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공기업] 캠코 “퇴직월 급여 원칙대로”…공기업 ‘나쁜 관행’ 바뀌…
(CNB저널 = 도기천 기자) 국회 국정감사에서 준정부기관들의 방만한 급여 기준이 논란을 빚고 있는 가운데, 퇴직자들의 마지막 달 월급을 과도하게 지급해 문제가 됐던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가 최근 급여 체계를 대폭 손 본 사실을 CNB가 단독 확인했다. 퇴직월에 단 하루만 일해도 월급 전액을 지…
대표이미지
[재정] 국민연금 ‘공매도 작전’ 미스터리
(CNB저널 = 손정호 기자) 국민연금공단이 수백조원대의 주식을 빌려준 일이 도마 위에 올랐다. 국민연금이 빌려준 주식이 공매도에 활용된다는 우려 때문이다. 이로 인해 국내 공매도가 증가하고 주가가 하락해 국민연금의 수익률도 떨어트린다는 것. 시민단체들은 제도 개선을 요구하고 있다. CNB…
대표이미지
[문화경제] ‘호퍼에서 미로까지’ 명화에 꽂힌 기업들
(CNB저널 = 선명규 기자) 기업들이 독보적 화풍의 세계적인 화가들에게 손 내밀고 있다. 삼성LG전자는 TV가 꺼진 상태에서 유명 갤러리의 소장품과 대가들의 명작을 관람하는 갤러리 기능을 선보였고, 오뚜기는 서른살 된 진라면 포장지를 스페인 거장의 그림으로 바꿨다. 신세계종합온라인몰 SS…
대표이미지
[기업문화] 이마트 ‘월간가격’, 사보 경쟁 불지피나
(CNB저널 = 도기천 기자) 신세계그룹의 이마트가 자체적으로 제작한 매거진 월간가격을 발행하면서 한동안 얼어붙은 기업 사보 시장이 다시 활기를 띨지 주목된다. 기업들의 종이 매체는 김영란법 영향과 디지털 사보가 활성화 되면서 한동안 사양길을 걸었지만, 오랜만에 등장한 이번 간행물로 홍보…
대표이미지
[사회공헌] 미술전·도서관으로 지역사회에 온정 전달
① 매일유업, 희귀병 환아의 키다리 아저씨 되다(CNB저널 = 선명규 기자) 매일유업의 사회공헌은 희귀병 환아, 홀로 어르신, 예비 엄마를 폭넓게 아우른다. 특수 유아식을 만들어 공급하고, 유익한 육아 정보를 전하고 있다. 회사의 전문성이 녹아든 것들이라 효과가 크다. 전국 여러 지역을 돌며 여는…
대표이미지
[발행인 칼럼] 북한인 生얼굴 보여주기, 소설은 시작했으니 이제 TV…
1990년대 후반 북한 고난의 행군 당시 북한인 최소 30만 명 이상 굶어죽었다. 그동안 우리가 숱하게 들어온 얘기다. 헌데, 여기서 질문 하나. 30만 명이 굶어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우리는 눈물을 흘렸나? 적어도 필자는 아니다. 그간 숱한 책과 기사를 통해 이른바 고난의 행군 당시의 아사 얘기를 들었…
대표이미지
[아트북] 고독한 영혼의 화가들 - 고흐와 고갱
위대한 예술가들을 한 쌍으로 묶어 비교 분석하는 아티스트 커플 시리즈 책이다. 책의 주인공은 폴 고갱과 빈센트 반 고흐다. 두 작가는 함께 작업한 적이 있고, 회화에 관해 논쟁하다 서로 미워한 적이 있으며, 쌀쌀맞은 고갱의 태도에 고흐가 분을 삭이지 못해 자신의 귓불을 자르는 해프닝도 있었다. 그…
대표이미지
[주목 전시] 최종태 작가 “팔십 돼서야 머릿속이 조용해졌다”
(CNB저널 = 김금영 기자) 뾰족하게 각지지 않고 둥글둥글한 곡선을 지닌 조각상이 매우 평화로워 보인다. 포즈 또한 가만히 웅크린 채 앉아 있거나 두 손을 모으고, 때로는 턱을 괴고 있는 등 한가롭게 명상을 즐기는 모습. 대립보다는 조화를 바라는 평화로운 분위기가 전시장에 감돈다.구상과 추상, 전…
대표이미지
[주목 작가 – 한효석] 목 매달린 백인엔 검정을, 흑인엔 흰색을 칠한…
(CNB저널 = 김금영 기자) 목만 덩그러니 남아 고통스러운 표정을 짓고 있는 사람들. 도대체 무슨 사연이 있는 걸까? 그 반대편으로 가면 상황은 더하다. 목 매달린 두 인물의 조각이 높은 천장에 매달린 채 빙글빙글 돌아간다. 가까이 다가갈수록 진짜 사람 같은, 금방이라도 발버둥 칠 것 같은 형상에 등…
대표이미지
[광고&기업] 삼성전자·SK하이닉스·현대건설 등 '대기업 표' 웹 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현대건설 등 대기업들의 웹 드라마 자체 제작에 한창이다. 미디어 환경이 변하면서 기업들이 마케팅에 활용하는 콘텐츠가 다양하게 변하는 가운데 웹 드라마는 스토리를 통해 기업이 추구하는 가치를 전할 수 있는 효과적인 브랜드 홍보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웹 드라마는 방…
대표이미지
[뷰티] “연예인보다 낫네”…뷰티업계, 인플루언서에 빠지다
일방향적인 기존 미디어와 달리 쌍방향 소통과 신선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중무장한 1인 미디어가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뷰티 업계 역시 '인플루언서'(영향력이 큰 1인 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최근에는 단순히 인플루언서의 명성에 기대는…
대표이미지
[ICT] 스마트폰 렌즈 많으면 좋나?…LG V40 vs 갤럭시 A9 '렌즈 경…
스마트폰의 눈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최근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렌즈 개수를 더한 신상 스마트폰을 연달아 내놓으며, 렌즈 숫자 전쟁이 불붙었다. 불과 몇 개월 전만 해도 앞뒤 2개의 렌즈면 충분했었지만 이제는 트리플(3개), 쿼드(4개)에 이어 펜타(5개) 렌즈까지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스마트폰…
대표이미지
[ICT] 딜라이브 인수전에 SKT‧KT‧CJ헬로 뛰어든 이유
유료방송 시장에서 케이블TV는 정체하고 IPTV가 크게 성장하는 가운데, 인수합병(MA) 시장에 매물로 나온 딜라이브(구 씨앤앰)가 업계 판도를 좌우할 중대한 변수로 등장했다. KT와 SK텔레콤, CJ헬로 등 업계의 대형 사업자들이 하나같이 딜라이브 인수 의사를 드러내면서 실사를 진행하거나…
대표이미지
[김현주 나홀로 세계여행 (182) 인도 ①] 영어에 글로벌감각에, 인도가…
(CNB저널 = 김현주 광운대 미디어영상학부 교수)9일차 (반다아체 쿠알라룸푸르 하이데라바드)강력한 한국 여권인도네시아 반다아체를 떠나 쿠알라룸푸르에서 환승, 4시간 넘게 날아서 밤 10시 40분 인도 하이데라바드에 도착했다. 여행을 준비할 때만 해도 인도는 사전에 e-Visa를 받아야 했는…
대표이미지
[문규상의 법과 유학] 해양 강국으로 가는 길 계속 살려나가야
(CNB저널 = 문규상 법무법인 대륙아주 변호사) 지난 8월 14일 경남 거제의 대우조선해양 조선소에서 국내 기술로 최초 건조된 21세기 거북선이라 불리는 3000톤급 잠수함인 도산 안창호함의 진수식이 있었다. 이날 행사에는 문재인 대통령과 송영무 국방장관 등 군 고위관계자, 방산업체 관계자들이…
1 2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