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뷰티업계 3社3色 ‘남성’ 공략전
(CNB저널 = 김수식 기자) 자신의 외모를 가꾸는 데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성, 이른바 그루밍족이 늘면서 이들을 위한 화장품 시장도 커지고 있다. 유통업계는 스킨로션 등 피부 관리 제품뿐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남성용 화장품을 내놓으며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CNB가 현장을 둘러봤다.직장인 정…
대표이미지
오해받는 ‘일본 기업’ … 진실은?
(CNB저널 =정의식 기자) 일본의 갑작스런 수출 규제 조치에 분노한 국내 소비자들의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확산일로인 가운데, 일각에선 일본기업으로 분류하기 애매한 일부 기업을 불매운동의 타깃으로 삼아선 안된다며 신중을 기하자는 의견이 나온다. 국내기업임에도 일본기업이 일부 지분을 갖고…
대표이미지
‘일본 맥주 아웃’ 빈자리 주인공은?
(CNB저널 = 김수식 기자) 일본제품 불매운동에 맥주업계의 희비가 엇갈린다. 하이트진로는 신제품 테라가 인기를 얻으며 반사이익을 보고 있다는 평가다. 반면, 오비맥주와 롯데주류는 온도차가 있다. 출렁이는 맥주업계를 들여다봤다.맥주업계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길어지면…
대표이미지
분양가 상한제 두 얼굴 … 누구 말이 맞나
(CNB저널 = 이성호 기자) 정부가 주택시장 안정을 위한 가격 억제 수단으로 공공택지 위주의 분양가 상한제를 민간택지 아파트까지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어 초미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분양가 거품이 빠져 서민 주거안정에 기여할 수 있다며 반색하는 의견이 나오고 있지만, 건설업계는 가…
대표이미지
증시 ‘고난의 여름’ … 가을엔 나아질까
(CNB저널 = 도기천 기자) 미국과 중국 간의 무역분쟁 악화에다 일본의 경제보복 영향으로 우리 경제의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한국증시를 대표하는 코스피코스닥 시장이 탈진 상태다. 에어컨, 빙과류, 여행업종 등 여름 수혜주로 꼽히는 종목들조차 힘을 쓰지 못하고 있다. 서머랠리가 무색해진 자리에…
대표이미지
日수출규제 2라운드는 현대중공업?
(CNB저널 = 정의식 기자) 한국과의 경제전쟁을 선포한 일본이 두번째 카드로 조선업 견제를 꺼낼 분위기다. 최근 일본 조선업 관련 경제단체 수장이 잇따라 현대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의 합병에 반대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것. 앞서 일본 정부가 우리 정부의 조선업 지원이 보조금 협정 위반이라며 WT…
대표이미지
4차산업혁명인데 종이서류? 보험청구 전산화 논란
(CNB저널 = 이성호 기자) 제자리걸음만 반복하는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는 더 이상 지체할 수 없는 중요한 민생 문제다최근 경실련, 금융소비자연맹, 녹색소비자연대, 서울YMCA, 소비자권리찾기시민연대, 소비자교육중앙회, 소비자와함께, 소비자정책교육학회, 소비자교육지원센터 등은 공동으로…
대표이미지
유한킴벌리, 천년의 설계 ‘설렘정원’
(CNB저널 = 손정호 기자) 유한킴벌리가 서울숲에 동그라미 모양의 정원을 만들었다. 사람들이 도심 속에서 잠시나마 근심걱정을 잊고 꽃과 함께 숨쉬는 시간을 갖길 바라는 마음에서다. 유한킴벌리 직원들이 직접 만든 서울숲 설렘정원을 지난 22일 찾아가봤다.서울 성동구 뚝섬로 서울숲은 서울시가…
대표이미지
[아트북] 사랑이 나에게: 고흐와 셰익스피어 사이에서 인생을 만나다
세계적인 화가들의 그림과 문학 작품 속 글을 통해 따뜻한 위로를 건네는 책이다. 책에 풍부한 도판 자료를 담아 한가한 휴일에 작은 미술관을 둘러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유명 화가들의 그림 83점과 세계적인 작가들의 작품을 발췌해 그림과 글을 함께 감상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그림은 좋아하지만…
대표이미지
[기자수첩] “인간이 자연을 보호해야 한다”는 말의 오류
공존(共存)의 사전적 의미는 두 가지 이상의 사물이나 현상이 함께 존재함 서로 도와서 함께 존재함이다. 현재 우리는 인간과 자연의 공존을 이야기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 그런데 우리 인간은 서로 도와서 함께 존재한다는 공존의 뜻을 너무 자만한 건 아니었을까?이 점을 느낀 건 아트선재센터에서 7월…
대표이미지
[기자수첩] ‘미혼모’가 아니라 평범한 ‘엄마’입니다
결혼=필수는 옛말, 한국의 가족 형태는 변화하고 있다. 젊은 층 사이에서는 결혼=선택이라는 인식이 퍼지면서 비혼족 딩크족 등이 자리 잡았고, 중노년층 사이에는 졸혼 황혼 이혼이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결혼 후 출산 대신 혼자 아이 키우기를 선택한 미혼모(부)에 대한 인식은 여전히 싸늘하다. 차별…
대표이미지
‘럭셔리’ 승부수 또 통했다 … LG생활건강 ‘독주’ 지속
올해 2분기 승기도 LG생활건강이 잡았다. 고가 상품을 내세운 차석용 부회장 표 럭셔리 전략이 중국 시장에서 또 통했기 때문이다. 반면 유통 다각화, 중저가 라인 등에 치중한 아모레퍼시픽그룹은 1위 탈환에 실패했다. 희비가 엇갈린 K뷰티 2강, 두 기업의 2분기 성적표를 들여다봤다.LG생활건강…
대표이미지
오프라인 마트들 ‘리츠’에 눈 돌린 이유
오프라인 대형마트들의 매출 저성장, 역성장이 이어지면서 리츠산업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롯데마트가 적극적으로 이 사업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고, 홈플러스 역시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유통업계 입장에서는 자금 운용에 있어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기대를 사고 있…
대표이미지
어필 어려운 제약사들, 소비자 직접 만난다
약은 식품에 비해 여러가지 제한이 있다. 예를 들어 의사가 처방해야만 구입이 가능한 전문의약품의 경우 대중 광고를 할 수 없다. 일반의약품 역시 까다로운 규제를 받게 된다. 몇몇 비상상비약으로 규정된 제품을 제외하면 약국에서만 판매가 가능하다. 반면 식품이나 건강기능식품은 약으로 규정지어…
대표이미지
‘키덜트 감성 자극’ 정용진표 화장품
쉴 새 없이 새로운 브랜드와 제품이 탄생하는 뷰티 격전지에 신세계그룹의 이마트가 색조 브랜드 스톤브릭으로 도전장을 내밀었다. 비록 후발주자지만 콘셉트는 확실하다. 레고를 연상시키는 제품 외관으로 키덜트 감성을 자극하는 동시에, 다채로운 색감을 통해 SNS성지로서 승부수를 띄운다는 것.…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