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경제 정책] 재벌개혁 공룡 ‘공정거래법 전부개정안’을 말하다
(CNB저널 = 이성호 기자) 작년 재계를 뜨겁게 달궜던 이슈 중의 하나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전부개정법률안(이하 공정거래법 전부개정안)으로 현재 진행형이다. 공정거래위원회는 38년 만에 공정거래법 전면 개편을 추진, 지난해 11월 30일 전부개정안을 국회에 제출했다.공정거래법…
대표이미지
[남북경협] 남북경협號 ‘실탄’ 마련했지만…언제 풀리려나
(CNB저널 = 이성호 기자) 통일부는 새해 남북협력기금 예산을 올해보다 15% 가량 증액된 1조1063억원으로 책정했다.남북협력기금은 남북한 간의 상호교류와 협력사업에 필요한 자금을 확보공급해 남북교류협력을 촉진하고 민족공동체 회복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기금을 말한다. 인적물적…
대표이미지
[신년사 행간 읽기] ‘경제 보릿고개’ 넘을 대책? “살길은 혁신뿐”
국내 주요 대기업들이 신년사를 통해 던진 화두는 혁신과 도전이었다. 미중 무역 분쟁과 신흥국 금융 불안, 환율금리유가의 불확실성, 내수 침체 등 나라 안팎으로 위기 상황이 계속되고 있는 만큼, 변화를 통해 위기를 정면 돌파하자는 것. 특히 올해는 세계 경제의 중심축인 미국과 중국의 경제마저 악…
대표이미지
[아트북] 365일 하루 한 그림
삐급 일러스트레이터 앗쭈는 페이스북 담벼락에 1일 1그림 사진첩을 만들었다. 2018년 1월 3일이었다. 친구만 공개로 설정한 이 사진첩엔 퀄리티는 들쭉날쭉 이었지만, 어쨌든 정말 매일매일 그날 그린 그림이 올라왔다. 앗쭈는 해상도까지 별로인 아이패드 미니로 대충 찍은 그림 사진을 올렸고 여기…
대표이미지
[주목 전시] 김준·박경률·이의성·전명은, 감각을 건드리다
(CNB저널 = 김금영 기자) 김준, 박경률, 이의성, 전명은 작가가 송은 아트스페이스에 모였다. 송은문화재단이 제18회 송은미술대상전을 송은아트스페이스에서 내년 2월 28일까지 연다.송은문화재단은 젊고 유능한 미술작가를 발군, 지원하기 위한 취지에서 2001년 송은미술대상을 제정해 운영해…
대표이미지
[주목 작가 – 자비에 베이앙] “멀리서 봐야 보이는 것도 있다”
(CNB저널 = 김금영 기자) 딱 1년 전 이때 즈음, 인천국제공항 3층 출국장 진입부에서 특별한 모빌을 마주했다. 미지의 세계와 시간으로 이동하는 여행의 상태를 주제로 만들어진 모빌 조각은 푸른빛 청량감도 인상적이었지만 무엇보다 거대한 스케일로 눈길을 끌었다. 넓은 인천국제공항에서 묻히지…
대표이미지
[공연] 무대 자체가 예술이 된 뮤지컬 ‘라이온 킹’
(CNB저널 = 김금영 기자) 아름답다. 평소 공연을 볼 때 노래와 스토리를 중점적으로 살피는 편이지만 뮤지컬 라이온 킹은 특히 무대 미학이 아름다웠다.뮤지컬 라이온 킹의 원작은 유명하다. 디즈니를 대표하는 애니메이션 중 하나로 꼽히는 라이온 킹은 1994년 개봉해 그해 모든 박스오피스에서 흥행…
대표이미지
[CES 2019] ‘하늘 나는 택시’ 뜨고, 자율주행차 안은 극장-게임장…
세계 최대의 가전 전시회 CES 2019가 지난 1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미국 네바다 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렸다. 올해 CES의 자동차 분야에서는 지난 몇 년 동안 자동차의 미래와 관련해 가장 중요한 화두였던 자율주행 기술의 업그레이드 된 현주소, 다양한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을 확인…
대표이미지
‘집순이 기자’가 새벽배송 이용해보니 … “이래서 40배 성장”
한국은 명실상부 배달공화국이다.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음식을 배달시킬 수 있고, 24시간 이내에 원하는 상품을 받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 같은 편리함은 다른 나라의 부러움을 살 정도지만, 배달공화국의 위상은 한층 더 높아질 예정이다. 당신이 잠든 사이, 당신의 집 앞에 신선한 식품을 배달해주…
대표이미지
[기자 수첩] 극장의 '갑'은 누구? … ‘보헤미안 랩소디’의 천만 관객…
보헤미안 랩소디의 1천만 관객 돌파가 확실시되고 있다. 지난해 10월 31일 개봉한 이 영화는 올해 1월 9일까지 71일 동안 968만 4097명의 관객을 동원했다.10주 넘게롱런 중인 보헤미안 랩소디의 최근 4주간 성적을 영화진흥위원회 실시간 발권데이터 통계에서 살펴봤다.보헤미안 랩소디는 지난해…
대표이미지
2018 한국 영화시장에 "지진"… 롯데컬처웍스, 15년 만에 1위 ‘금자탑…
롯데컬처웍스가 2018년 대한민국 영화 배급시장에서 3000억 원이 넘는 매출을 올리며 15년 만에 처음으로 1위에 올랐다. 2003년 이래 한 번도 1위를 놓친 적이 없던 CJ ENM는 3위까지 떨어졌다.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큰 한국의 영화 시장에 일어난 지각변동에 할리우드 언론도 주목했다.영화진흥…
대표이미지
[CES 2019] 둘둘 마는 LG 롤러블 OLED TV에 외신들 "Wow, 최고…
LG전자의 롤러블 TV LG 시그니처 OLED TV R이 올해 CES 최고의 화제작으로 등극했다. 주요 외신들이 한목소리로 찬사를 아끼지 않는 이유는 화면 크기와 해상도 경쟁에서 탈피한 새로운 개념의 TV를 창조했기 때문. 해외 유튜버는 물론 각국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올해 최고의 기대작으로…
대표이미지
아모레‧애경‧신세계‧대상 성공사례로 보는 ‘사내벤처의 무궁무진…
회사 안의 회사 사내 벤처가 주목받고 있다. 사내 벤처는 말 그대로 회사 내부에서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사업체를 뜻한다. 이전까지는 주로 IT업계를 중심으로 이어졌지만, 최근에는 비단 IT 업계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장기적인 경기침체 상황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뷰티, 식품…
대표이미지
SK텔레콤, 올해 안에 반으로 나뉜다? 중간지주사 전환 추진에 ‘설왕설…
CES 2019 현장에서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이 중간지주사 전환 의지를 재차 밝히면서 올해 안에 SK텔레콤이 중간지주사 전환을 추진할 것이라는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SK텔레콤이 투자회사와 사업회사로 분할되고, 새로 만들어진 SK텔레콤 투자회사가 SK텔레콤 사업회사와 SK하이닉스, SK…
대표이미지
해 넘긴 항공사 오너리스크‧채무‧갑질… "새해 돼도 이륙 못해"?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새 출발을 다짐하는 시기지만 항공업계는 여전히 지난해의 혼란에서 깨어나지 못하는 분위기다. 대한항공은 그룹 총수 일가의 일탈 논란이 해를 넘겼고, 아시아나항공은 연말 유동성 위기를 벗어났다고 선언했으나 올해도 1조 원이 넘는 차입금을 갚아야 할 상황이다. 제주항공은…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