동 신임 신한은행장이 지난 26일 공식 취임했다. 은행 내부적으로 조직의 분위기를 쇄신하고 안정시킬 최적의 인물이라는 평가를 받아온 진 행장. 일본통으로 글로벌 감각을 갖췄고 통통 튀는 아이디어가 무기인 것으로 알려졌다. 향후 행보가 주목되는 가운데 그의 특이…
대표이미지
[증시] 증권가 IB 경쟁, 갈수록 뜨거운 이유 ‘셋’
(CNB저널 = 손정호 기자) 증권사들의 투자은행(IB) 사업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이미 사업인가를 받은 일부 대형증권사들은 투자처 찾기가 한창이며, 후발주자들은 시장 진입 채비를 서두르고 있다. 증권사들이 전통적인 주식시장을 떠나 새먹거리에 올인하는 이유는 뭘까.IB(investme…
대표이미지
[카드] 유통 공룡 vs 카드사, 승자 없는 치킨게임 “왜”
(CNB저널 = 김수식 기자) 유통가(家)에 바람 잘 날이 없다. 이번에는 카드수수료가 문제다.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와 기업형슈퍼마켓(SSM)들은 카드사들이 일방적으로 수수료 인상을 요구하고 있다며 반발에 나섰다. 가뜩이나 온라인몰에 밀리고 신규 출점 제한에 묶여 실적악화를…
대표이미지
[아트북] 레오나르도 다빈치
2011년 애플의 창업자 스티브 잡스의 전기를 출간한 월터 아이작슨이 이번에는 스티브 잡스의 영웅,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남긴 7200페이지 분량의 노트를 연구한 끝에 그의 작품과 삶을 아우르는 새로운 전기를 펴냈다.20여 년 동안 타임지의 편집장으로 일하고 CNN의 CEO를 역임한 저널리스트이…
대표이미지
[주목 전시] 사진작가 황규태, 촬영 아닌 선택-확대로 ‘픽셀’ 세계…
(CNB저널 = 김금영 기자) 형형색색으로 이뤄진, 마치 상형 문자같이 보이는 화면이 미래에서 온 편지처럼 느껴진다. 아라리오갤러리 서울|삼청에서 열리는 황규태 작가의 개인전 픽셀에서 마주한 작품들이다. 원본 이미지를 확대하고 또 확대해 새로운 이미지를 발견해내는 것, 이것이 픽셀 시리즈의…
대표이미지
[주목 전시] 예술가의 시선 “우리는 왜 거짓말을 할까?”
(CNB저널 = 김금영 기자) 하루에 우리는 얼마나 거짓말을 할까? 선의의 목적을 지니고 행하는 거짓말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거짓말에 부여된 이미지는 부정적인 측면이 더 강하다. 거짓된 정보를 담은 가짜뉴스들, 온갖 억측과 가설과 조작들이 사람들을 현혹시키는 세상에서 거짓은 진실을 뒤흔들고…
대표이미지
LG생활건강·애경산업·아모레퍼시픽, "소금도 프리미엄"…짭짤 한판…
만성 케미포비아 시대. 미세먼지를 필두로 한 환경문제의 대두, 각종 화학물질에 대한 우려 등으로 인해 제품의 원료 단계에서부터 프리미엄좋은 원료가 중요해졌다. 이 때문에 주목받는 것이 프리미엄 소금이다. 오래전부터 소금은 살균 및 세정에 사용되기도 했지만, 최근에는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대표이미지
쫓기는 배달의민족·요기요 vs 쫓는 네이버·카톡·쿠팡·위메프 "올…
음식배달 경쟁 2막이 열린다. IT업체인 카카오와 네이버가 음식배달 서비스를 시작한 데 이어, 이번엔 소셜커머스 업계까지 참전을 선언했다. 올해 쿠팡과 위메프가 음식배달 서비스 시행을 앞두고 있다. 그러나 카카오네이버 및 우버이츠가 뛰어든 음식배달 경쟁 1막도 기대에 못 미치는 성과를 기록…
대표이미지
[광고&기업: 현대 쏘나타] 이건… 스마트폰 광고인가, 자동차 광고인…
현대자동차가 지난달 21일 8세대 쏘나타를 공식 출시하고, 이에 맞춰 새로 만든 동영상 광고들을 집행하고 있다. 이번 신형 쏘나타 광고들은 자동차 광고이면서도 자동차 광고 같지 않은 콘셉트로 제작되어 눈길을 끈다.지난 3월 21일 출시된 8세대 쏘나타는 5년 만의 풀체인지 모델이다. 현대차는 이…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