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부동산] LH·부영·호반건설…누더기 된 문재인표 ‘분양전환 아파…
전국LH중소형10년공공임대 카페 회원들은 작년 연말부터 분양전환 가격 개선을 요구하며 청와대 앞에서 릴레이 1인 시위를 벌이고 있다. 사진 = 전국LH중소형10년공공임대 다음 카페(CNB저널 = 도기천 기자) 일정기간 월세를 내고 거주한 뒤 분양받는 임대 후 분양전환제도가 곳곳에서 파열음을…
대표이미지
[증시] 증권가 초대형IB 사업 ‘계륵’ 신세 되나
초대형IB로 지정된 증권사 5곳의 희비가 교차하고 있다. 핵심인 단기금융업 인가를 받은 한국투자증권은 실적이 크게 향상됐지만, 나머지 4곳은 심사가 보류되거나 철회했기 때문. 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미래에셋대우, NH한국투자삼성KB증권 본사 전경 모습. 사진 = 각 사(CNB저널 = 손정호 기…
대표이미지
[유통] CJ대한통운 비밀병기 ‘TES센터’, 4차산업혁명과 만나다
CJ대한통운이 개발중인 물류센터 내 자율주행 운송로봇. 사진 = CJ대한통운(CNB저널 = 이성호 기자)물류산업이 사물인터넷(IoT)로보틱스빅데이터자동화 등 첨단 혁신기술과 만나면서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 분야로 부상했다. 첨단 연구개발(RD)과 프로세스 개선 등이 속도를 내고 있다. 이 분야…
대표이미지
[게임] 탄탄대로 넷마블·넥슨·엔씨소프트…게임업계 반전카드는?
넷마블게임즈 방준혁 의장이 2월 6일 서울 신도림 쉐라톤서울디큐브시티호텔에서 열린 제4회 넷마블 투게더 위드 프레스 행사에서 넷마블의 신작 게임의 특징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사진 = 연합뉴스(CNB저널 = 손강훈 기자) 국내 게임업계를 이끌고 있는 빅3(넷마블게임즈넥슨엔씨소프트)가 지난…
대표이미지
[재계] 이재용 복귀…‘삼성 혁신’ 3개의 시나리오
삼성은 오늘 3월 80주년 기념일과 정기 주주총회를 분수령으로 이재용 부회장 복귀에 따른 새로운 플랜을 발표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삼성 서초사옥 모습. 사진 = CNB저널 자료사진(CNB저널 = 손정호 기자) 삼성전자의 변화 속도가 전광석화(電光石火)다. 이재용 부회장의 복귀 직후 대규모 반도…
대표이미지
[사회공헌] 나누고 더불어 사는 금융권 사회공헌 활동
지난 1월 하나금융투자 여의도 본사에서 열린 사랑의 패딩 전달식 모습. 사진 = 하나금융투자(CNB저널 = 선명규 기자) 멀리까지 도움을 손길을 뻗치고자 하는 하나금융투자, 그리고 열돌을 맞으며 장기간 미덕을 실천해 온 기업은행 IBK행복나눔재단은 금융권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눈여겨볼만 하다…
대표이미지
[아트북] 자화상의 비밀
화가는 어떤 모습으로 기억되길 바랐을까? 반에이크에서 시작해 뒤러부터 렘브란트, 또 벨라스케스에서 뭉크와 워홀 그리고 신디 셔먼에 이르기까지, 600년 동안 그려져 온 자화상의 드라마를 탐색한다.저자는 자화상의 다양한 모습을 눈 무대 뒤편 거울 자기애 등의 독립적 주제로 다루는 한편, 전체…
대표이미지
[아트북] 당신 곁의 화가들
마네와 모네, 고갱과 고흐, 마티스와 피카소처럼 늘 한데 묶어 함께 살펴보는 화가들이 있다. 그들은 서로 치열하게 경쟁하기도, 또는 인생 최고의 우정을 나누기도 했다. 그리고 오랜 시간이 흐른 지금까지도 서로의 연관검색어로 남아 있다.이 책은 우리의 마음속에 살아 있는 우리 곁의 화가들, 그리고…
대표이미지
[주목 전시] 수묵에서 모더니즘을 찾은 박대성
박대성 작가.(사진=김금영 기자)(CNB저널 = 김금영 기자) 1994년 현대미술을 탐구하기 위해 뉴욕 소호로 떠난 박대성. 그랬던 그가 지금은 한국 경주로 작업실을 옮겨 수묵화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무엇이 그의 발걸음을 경주로 향하게 했을까.가나아트의 첫 번째 전속 작가인 박대성의 개인전 수묵…
대표이미지
[주목전시] 현대자동차 파빌리온에 차가 한 대도 없는 이유
평창올림픽플라자에 마련된 현대자동차 파빌리온. 약 370평, 높이 10m 규모의 파빌리온의 외벽은 우주를 상징한다.(사진=김금영 기자)(CNB저널 = 김금영 기자) 전 세계인의 축제의 장인 평창동계올림픽과 동계패럴림픽. 이 현장에 마치 시공간을 가른 듯 독특한 건물이 등장했다. 새까만 건물에 각…
대표이미지
[신간] 디자인 씽킹 바이블
점점 치열해지는 경쟁과 복잡해지는 기술의 난관에 부딪히고 있는 크고 작은 비즈니스들. 어떻게 해야 이 어려운 환경 속 혁신 성장이 가능할까? 이를 위해 저자는 경영자와 조직 구성원들이 모두 디자이너처럼 생각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일류 디자이너들은 새로운 문제를 찾아 탐구하며 기존의 해결…
대표이미지
[신간] 암호화폐의 경제학
암호화폐는 허상인가? 암호화폐는 투기놀음으로 끝날 것인가? 아니면 4차산업혁명을 선도할 첨단 가술인가? 암호화폐가 법정화폐의 기능을 보완하며 우리의 삶을 편리하게 할까? 암호화폐를 둘러싸고 나라 전체가 벌집 쑤신 듯이 시끄럽다. 방송 뉴스와 신문 지면도 온통 암호화폐로 도배가 되면서…
대표이미지
[신간] 한국이 소멸한다
경제학자가 예견한 2018, 2020, 2030 한국경제의 미래상을 담았다. 저자는 저출산, 고령화로 생산, 악화되는 저성장 시대 변화의 중심에 인구가 있다고 짚는다. 그리고 크게 3가지 시점으로 2018년, 2020년, 2030년을 이야기한다다. 2018년은 생산가능인구의 감소세가 현실 경제로 나타나는 시점…
대표이미지
KT의 평창올림픽 5G 시범, 스포츠중계 신세계 열다
KT 평창 5G 시범서비스에서 선보인 '싱크뷰' 중계화면. 봅슬레이 선수의 시점에서 코스 내부를 질주하는 장면을 중계로 볼 수 있다. (사진 = 연합뉴스)KT가 세계 최초로 평창 동계올림픽 대회에서 선보인 5세대(5G) 이동통신 시범서비스가 성공적인 결과를 거두고 있다. KT는 이번…
대표이미지
[광고&기업: KEB하나은행, GC녹십자, 한국인삼공사] “시작은 미…
윗줄 왼쪽부터 KEB하나은행, GC녹십자 광고. 아랫줄한국인삼공사 정관장 광고. (사진 = 광고 화면 캡처)광고에서 시의성(時宜性, seasonality)은 중요한 포인트다. 사회적으로 큰 이벤트가 벌어지는 시기에는 해당 이벤트 특수를 노리는 기업 광고들이 대거 등장한다. 매년 2월 중순은 거의 모…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