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주목 전시] 제시 모크린이 "男도 女도 아닌" 엑소 스티커 보고 충격받…
(CNB저널 = 김금영 기자) 마초적인 남자가 대세였던 시절이 있었다. ‘남성다움’이라 하면 우락부락한 눈매와 터프한 말투, 근육질 몸매가 대표적으로 이야기됐다. 2000년대에는 짐승돌(짐승과 아이돌의 합성어로, 거친 매력을 지닌 그룹을 칭하는 용어) 열풍이 불었다. 짐승돌의 대표 주자로 꼽힌…
대표이미지
[경제] ‘관피아에서 전문가로’ 대기업 사외이사 변천사
(CNB저널 = 손강훈 기자) 대기업들이 올해 정기주총에서 교수 출신 사외이사를 대거 선임해 눈길을 끌고 있다. 과거 권력기관 출신의 ‘힘 있는 사외이사’를 앞 다퉈 영입했던 것과는 대조적인 풍경이다. ‘박근혜-최순실 게이트’가 기업 풍토까지 바꿔놓은 걸까.재계의 2017년 정기 주주총회가 대…
대표이미지
[경제] 막 내린 제약업계 정기주총…CEO 대규모 물갈이 “왜”
(CNB저널 = 김유림 기자) 올해 제약업계의 정기 주총은 과거 어느 때보다 인사태풍이 강하게 몰아쳤다. 대표이사부터 주요 임원진까지 대규모 물갈이가 진행되면서 ‘경영승계’와 ‘사업혁신’이라는 두 마리 토끼 잡기에 나선 것으로 보는 시각이 우세하다. 그만큼 비판과 긍정론이 동시에 쏟아지…
대표이미지
봄의 벚꽃 열풍, 커피 업계에도 분다
4월 벚꽃 개화 시즌과 함께 사람들의 마음이 봄빛으로 설레고 있다. 벚꽃을 구경하려 가려는 사람들의 발걸음이 조금씩 빨라지고 있다. 이 가운데 커피 업계에도 벚꽃 향연이 펼쳐져 눈길을 끈다. 커피빈, 체리 블라썸 드링크 및 벚꽃 컬렉션 상품 선보여커피빈코리아가 본격적인 벚꽃 시즌을 맞아 봄 기…
대표이미지
[아트북] 북해에서의 항해
비평가 로절린드 크라우스의 ‘북해에서의 항해’는 새로운 밀레니엄을 목전에 둔 1999년에 발표돼, 동시대의 미술이 당면한 상황을 진단하고 이를 넘어서기 위한 방편을 제시한 책이다.낭만주의적 정조가 물씬 풍기는 이 책의 제목은 벨기에의 개념미술가 마르셀 브로타스(Marcel Broodtha…
대표이미지
[아트북] 아주 사적인 현대미술
‘아주 사적인 현대미술’은 데미안 허스트, 신디 셔면, 제프 쿤스 등 이 시대의 가장 유명한 예술가 10인의 이야기를 깊이 있게 담아낸 책이다. 저자 캘빈 톰킨스는1960년대부터 ‘뉴요커’의 전속 미술평론가로서 현대미술을 소개해왔다. 현대미술에 접근하는 그만의 특별한 방식은 바로 미술 그 자…
대표이미지
[젊은 큐레이터 9인 ⑥ 맹지영] 작가를 위한 기획 + 대중을 위한 글쓰기…
한 번에 이해하기 어려운 작품을 만날 때보다 더 난감한 순간이 있다. 바로 그 작품을 설명하는 글을 이해할 수 없을 때다. 이 때문에 일반 대중은 물론 미술 전시를 취재하는 기자들까지 남모르는 속앓이를 경험하기도 한다. 최근 미술 전시를 향유하는 젊은 관객은 늘었다지만, 여전히 예술의 문턱이 높…
대표이미지
[키덜트 성지순례 ②] 40년 전 출발 은하철도 999, 아직도 어둠 헤치고…
전시부터 카페, 페어 등 다양한 키덜트(kidult, 아이를 뜻하는 kid와 성인을 뜻하는 adult의 합성어) 성지들을 찾아가 그곳의 특징을 짚어보는 ‘키덜트 성지순례’ 두 번째 장소는 ‘은하철도 999’ 의 전시 현장이다.(CNB저널 = 김금영 기자) 2008년 만화 ‘심슨’의 한 장면. 당시 전 세계적으…
대표이미지
수제자동차 전문기업 모헤닉, 제3회 정기총회 열고 ‘전기차’ 도약 잰걸…
수제자동차 제작사인 ㈜모헤닉게라지스(이하 모헤닉)가 지난 25일 파주시 탄현면의 모헤닉 본사에서 제3회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사외이사 선임, 주식매수선택권 부여 등의 안건을 승인했다. 이와 함께 ‘전기차’ 전문 제작사로의 도약을 선언했다.모헤닉의 정기총회는 이번이 세 번째로, 약 100명…
대표이미지
[2017 서울모터쇼] 쌍용차, 프리미엄 대형 SUV G4 렉스턴 공개
쌍용자동차가 30일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열린 ‘2017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 행사에서 티볼리에 이어 대형 SUV 시장을 주도할 G4 렉스턴을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이날 쌍용차는 마힌드라마힌드라의 아난드 마힌드라 총괄회장, 쌍용차 최종식 대표이사 등 임직원과 내외신 기자, 국내외 딜러…
대표이미지
[2017 서울모터쇼] 토요타 코리아, 주행거리 늘어난 PHEV ‘프리우…
토요타 코리아가 30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17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 행사에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 ‘프리우스 프라임’을 한국 최초로 공개하고, 모터쇼 개막일인 31일부터 4월 9일까지 일반 관람객을 맞이한다.한국 토요타 자동차의 요시다 아키히사 사장은 국내외 언론사…
대표이미지
[2017 서울모터쇼] 현대자동차, 커넥티드카 기술 시연 및 신차 2종 공…
현대자동차㈜가 30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7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 행사에서 커넥티드카 기술 및 자율주행 기술을 시연하며, 자동차가 곧 생활이 되는 ‘카 투 라이프(Car to Life)’ 시대의 ‘초연결 지능형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했다. 또한, 신형 그랜저(IG) 하이브리드와 'FE 수소전…
대표이미지
[2017 서울모터쇼] BMW, 뉴 M760Li xDrive·뉴 320d GT 등 5개…
BMW 그룹 코리아가 31일부터 4월 9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7 서울모터쇼에서 BMW 자동차 18종, 모터사이클 7종 등 총 25가지의 다양한 모델을 전시한다고 밝히고, 이에 앞서 30일 열린 프레스데이 행사에서 신규 5개 모델을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이날 BMW는 플래그십 모델인 7시리…
대표이미지
[데스크 칼럼] 천하위공 시대에 사업보국→사업보주로 퇴화한 재벌들
한국의 많은 대기업들이 한때 그리고 지금도 ‘사업보국(事業報國)’을 사훈으로, 또는 창업정신으로 기리고 있다. 사업을 일으켜 국가에 보답하겠다니 좋은 말이다.특히 한국처럼 거의 모든 대기업이 고 박정희 대통령 시대에, 일본에서 끌어온 이른바 ‘청구권 자금’의 혜택을 입고 커온 나라에선…
대표이미지
[광고&기업] 화장품 광고에 꽃미녀-미남 아닌 웬 식빵?
광고대행사가 스스로 자랑하고 싶어 안달이 난 광고가 있다. 기획사 ‘디블렌트’의 관계자는 “최근 화장품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광고”라며 신생 화장품 회사인 XYZ포뮬러의 ‘세라크라운’ 보습크림 광고 영상을 소개했다. 이 관계자는 “온에어 2주 만에 전체 영상 조회수 670만을 넘겼다”…
1 2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