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재계] 재계 최후카드? 두산家 박용만의 ‘대한상의’를 말하다
(CNB저널 = 도기천 기자)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가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 사태 이후 사실상 식물 상태가 된 가운데,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까지 내홍에 휩싸이면서 재계의 유일한 대변자로서 대한상의가 주목받고 있다. 정부는 주요 외교무대에 대한상의를 앞세우는 등 사실상 재계의 대표기…
대표이미지
[유통] 이마트 진화 어디까지? 펀스토어 ‘삐에로쑈핑’ 가보니
(CNB저널 = 김주경 기자)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의 야심작 삐에로쑈핑 1호점이 1년간 준비 끝에 베일을 벗었다. 일본 대형쇼핑몰 돈키호테를 표방했다는 펀스토어 개념의 쇼핑몰은 언뜻 보기엔 만물상과 비슷했다. CNB가 새로운 유통트렌드로 떠오른 삐에로쑈핑을 다녀왔다.정용진 신세계그룹…
대표이미지
[유통] 신세계發 영업시간 단축…유통업계 나비효과 될까
(CNB저널 = 김주경 기자) 워라밸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2일부터 점포 개점시간(본점강남점 제외)을 30분 늦췄다. 이런 결정은 협력사 직원들에게도 워라밸 실현의 기회가 되고 있다. 신세계의 결단이 다른 유통기업들로 확대될지 CNB가 들여다봤다.이달부터 300인 이상 사업장…
대표이미지
[사회공헌] 유아에, 노인에 전하는 나눔의 손길
① 예비엄마와 아기의 든든한 벗 반세기, 남양유업(CNB저널 = 선명규 기자) 남양유업의 사회공헌은 유아와 산모의 건강에 맞춰져 있다. 희귀병 환아를 위한 특수의료용 식품을 개발해 보급하고, 예비 엄마들에게 임신과 출산에 관한 지식을 콘서트 형식으로 전하고 있다. 태교 음악회에 임산부를 초청…
대표이미지
[게임] 컴투스의 효자 ‘서머너즈 워’, 유저를 말하다
(CNB저널 = 손강훈 기자) 동일한 감정을 갖고 플레이하면서 생기는 유대감과 결속력이 서머너즈 워를 재미있고 유니크하게 한다(김태형 컴투스 개발팀장)지난 7일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유저 초청 간담회 길드원(Guild ONE)을 다녀왔다. 이날은 모바일 게임으로서는 드물게 4년이 넘게 전 세계에…
대표이미지
[경제 정책] 회사 망하면 사장이 신불자 되는 보증제, 폐지 안하나 못하…
(CNB저널 = 이성호 기자) 문재인 정부의 핵심 국정목표는 더불어 잘사는 경제다. 대기업 중심의 경제구조를 사람 중심으로 전환해 성장의 과실을 골고루 나누자는 데 경제정책의 무게를 두고 있다. 이를 위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 최저임금제 보장, 본사의 횡포로부터 가맹점 보호, 대기업과 골목상권…
대표이미지
[아트북] 하루가 미안해서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인 김학수의 그림 에세이다. 저자는 주로 출판사에 그림을 그려서 먹고 산다. 남들이 보면 출근도 하지 않고 평일 도서관이나 커피숍을 옮겨 다니며 작업을 하는 한없이 부러운 직종이라고 생각하겠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 가끔은 스스로를 을(乙)러스트레이터라고 자조할 정…
대표이미지
[주목 전시] ‘미투’ 시대에 니키 드 생팔을 다시 본다
(CNB저널 = 김금영 기자) 전 세계적으로 미투 운동 열풍이 거세다. 사회적 약자로 취급 받아왔던 여성의 인권 강화에 대한 인식이 점차 높아지면서 사람들이 미투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목소리를 높이는 분위기가 형성됐다. 이 가운데 여성으로서의 굴레를 뛰어넘고자 끊임없이 노력했던 현대미술의 거…
대표이미지
[주목 작가 – 허경애] 자르고, 긁고, 접어 완성되는 회화
(CNB저널 = 김금영 기자) 커다란 화면 위 거칠게 튀어나와 있는 흔적들. 화면 위 무언가를 새롭게 붙인 줄 알았는데 이건 칠해진 아크릴 물감의 흔적들이다. 평면이면서도 평면이 아닌 입체적인 그림에서 넘쳐흐르는 강한 생명력이, 재불 작가 허경애의 개인전이 열리는 아트웍스파리서울 갤러리에서…
대표이미지
[때맞춰 책 읽기] KBS 보며 운다는 북한인들…jtbc는 또 얼마나 울…
요즘 필자의 가장 큰 관심을 끄는 소식은, jtbc 관계자들이 평양에 들어가 평양 지국 개설을 추진하고 있다는 것이다. 김대중 전 대통령의 2000년 방북부터 최근 문재인-김정은 간의 판문점 회동까지 남북한 사이에는 적다면 적고 많다면 많은 교류가 있었지만, 평양에 남한 방송사의 지국이 설치되는…
대표이미지
이사회 역할 강화했다는 삼성전자, 라이벌 애플과 비교해보니
최근 인도에서 문재인 대통령과의 만남 이후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점차 경영의 전면에 나설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삼성전자 이사회의 움직임에도 관심이 모이고 있다. 지난 3월 삼성전자 주주총회는 새롭게 구성된 이사회를 출범시키면서 이사회의 독립성 보장과 본연의 견제 기능 강화를 강조…
대표이미지
[비즈 인사이트] 삼성전자, 인도에 세계최대 휴대폰 공장 지은 이유
삼성전자가 인도에 세계 최대 규모의 휴대전화 생산공장을 지었다.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와 문재인 대통령이 참석하는 대형행사로 준공식이 치러지며 업계에서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문 대통령의 첫 만남에 의미를 부여하는 분위기지만, 더 중요한 건 삼성전자가 인도시장에 집중할 수밖에…
대표이미지
[광고&기업: 한화그룹] 새 광고 두 편에 심어진 김승연 회장의 아들…
한화그룹이 최근 두 편의 TV광고를 새로 내놨다. 두 광고는 각각 에너지 빈곤층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해피선샤인 캠페인과 스타트업 지원 사업인 드림플러스를소개한다. 이 광고들은 한화가 신재생 에너지를 통한 환경 보호라는 사회공헌 실천 기업이며, 또한 청년 창업 및 일자리…
대표이미지
[ICT 돋보기] 이통 3사 M&A 경쟁에 몸값 오르는 CJ헬로
유료방송 업계의 오랜 이슈였던 합산규제가 3년 만에 일몰(종료)되면서 이 분야의 강자 KT가 독주할 가능성이 점쳐지는 가운데 시장 3위 업체인 CJ헬로(구 CJ헬로비전)의 몸값이 오르고 있다. 1위 KT는 물론 4위 LG유플러스도 CJ헬로를 인수하면 단박에 시장점유율을 확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대표이미지
[김현주 나홀로 세계여행 (178) 시칠리아~세네갈 ②] 다시 못 올 아프…
(CNB저널 = 김현주 광운대 미디어영상학부 교수)5일차 (이스탄불 다카르 생루이 도착)바람의 도시 누악쇼트자정이 막 지난 시각에 이스탄불을 이륙하는 터키항공기는 아프리카인들로 가득 찼다. 항공기는 사하라 사막 위를 남서 방향으로 6시간 20분 날아 모리타니아(Mauritania) 수도 누악쇼…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