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갤러리우덕 ‘이창원 개인전’ - 수많은 다양성 담은 도시 표정
한지에 먹과 채색으로 도시의 건물을 표현하는 이창원 개인전이 갤러리 우덕에서 16일부터 29일까지 열린다. 이창원은 한지에 먹과 채색을 혼용해 콜라주 기법으로 근현대 도시풍경을 연출한다. 이창원은 점점 상실되어가는 도시의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는데 복제성 구조물로 구성된 도시 속…
대표이미지
'슈퍼스타K' 출신 박세미, 쥬얼리 새 멤버로 확정
'슈퍼스타K' 출신 박세미가 걸 그룹 쥬얼리의 새 멤버로 확정됐다. 15일 스타뉴스 보도에 따르면 박세미는 하주연, 김은정, 그리고 또 한 멤버와 함께 4인조 쥬얼리로 활동할 예정이다. 박세미가 합류해 재탄생하는 쥬얼리의 신곡은 8월에 공개될 예정이다.…
대표이미지
[포토]민효린의 파격적 망사패션 ’아찔’
청순한 매력으로 사랑받은 배우 민효린이 파격적인 망사패션을 선보여 화제다. 민효린은 패션 매거진 '쎄씨' 7월호에서 섹시한 란제리 화보를 입고 기존에 청순한 소녀가 아닌 파격적인 변신을 시도했다. 특히 상반신 누드컷도 자연스럽게 연출해 프로다운 면모를 과감히 드러냈다.…
대표이미지
어반아트 ‘나이젤 홀 개인전’ - 시각적 풍요로움 느껴
공간에 대해 남다른 접근을 시도하는 나이젤 홀의 개인전 ‘유연한 강함’이 어반아트에서 14일부터 24일까지 열린다. 작가는 자연이나 풍경, 사물 등에서 얻은 영감을 바탕으로 기하학적 형태의 조각을 만들어낸다. 또한 단순히 조각을 완성하는데 그치지 않고 이 조각에 비치는 빛과 그림자…
대표이미지
장은선 갤러리 ‘한성숙 초대전’ - The Gaze
절제된 색채의 구사가 비밀의 열쇠를 숨겨놓은 듯 은밀하고 신비스러움을 보여줌과 동시에 시선과 궤적에 대한 메타포(metaphor)와 포에지(poesy)를 여운으로 남기는 미묘함이 보이는 한성숙 초대전 ‘The Gaze’전이 장은선 갤러리에서 16일부터 22일까지 열린다. 한성숙…
대표이미지
‘어이없는 여론조사’ 이제 그만 하자
최영태 편집국장 이번 6.2 지방선거에서 얻은 성과 중 하나는 상당히 정확한 출구조사 방식을 개발했다는 점에 있다. 지상파 방송 3사가 공동 진행한 출구조사는 과거처럼 “누굴 찍었어요?”라고 입으로 묻는 게 아니라, 투표를 하듯 ‘써서 내도록’ 했다는 점에서 효과를 본 것 같다.…
대표이미지
돌아온 ‘486’…정가에 ‘新40대기수론’ 돌풍
집권 여당인 한나라당이 패하고 예전의 친노무현계 386 인사들이 주축이 된 민주당 등 야권 세력이 승리를 거머쥔 지난 6.2 지방선거를 계기로 40대 신진 정치세력이 여의도 정치무대에 전면 등장하면서 차세대 리더로의 용틀임을 시작했다. 이른바 ‘신(新) 40대 기수론’을 내세우는 이들은…
대표이미지
집권 후반기, 李 대통령 어떤 카드 꺼낼까
6.2 지방선거에서 한나라당이 예상 밖의 패배를 당하면서 민심수습 대책에 대한 요구가 분출되는 등 집권 후반기 국정운영을 위한 이명박 대통령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이 대통령은 선거 패배 이후 침묵으로 일관해왔으나, 일주일이 지난 6월 10일 오전에야 청와대에서 예정됐던 비상경제…
대표이미지
생명보험사 투자가치 보려면 내재가치 살펴라
최근 몇 달 사이에 생명보험사(이하 생보사)의 상장이 금융권의 화제로 떠오르면서 투자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지난 5월 중순의 ‘삼성생명 상장’은 생보사 상장의 정점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생보사에 투자할 때 기존의 재무제표 기반 평가방식이 적절하지 않다는 주장이 전문가들…
대표이미지
금리 16개월째 동결…‘출구전략은 언제?’
금융통화위원회(이하 금통위)가 또다시 기준금리를 동결하면서 우리나라는 16개월째 2.00%의 기준금리를 유지하게 됐다. 금통위의 기준금리 동결에 대해 재계에서는 다소 의외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그리스와 헝가리 등 유럽발 악재가 있지만 대부분 ‘제한적인 영향만 있을 것’이라는…
대표이미지
“조선강국이 왜 레저보트에선 꼬래비인가요”
“요트를 부자들의 놀이기구라는 색안경으로 보지 말고, 국내 부품·소재산업 육성의 동력으로 봐야 합니다.” 물에서는 수영하는 것도 싫어하지만, 배 얘기만 나오면 물가건 물 속이건 달려가는 사람이 있다. 바로 서울대 조선해양공학과 신종계 교수다. 그는 요즘, 6월 9일 경기도 전곡항에…
대표이미지
한국 사정에 맞는 고급 모델 ‘아산45’ 내놓아
한국 요트문화가 이제 막 걸음마를 시작한 가운데, 30년 동안 요트 제조 한길만 걸어온 기업이 있다. 바로 현대요트다. 1975년 현대그룹 자회사 현대라이프보트와 하이쎌이 공동 설립한 현대보트는 “우리는 해양문화를 선도하여 고객의 행복을 추구한다”는 사시에서 알 수 있듯이 바다에서 행복을…
대표이미지
“전국에 대리점 갖춰 해외 유명 보트 수입판매”
서울 한남동 화창상사의 전시장에 들어서자 갑자기 바닷가에 온 듯한 착각에 빠진다. 한국에서 보기 드문 요트가 눈을 크게 뜨도록 만드는 이곳 전시장에서 화창상사의 이동형 팀장은 “한국에서 유일하게 서울에 보트 전용 전시장을 갖춘 곳은 우리뿐”이라고 자랑했다. 화창상사는 1956년에…
대표이미지
프랑스의 ‘멋쟁이 요트’ 베네토를 수입판매
올해 경기국제보트쇼에 참여하는 씨케이마린은 해외 유명 업체의 요트를 수입·공급하는 한편, 해양레저 활성화를 위해 해양레저 종합 컨설팅과 마리나 사업 등에 참여하고 있다. 수입선은 ▲세일요트(바람의 힘으로 가는 요트)와 파워보트(엔진의 힘으로 가는 요트)를 만드는 프랑스의 베네…
대표이미지
“원하는 일본 배 수입해 드립니다”
보트나 요트라면 미국이나 유럽 제품을 최고로 치는 게 상식이다. 그러나 일본 제품 중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를 골라 수입하는 업체가 있다. 야마하·얀마·닛산·도요타 등 제품을 수입 판매하는 프리오션이다. 이 업체는 일본 현지에서 직거래를 통해 배를 선정하여 검사하고 수출 통관 및 해상…
1 2 3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