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매달리고 떨어지며 체험해보니…
(CNB저널 = 선명규 기자) 안전은 학습이다. 배워야 살 수 있다. 지난 5월 헝가리 다뉴브강에서 유람선 전복 사고를 겪은 한 여성은 절체절명의 순간, 몸이 기억하는 수영 능력으로 생존할 수 있었다. 그녀는 사고 직후 한국에 있는 가족에게 전화를 걸어 아빠가 수영 가르쳐준 게 도움 됐어라고 했다. 이…
대표이미지
‘조국 국감’에 웃은 대기업들
(CNB저널 = 도기천 기자) 국회 국정감사가 조국 정국에 휘말리면서 골목상권 침해, 일감몰아주기, 규제개혁, 최저임금 등 재계 현안들이 뒷전이 되고 있다. 대기업 총수 등 100여명이 넘는 기업인들이 증인으로 채택됐지만 이들에게 할애된 시간은 조국 전 법무부장관을 둘러싼 공방에 묻히고 있으며…
대표이미지
하반기 코스피 상장 최대어는?
(CNB저널 = 정의식 기자) 부진했던 코스피 기업공개(IPO) 시장이 다시 활기를 띠고 있다. 미중 무역분쟁이 완화될 조짐을 보이며 그간 움츠렸던 대어급 기업들이 최근 잇따라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했기 때문. 가장 주목받는 기업은 상장에 성공할 경우 시가총액 1조원을 넘길 것이 확실시되는 롯데리…
대표이미지
택배기사는 사업자? 해결책 동상이몽
(CNB저널 = 이성호 기자) 지난 8월 박홍근 의원(더불어민주당)이 대표발의한 생활물류서비스산업발전법안(이하 생활물류서비스법)은 택배배송대행 등 생활물류에 관한 기본계획 수립, 실태조사통계구축, 창업지원과 전문인력의 육성관리, 시설 확충을 위한 지원과 특례 등의 내용을 담았다.현재 육…
대표이미지
“게임중독이 질병?” 대응 나선 게임사들
(CNB저널 = 손정호 기자) 국내 게임업계가 세계보건기구(WHO)의 이용장애 질병코드 등재 문제로 분주한 모습이다. 협회 차원에서 반발하거나 대응책을 마련하고 있다. 수익 저하가 우려되기 때문이다. 때마침 이에 대응하기 위한 세미나가 성남시에서 열렸다. 그 현장을 다녀왔다.게임이용장애는 일…
대표이미지
건설사들의 이유있는 ‘외도’
(CNB저널 = 정의식 기자) 최근 대우건설이 선박대여업을 신규 사업 목적에 추가하는가 하면, HDC현대산업개발은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통해 항공업 진출을 모색 중이다. 앞서 GS건설은 스마트팜을 신규 사업에 추가하기도 했다. 이처럼 주요 건설사들이 색다른 신사업을 추진하는 건 본업 만으로는…
대표이미지
장래 인재 키우는 ‘교육 공헌’, 부영그룹
(CNB저널 = 선명규 기자) 부영그룹은 교육을 지어나가고 있다. 회사 설립 초기 기숙사 기증으로 물꼬를 튼 이후 장학금 기부, 교실 물품 지원 등으로 수단을 늘려가며 교육의 층고를 쌓고 있다. 배움에 국경과 국적이 제한이 될 수 없듯이 이 같은 활동은 국내외를 막론하고 이어지고 있다.교육. 학문적…
대표이미지
“내가 이걸 산 뜻은…” 미닝아웃 시대
(CNB저널 = 김수식 기자) 유통업계에 미닝아웃(Meaning Out) 바람이 불고 있다. 애국, 친환경 등 본인의 신념을 소비를 통해 드러내고자 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패턴이다. 이런 소비 트렌드에 기업들은 적극 반응하고 있다. 현재 거세게 불고 있는 일본 불매 열풍이 대표적인 사례다.직장인…
대표이미지
증권사들이 미술에 꽂힌 이유
(CNB저널 = 손정호 기자) 증권사들이 미술 전시회에 빠졌다. 샤걀처럼 미술사에 오랫동안 기억되는 화가의 그림부터,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작가의 작품까지 다양한 그림들을 전시하고 있는 것. 미술품을 통한 투자는 물론 경매까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전시회를 활용하고 있다. 이유가 뭘까.그림 좋아…
대표이미지
카드업계, ‘캐릭터 카드’ 승부수
(CNB저널 = 손정호 기자) 신용카드사들이 귀엽고 발랄한 캐릭터들을 플레이트에 새기고 있다. 애니메이션 속 주인공들을 초대해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는 것. 직접 아기자기한 모습의 그림 친구들을 만들기도 한다. 카드업계가 이처럼 캐릭터에 집중하는 이유는 뭘까.키덜트족 증가실적 악화 영향 자…
대표이미지
은행이 미용 기술을? 컬처뱅크 5호점 가보니
(CNB저널 = 선명규 기자) 교실이 학교 밖으로 나오고 있다. 배움에 나이도 출신도 따로 없다지만 이제 장소의 경계도 불명확해지고 있다. 최근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갖추고 탄탄하게 운영되는 교육 공간이 문을 열어 주목된다. 장소는 은행, 대상은 국내 이주민이다. 두 기관이 역할을 나눠 전문성을 높…
대표이미지
전설이 현실로…‘리니지2M’ 설명회 가보니
(CNB저널 = 손정호 기자) 엔씨소프트가 리니지2의 모바일 버전을 내놓는다. 이를 위해 이 회사의 대표 지적재산권(IP)인 리니지를 다양하게 업그레이드 했다. 새로운 도전은 성공할 수 있을까. 그 콘텐츠 설명회에 다녀왔다.사전예약자가 500만명을 넘었습니다. 이 속도대로 가면 리니지2의 기록인…
대표이미지
노인을 위한 은행은 없다? ‘디지털 소외’ 심화
# 경기도 안산에 사는 A씨(72)는 건물 임대 수익료로 노후 생활비를 충당한다. 소위 말하는 갓물주(건물주가 모든 것을 결정한다는 의미로, 건물주를 신으로 빗대어 표현한 말)지만, 최근 들어 세입자들과의 갈등이 종종 발생한다. 계약 만기로 보증금을 돌려줘야 하는 시점이 주된 갈등 상황 중 하나다…
대표이미지
[아트북] 디지털사진, 그리고 컴포지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직관적인 시각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들은 현대 사회의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자리 잡았다. 시선을 사로잡는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능력이 새로운 경쟁력으로 떠오른 것. 좋은 이미지란 화려한 테크닉이 구사된 것이라기보다, 보는 사람의 호기…
대표이미지
현대차그룹, 자율주행차 글로벌 선두권 도약 위한 광폭행보
현대자동차그룹이 글로벌 자율주행차 시장 선점을 위한 광폭 행보를 본격화하고 있다.현대차그룹은 지난달 23일(현지시각) 미국 뉴욕에서 글로벌 최고 수준의 자율주행용 소프트웨어(SW) 업체로 평가받는 미국의 앱티브(APTIV)와 함께 총 40억 달러 가치의 합작법인을 50대 50 지분으로 공동 설…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