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인터넷은행, 끝없는 논란 왜
(CNB저널 = 이성호 기자) 신청인인 내국법인의 계열주로서 인터넷전문은행(이하 인터넷은행)의 주식을 소유하지 않는 자를 포함해 심사할 수 없다최근 법제처는 금융위원회의 인터넷은행의 의결권 있는 발행주식 총수의 100분의 34 이내에서 주식을 보유하기 위해 승인을 신청한 경우(인터넷은행…
대표이미지
日 준동의 역설…삼성전자 임원들 웃은 이유
(CNB저널 = 도기천 기자) 일본의 대(對) 한국 수출 규제가 시작된 이후 국내 관련기업들의 주가가 오히려 상승한 것으로 나타나 주목된다. 일본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이 확산되면서 일부 업종이 반사이익을 얻고 있으며, 수출규제 대상인 반도체 소재와 관련된 종목 또한 공급축소 우려로 상승세다. 한…
대표이미지
한진·LG·두산 상속세에 쏠린 두 시선
(CNB저널 = 이성호 기자) 조만간 실체가 드러날 2019년 세법개정안에 포함된 상속세 개편과 관련해 재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재계의 오랜 숙원인 상속세 부담 완화가 이뤄질지 촉각이 곤두서고 있는 것. 하지만 부의 대물림 지원이라는 곱지 않은 시각도 존재한다. 팽팽하게 맞서고 있는 찬반 의…
대표이미지
박정국 현대모비스 사장의 혁신과 도전
(CNB저널 = 정의식 기자) 자율주행전기차커넥티드카 등 미래차 시대를 맞아 현대모비스의 역할이 주목받고 있다. 이전까지는 현대차와 기아차에 핵심부품을 개발, 공급하는 역할을 주로 수행했지만, 최근에는 각종 미래차 신기술을 개발하는 등 자동차 전문기업으로의 변신을 추진하고 있는 것. 그 중…
대표이미지
엔씨소프트, ‘AI 게임’ 가능성 엿보다
(CNB저널 = 손정호 기자) 게임업계의 경쟁이 치열지고 있는 가운데, 엔씨소프트가 인공지능(AI) 활용을 확대하기 위한 블루프린트를 공개했다. 이 게임사는 스스로 생각하고 판단할 줄 아는 미래의 기술이 담긴 게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런 땀방울이 담긴 내일의 게임은 어떤 모습…
대표이미지
KT의 따듯한 ‘기술공헌’
(CNB저널 = 선명규 기자) KT가 사회에 이바지하는 방식을 축약하면 기술공헌이다. 정보 취약계층 대상 IT 교육, 주민 편의를 돕는 ICT 인프라 구축 등 이동통신사가 가진 역량을 집결시킨다. 정보통신기술에 관한 전문 강사를 양성해 교육의 질도 높이고 있다.교육은 시대상을 반영한다. KT 전현…
대표이미지
길 잃은 강남 재건축 … 건설사들 생존전략은?
(CNB저널 = 정의식 기자) 정부의 분양가 상한제 시행 예고에 강남권 재건축 단지의 거래가 끊기고 호가가 하락하고 있다. 가장 큰 타격을 입은 곳은 강남권 재건축조합이며, 그 외 수도권 대부분의 재개발재건축 조합이 영향권 안에 든 것으로 분석된다. 대우건설, GS건설, HDC현대산업개발 등 건설사…
대표이미지
증권가 이색 마케팅 … “2030 SNS 공략”
(CNB저널 = 손정호 기자) 증권가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Social Network Services) 바람이 불고 있다.기존 증권사의 SNS는 그래프와 도표, 수치 등 경제학 서적을 옮겨놓은 듯한 모습이었다. 하지만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SNS 수단이 다양하게 늘면서 증권사들도 이에 맞…
대표이미지
OB·롯데주류, 맥주와 영화의 콜라보
(CNB저널 = 김수식 기자) 맥주업계의 마케팅이 진화하고 있다. 유투브와 손잡고 영화와 웹드라마 등을 제작, 콘텐츠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두드리고 있다. 오비맥주는 국내 최초의 인터렉티브 영화 아오르비(AORB)를 제작했고, 롯데주류는 유투브에 채널 맥주클라쓰를 오픈해 맥주 자체를 소재로 한…
대표이미지
“아, 덮다!” … 은행들 고객 모시기 전쟁 중
(CNB저널 = 이성호 기자)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시중은행들의 고객유치 경쟁이 한창이다. 여행객들을 위한 환전 혜택, 해변 이동점포 운영, 은행 내 무더위 쉼터 설치, 푸짐한 경품행사 등 다양한 형태의 이벤트가 펼쳐지고 있다. CNB가 은행별로 특성을 살펴봤다.하나금융경영연구소가 최근 발간한…
대표이미지
[아트북] 더 글로리어스 라이프(The Glorious Life)
한미사진미술관에서 8월 31일까지 열리는 왕칭송 작가의 사진전 더 글로리어스 라이프(The Glorious Life)와 연계한 사진집 더 글로리어스 라이프(The Glorious Life)(가현문화재단, 2019)가 발간됐다.베이징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왕칭송은 세부적인 스케치를 토대로 화면을 구성하…
대표이미지
백화점들 여름 첫 정기세일, 결과는?
롯데, 현대, 신세계 등 주요 백화점들의 올여름 풍경이 지난해와는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일반적으로 여름은 전통적인 비수기지만, 오히려 휴가철 사람들이 시원한 곳을 찾는 다는 점을 감안해 오히려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선 것이다. 고객층도 주요 고객으로 꼽혀 온 여성이 아닌 남성, 중년층이 아…
대표이미지
만년 3위 LG유플러스, 시장 지각 변동 일으킬까
SK텔레콤, KT에 이어 이동통신업계 만년 3위로 인지되던 LG유플러스가 순위 변동을 예고하고 나섰다. 물론 어떤 업체든 목표는 높게 잡는 것이 당연하겠지만 최근 LG유플러스의 움직임은 그냥 넘기기엔 심상치 않다. 5G 상용화 이후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해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대표이미지
'내수 상승세' 현대차, 일본차 불매운동 반사이익 가져갈까?
현대자동차가 상반기 내수 판매량의 꾸준한 증가세를 보인 데 이어 하반기에도 베뉴(VENUE) 등의 출시로 기세를 이어간다. 그런 가운데 일본의 대 한국 수출 규제로 심화된 반일 감정이 일본차 불매운동을 촉발했다. 올해 수입차 시장에서 잘 나가던 일본차 판매량이 이번 불매운동으로 뚜렷한 영향을…
대표이미지
[광고&기업] 현대/쉐보레/르노삼성, '차 안 보여주는 광고' 왜?
현대자동차, 한국지엠, 르노삼성자동차 등 최근 국내 자동차 업체들의 광고가 예전과 많이 달라진 양상이다. 이들 업체의 일부 자동차 광고들은 자동차의 주행 성능, 힘, 안정성, 안락함 등 기존에 자동차의 중요한 성능으로 여겨지던 요소들을 강조하지 않는다. 심지어 자동차가 등장하지 않는 자동차…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