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기 꺾인 젊은이 많이 만들어 뭐 할라고?”
최영태 편집국장 ‘20대 전반전 - 불안을 강요하는 세상에 던지는 옐로카드’라는 책이 나왔다. 책 표지도 노랑색이다. 서울대 교내언론 ‘교육저널’에 실린 글들을 모은 책인데, 여러 글 중에서도 문수현 대학원생(영어영문학과)의 글이 특히 눈에 들어왔다. 미국에서 태어나 미국…
한나라당 5대 惡材, 어떻게 넘을까
6.2 지방선거가 두 달여 앞으로 다가오면서 선거판 자체를 뒤흔들 대형 이슈들이 속출하고 있다. 특히 여당인 한나라당은 3월 들어 잇따라 터진 ‘5가지 악재’로 골머리를 앓고 있다. 우선 지난 3월 12일 한국 천주교 주교회의가 이명박 정부의 대표적 프로젝트인 ‘4대강 사업’을 비판하는 성명을…
대표이미지
[인터뷰]한나라당 서울시장 후보 김충환 의원
“김충환과 함께 하는 서울, 막혀 있던 모든 것이 시원하게 뻥 뚫리는 서울을 만들겠습니다. 안전하고 편리하고 쾌적하고 아름다운 서울, 문화와 경제와 응집력이 있는 ‘세계 서울’을 만들겠습니다. 사회적 약자에게는 희망의 출구를 열겠습니다. 청년 실업자에게는 젊음을 바칠 수 있는 길을 열겠습…
대표이미지
LG전자 잇단 실족…‘그룹 큰형’ 위신 안 서네
LG그룹의 대표회사인 LG전자의 경영 부진에 대한 우려가 이어지면서 그룹을 대표하는 회사의 이미지마저 다른 회사에 넘어가는 것이 아니냐는 의견이 제시될 정도로까지 악화일로로 치닫고 있다. LG전자의 1분기 실적에 대해 경제 전문가들은 대부분 “최악의 실적을 기록했던 지난해 4…
대표이미지
하루 만에 흑자에서 적자로…“이거 공시 맞아?”
코스닥 순위에서 상위에 올라 있는 업체가 회계법인으로부터 ‘의견거절’ 평가를 받고 상장을 폐지당할 위기에 처하는 등 금융 당국의 강화된 회계감사 기준에 따라 파란이 속출하고 있다. 회계법인의 의견거절은 감사 수행에 제약을 받아 의견 표명이 불가능하거나 기업의 계속·존속 여부…
대표이미지
“의사의 궁금증 풀어드리며 고수익 실현”
최근 투자자들 사이에 가장 뜨거운 화제 중 하나는 ‘랩 어카운트 상품’(이하 랩)이다. 고객이 예탁한 재산에 대해 증권회사의 금융자산관리사가 고객의 투자 성향에 따라 적절한 운용 배분과 투자종목 추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 대가로 일정 수수료(wrap fee)를 받는 랩 상품은 금융위기 이…
대표이미지
‘K7 vs 렉서스’ 주행성능시험 누가 이겼을까
기아자동차는 지난 3월 16일, 작년 11월 말에 출시한 야심작 K7의 성능을 자랑하기 위해 수입차와 비교하는 시승회를 열었다. 출시한 지 두 달여나 지난 차에 대해 비교시승회를 여는 까닭은 출시 당시 디자인과 상품성에 초점을 둬 가속·감속력 등 주행 성능을 내세우지 못한 데 대한 아쉬움이 크기…
대표이미지
전기자동차, 안락하진 않지만 시내주행도 거뜬
근거리 저속 전기차(NEV: Neighborhood Electric Vehicle)를 봤을 때 과연 시내 주행을 제대로 할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막상 시승해보니 기우에 불과했다. 기자가 최고 시속 60㎞의 저속 전기차에 시승한 것은 3월 24일 오전 11시쯤이다. 서울시가 저속 전기차 운행 가능 구역의 지…
대표이미지
“진짜 피로회복제는 약국만 판다”며?
“진짜 피로회복제는 약국에 있습니다.” 요즘 동아제약이 대대적으로 내놓고 있는 ‘박카스’의 광고 문구다. 이 광고가 주는 메시지는 2가지다. 하나는 다른 음료수와는 달리 박카스만이 ‘진짜’ 피로회복제(약)이며, 그렇기 때문에 약국에서만 판매된다는 주장이다. 그러나 광고…
대표이미지
“잇몸염증 때문에 심내막염 왔다니…”
장병철 연세대 세브란스 심장혈관병원 원장 최근 치과의사협회는 치주 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건강한 치아로 건강한 몸을 유지하자는 캠페인으로, 치주(잇몸)의 건강이 그만큼 중요하다는 뜻이다. 흔치는 않으나, 30~40대 중년층에서 치명적인 심장 내 농양이…
대표이미지
근력·유연성운동은 ‘필수’
설준희 연세의료원 심장혈관병원 교수 성인들에게 주로 나타나는 ‘성인병(成人病)’은 생활 습관의 잘못으로 생기거나 악화되는 질환들을 일컫는 용어이다. 그러나 이 성인병의 환자가 성인에게만 그치지 않고, 청소년층에서도 많이 볼 수 있게 되었다. 이처럼 성인들이 주로 걸린다는 ‘성…
대표이미지
“잘난 당신, 이 연극 보면 생각 달라질 걸!”
“아무리 지성인·중산층이라 해도 자식 문제가 걸리면 밑바닥까지 다 나오는 것 같아요. 훌륭한 교사도 자기 자식을 가르칠 때는 손부터 올라간다잖아요.” 배우 오지혜는 4월 6일 첫 공연을 앞둔 연극 이야기에 목청을 높였다. 연극 (God of Carnage)은 오지혜가 이후 5년 만에 선…
대표이미지
“더 큰 김연아 국민여동생 생겨 너무 좋아요!”
‘국민 여동생’ 문근영이 3월 31일 첫 방송되는 KBS2 새 수목 드라마 를 통해 이후 약 1년 만에 브라운관에 복귀한다. 는 를 쓴 김규완 작가의 신작으로, 문근영·천정명·서우·2PM 옥택연 등이 캐스팅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동화 의 내용을 180도 비틀어 전개하는 이 드라마에서 문근…
대표이미지
필기구 영역 초월, 문화적 산물로 거듭난 몽블랑
“몽블랑의 제품들은 한 세대에서 다음 세대로 이어져 내려가는 유산입니다.” 몽블랑 인터내셔널의 CEO 루츠 베이커(Lutz Bethge)는 몽블랑의 브랜드 가치에 대해 이렇게 말한다. “세대를 넘어 공유하는 몽블랑의 가치는 중요한 순간을 빛나게 하고, 무엇보다 소중한 것들을 오래도록 기억…
<내 운명과 한판 승부> 열 번째 이야기
글·김윤식 양백승이 설파하는 진화론은 마침내 지구상에 인류가 출현하는 대목으로 접어든다. “신생대는 속씨식물이 크게 번성하는 한편 포유류가 지배하던 시대로서, 제3기 플라이오세(530만 년~ 180만 년 전) 시기에 바로 최초의 인류가 출현하게 되는 것입니다.” 양백승은…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