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3분기 실적] 위기의 뷰티업계, 1위 자리 바뀐 이유
(CNB저널 = 손정호 기자) 3분기 뷰티업계는 1위 자리가 바뀌는 지각변동을 보였다.LG생활건강은 승승장구하면서 1위로 올라섰다.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7372억원, 영업이익 2775억원을 올렸다. 각각 전년 동기보다 10.6%, 9.8% 증가했다. 3분기 누적 매출과 영업이익은 5조490억원, 8285억…
대표이미지
[3분기 실적] 호재 없는 증권업계…내년은 버티기 국면
(CNB저널 = 손정호 기자) 3분기 증권업계는 순이익이 크게 줄면서 어닝 쇼크를 보였다.국내 56개 증권사의 당기순이익(별도기준)은 9561억9849만원으로 2분기(1조2442억7346만원)보다 23.2% 급감했다. 전년 동기(1조135억1649만원)와 비교하면 5.7% 감소했다.상위 16개 증권사 중 무려 10…
대표이미지
[기업 정책] 재계, ‘독약’ 원한다? ‘포이즌 필’ 촉구 내막
(CNB저널 = 이성호 기자) 우리 기업이 경영권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차등의결권, 신주인수선택권(포이즌 필) 등 방어 수단이 마련되기를 바란다11월 9일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장은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해 6개 부처 장관, 경제단체장 및 소비자단체장, 대중소기업 CEO 및 민간전문가…
대표이미지
[사회공헌] ‘자원의 재순환, 나눔의 선순환’ 락앤락
(CNB저널 = 선명규 기자) 락앤락은 환경과 나눔을 큰 틀로 사회공헌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고, 소외이웃들을 위한 후원 사업도 벌이고 있다. 최근엔 자연을 해치는 요소를 배제한 매장을 선보여 주목 받고 있다.11월 9일 경기도 안산시에 문을 연…
대표이미지
[사회공헌] 동국제약, 맞잡고 보듬고 동행하다
(CNB저널 = 선명규 기자) 맞잡고 보듬다. 동국제약의 사회공헌은 이 두 단어로 요약된다. 이 말은 물리정서적 요인을 모두 포함한다. 정기적으로 갱년기 여성, 소아암 어린이와 기분전환 여행을 떠나고, 스포츠 꿈나무들이 입은 부상을 낫게 할 치료제를 후원하고 있기 때문이다. 상처에 쓰는 마데카솔…
대표이미지
[아트북] 안녕, 우리들의 집
재건축사업으로 사람들이 모두 떠난 동네에서 일어난 일, 우리가 버리고 떠난 집과 마당의 꽃나무와 개와 고양이와 새들의 이야기, 우리가 까맣게 잊어버린 우리 이웃, 그리고 그들이 말하지 못한 이야기. 김한울 작가가 이 이야기들을 담은 그림책을 펴냈다.책을 펼치면 비탈길을 따라 크고 작은 집이…
대표이미지
[주목 전시] 대런 아몬드, 인간→대지→자연의 시간을 품다
(CNB저널 = 김금영 기자) 1998년부터 약 20년 동안 보름달의 주기를 쫓아 온 작가가 있다. 어두운 밤 만월(滿月)의 반사광 아래 드러나는 자연의 모습을 15분 동안의 장노출로 포착한 사진 연작 풀문(Fullmoon) 시리즈로 대표되는 영국 출신 현대미술가 대런 아몬드. 그가 PKM갤러리를 찾았다…
대표이미지
[주목 전시] 작가 5인이 꾸린 비밀스런 ‘기적의 안뜰’
(CNB저널 = 김금영 기자) 파리의 뒷골목을 가리키는 기적의 안뜰. 낮에는 불구 행세를 하던 걸인들이 밤이면 이곳으로 돌아와 정상이 된다고 해 생겨난 표현이다. 어찌 보면 불구 행세를 했던 거짓이 드러나는 공간이기도 하지만, 또 다르게 보면 이면에 숨기고 있었던 정상이라는 진실이 드러나는 공간…
대표이미지
[데스크 칼럼] 서정진 회장 ‘갑질’과 셀트리온의 ‘잘못된 사과문’…
셀트리온 신화의 서정진 회장이 갑질 논란의 주인공이 됐다.대한항공 퍼스트클래스에 탑승해 미국 LA에서 인천공항으로 귀국하던 도중 이코노미석에 탄 직원들을 퍼스트클래스 전용 칵테일 라운지로 불렀는데, 이를 규정 위반이라고 제지한 승무원들에게 외모 비하를 포함한 다양한 막말을 했으며,…
대표이미지
화장품 업계, ‘무슬림 여심’ 잡겠다지만 ‘할랄 인증’엔 소극적
17억 무슬림 시장이 꿈틀댄다. 이 가운데 뷰티 시장도 빼놓을 순 없다. 히잡을 두르고 있지만 여성이라면 누구나 예쁘게 꾸미고 싶기 마련이다. 덕분에 할랄 뷰티 시장은 글로벌 화장품 기업들의 블루 오션으로 각광받고 있다. 한국 화장품업계도 그동안의 중국 기대기에서 벗어나 수출 다각화를 위해 중…
대표이미지
[스타트업 탐방] “공사현장 실시간 중계해 '집짓다 늙는 고통' 줄여줍…
사람에게 더 나은 삶을 줄 수 있는 기술을 만들고 싶다.팀부스터의 이민석 대표와 김종민 개발이사는 이 마음 하나로 스타트업에 도전했다. 지금까지 몇 번의 도전을 했다. 그들은 지나간 도전을 실패라고 생각하기보다 하우스플래너 서비스를 개발하게 된 원동력이라고 믿는다. 경험을 쌓으며 정말 하…
대표이미지
미니스톱 인수, 롯데‧신세계 경쟁 치열하지만, 글랜우드PE가 승자 될…
편의점 업계 4위 미니스톱을 차지하기 위한 유통 공룡들의 한판 승부가 시작됐다. 국내 유통업계의 양강인 롯데, 신세계에 사모펀드 글랜우드PE까지 최종 입찰에 참여해 인수 후보자는 3곳으로 좁혀진 상태. 지나친 출점 경쟁으로 편의점의 수익성이 악화된 시점에서 시장 재편을 가져올 수 있는 미니…
대표이미지
‘사면초가’ 카드업계 위기론… '공동QR 플랫폼' 등으로 탈출 가능할까
카드 업계에 먹구름이 드리웠다. 지속적인 카드 수수료 인하에 이어, 간편 결제 시장에서의 주도권을 선점하지 못한 결과가 실적부진으로 이어졌기 때문. 최근 발표된 주요 신용카드사의 3분기 성적은 감소세로 돌아섰다. 지난해 대비 올해 3분기 누적 순이익이 25% 이상 감소한 수치다. 이에 따라 카…
대표이미지
현대차 코나EV에 쏟아지는 해외 매체 호평… 美 친환경차 시장서도 기대…
현대자동차의 소형 SUV 전기자동차 코나 일렉트릭이 유럽과 북미 등의 해외 언론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연달아 받고 있다. 코나 일렉트릭은 영국 내 판매 중인 전기차 모델별 주행거리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북미 소비자들이 꼽은 내년 가장 사고 싶은 전기차 순위에서 테슬라 모델3, 재규어 I-…
대표이미지
‘유커’ 덕에 활기 찾은 강북 면세점…강남은 아직 겨울?
국내 면세점에 유커(중국인 관광객)들이 돌아오며 매출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덕분에 주요 국내 면세점이 올해 사상 최대 매출 달성을 기대하고 있는 가운데, 강북과 강남의 미묘한 온도차가 감지된다. 부동산에선 '강남 불패'라지만, 면세점에선 그 반대다.롯데면세점 소공본점, 신라…
1 2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