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제약업계 “브랜드명 침해 말라” 상표권 지키기 안간힘
몇 년 전부터 제약업계가 타 분야 업체들과의 상표권 분쟁을 연이어 벌이고 있다. 한미약품은 발기부전치료제와 관련해 남성용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하는 회사들과 소송을 벌였고, 동국제약은 자사의 상처치료제 파생 화장품 명칭을 두고 화장품 전문 업체들과 소송을 벌이고 있다.한미약품 팔팔구구…
대표이미지
Z세대 모시기 … 화장품부터 백화점 구성까지 ‘1525 맞춤형’
X, Y, 밀레니얼에 이어 알파벳의 마지막 글자 Z까지 왔다. 이른바 Z세대. 국내 인구 21.7%에 달하는 이들이 미래 소비 주역으로 부상하면서, 유통가에서는 맞춤형 시도가 한창이다. 뷰티 업계는 남성 색조 화장품유명 댄스팀과의 협업 브랜드를 내놨고, 신세계백화점은 15~25세 소비자를 위해 오롯이…
대표이미지
“벌써 15000대” 태풍의 눈 XM3, 아반떼 시장도 넘본다?
르노삼성자동차의 3년 만의 신차,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XM3의 계약 대수가 1만 5000대를 훌쩍 넘기며 성공적으로 흥행하고 있다.19일 르노삼성차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달 21일 사전계약을 시작한 XM3의 누적계약 대수는 지난 18일1만 5천 대를넘어섰다. 이는 2016년 출시되어 3개월…
대표이미지
[아트북] 1945년 이후 한국 현대미술
1945년부터 2010년대까지 한국 현대미술의 흐름을 정리하고 정치사회의 변천과 미적 가치의 양면에서 설명하는 책이다. 한국의 현대미술은 미술 내적 논리에 따라 형성됐다기보다는 시대상황의 변화에 깊이 영향을 받았다는 저자는 이 책에서 ▲한국전쟁과 분단 ▲서양 문화와 가치관의 수용과 거부…
대표이미지
[아트북] 한국의 화훼영모화
우리에게 잘 알려져 있는 사임당 신씨, 겸재 정선, 추사 김정희. 조선시대의 인물이라는 것 외에는 언뜻 보기에 전혀 비슷한 점이 없어 보이는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우리의 전통 회화인 화훼영모화를 그린 화가들이라는 점이다. 이 책은 그동안 화조화라 불려왔던 꽃, 새, 곤충, 풀, 동물을 담…
대표이미지
코로나19 피해 집에서 즐기는 문화 강좌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실내 활동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문화 강좌 또한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영상 콘텐츠가 제작되고 있다.현대백화점, 유튜브 채널에 노래교실요리강좌 영상 콘텐츠 선보여현대백화점은 문화센터 강사들과 손잡고 공식 유튜브 채널 현대백화점TV…
대표이미지
[기자수첩] “우리 집 앞에 임대주택 지어주세요”
찬성하는 사람들 집 옆에 (임대주택) 지으세요.온라인 부동산카페 청년임대주택 반대 글에 적힌 댓글 중 하나다. 게시글은 중랑구 묵동에 청년임대주택이 들어오니, 이 글을 본 동네 사람들은 구청과 시청에 민원을 넣어달라고 부탁하는 내용이었다. 그 글엔 찬성과 반대의 설전이 오가면서 수십 개의…
대표이미지
[기자수첩] 이웃이란 이름의 온기
비록 연말은 아니지만,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영화 하나 언급하려 한다.성탄절 영화의 대명사가 된 나 홀로 집에. 내용은 제목 그대로다. 성탄절에 홀로 남겨진 주인공 케빈의 이야기로, 온갖 꾀를 내 도둑들을 따돌리고 결국 가족 품에서 행복한 연말을 맞는 식이다. 도둑들을 골탕 먹이는 장면은 웃음과…
대표이미지
[통계로 보는 경제] 지난해 금융지주사 매출 20%↑ … 신한·메리츠…
지난해 금융지주사들의 실적이 크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평균 매출 증가폭은 20% 가까웠으며,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이에 못미치는 성장률이었지만 2자리수 성장폭을 기록했다. 매출이 가장 높은 곳은 KB금융이었지만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신한지주가 더 높았고, 신한지주, 메리츠금융지주, 한…
대표이미지
[제약 R&D] JW크레아젠 바이오신약 제조기술 특허 EU·日 등록 등
제약업계의 연구개발(RD)은 언제나 중요한 과제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가 제약사들은 활발하게 RD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JW신약의 자회사 JW크레아젠은 유럽과 일본 특허청에서 수지상세포(DC, Dendritic Cell)를 활용한 바이오신약 제조기술에 대한 특허등록을 완료했…
대표이미지
증권회사의 자사주 매입, 효과는?
기업가치가 하락함에 따라 자사주를 매입하는 증권사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회사가 주가 회복에 대한 자신감과 책임경영의 의지를 보여줌으로써 회사에 대한 시장의 신뢰를 제고하려는 것이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특수 상황에서는 자사주 매입카드도 한계가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KTB투…
대표이미지
"시계 제로" 보험업계, 인수합병 증가
보험산업이 시계제로 상황에 접어들었다. 저금리저성장, 회계 제도 변화 등에 직면한 가운데 올해 보험산업의 성장률은 0.0%로 전망됐다. 업황이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자 인수합병 시장에 매물로 나오는 보험사가 늘어날 것이라는 우려가 나온다.줄줄이매물로 나온 중소보험사더케이손해보험은…
대표이미지
신탁회사가 청년임대주택사업에 진출?
신탁회사들이 부동산 포트폴리오 다각화의 일환으로 청년임대사업에 나서고 있다. 나라 안팎으로 경제 불황 기조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수입을 창출할 수 있는 청년임대주택사업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다. 새로운 수입원으로 눈여겨볼 만한 청년임대주택사업을 문화경…
대표이미지
이통3사, 투자 줄이려다 늘린 이유
이동통신사들이 올해 상반기 중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해 5G에 대한 과도한 투자 때문에 올해는 투자 보다는 실리를 중시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지만,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사태가 벌어지자 정부의 요청에 따라 투자액을 확대하기로 한 것이다. 통신이 공공재 적 성격을 띠고…
대표이미지
사회적 거리두기 + 술 온라인 주문에 '홈술족' 늘어날 듯
대면(對面)은 잠시 접어둘 시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만연하면서 모임회식행사 등의 접촉 대신 자발적 비대면이 권장되고 있다. 이른바 사회적 거리두기다. 집콕족(감염병을 피해 집에 있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홈술(Home+술)도 주목받고 있다.편의점 맥주매출 덩달아 안…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