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신간] <일, 시간, 성과> <동북아 해역 인문 네트워크의 근대적 계기와…
일, 시간, 성과무조건 회사에 오래 있어야 일 잘한다고 평가받던 시절은 사실 그리 멀지 않은 우리의 과거다. 그러나 주 52시간 근무제가 도입되고 본격적인 워라밸 시대가 열리면서, 이제 시간의 질과 양을 동일하게 인식하던 시대는 지났다. 지금은 일과 시간을 대하는 기본적인 시각 자체를 바꿔야 할…
대표이미지
[기자수첩] 온택트라고 무료일 필요 있을까
영화제의 기본 공식이 깨지고 있다. 영화(映畵)는 있는데, 제(祭. 서로 접하다)만 쏙 빠지는 식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탓이다. 관객이 밀집하는 영화제 특성상, 전염병에 취약해 온라인 상영을 택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이른바 온택트(online+untact) 영화제다.출발선을 끊은 건…
대표이미지
[기자수첩] SKT의 ‘T맵 미식로드’, 21세기 미쉐린 가이드 되려면
서울에서 캐나다산 활 랍스터를 먹을 수 있는 이유운송 기술의 발달은 인류의 식생활을 풍요롭게 만들었다.마차는 오전에 농가에서 출하한 제품이 도시 가정의 저녁 식탁에 올라갈 수 있게 했다. 몇 톤의 화물을 싣고 시속 100km 이상으로 달릴 수 있는 자동차가 개발되고, 냉동까지 할 수 있는 기술이…
대표이미지
[기자수첩] 기업, ‘문학’으로 ‘소통’하다
식품기업 직원과 고객이 시인이 되고 소설가가 된다. 동서식품은 재능 있는 여성 신인 작가를 발굴 및 지원하는 삶의 향기 동서문학상, 동원그룹은 부모와 아이의 독서를 장려하는 동원 책꾸러기 캠페인을 진행 중이고, 크라운해태제과는 직원들의 창작 시집 바람이 세운 돌을 최근 출간했다.기업들이…
대표이미지
[통계로 보는 경제] 시가총액 10위권 내 男女 급여 차 가장 적은 회사는…
PC(Political Correctness, 정치적 올바름)와 젠더논란이 격해지면서 남녀간의 차별에 대해 여러 의견이 나오고 있다. 이같은 현상은 세계적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치열한 토론이 벌어지고 있다. 특히 경제계에서는 유리천장을 두고 논란이 많다. 여성은 진급과 급여 책정 등…
대표이미지
[문학&기업 ③] 동원그룹 ‘독서 경영’이 맺은 알찬 결실들
기업에 책장 넘기는 소리가 가득하다. 재능 있는 작가를 발굴 및 지원하고, 사내 직원들의 문학 활동을 장려하며, 올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독서 장려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문학의 꽃이 여기저기서 만개했다.[관련 기사][문학기업 ①] 여성 신인작가의 재능이 꽃피는 삶의 향기 동서문학…
대표이미지
[문학&기업 ②] 크라운해태 직원들이 ‘아침을 여는 사람들’ 된 사연
기업에 책장 넘기는 소리가 가득하다. 재능 있는 작가를 발굴 및 지원하고, 사내 직원들의 문학 활동을 장려하며, 올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는 독서 장려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문학의 꽃이 여기저기서 만개했다.[관련 기사][문학기업 ①] 여성 신인작가의 재능이 꽃피는 삶의 향기 동서…
대표이미지
[문학&기업 ①] 여성 신인작가의 재능이 꽃피는 ‘삶의 향기 동서문학…
기업에 책장 넘기는 소리가 가득하다. 재능 있는 작가를 발굴 및 지원하고, 사내 직원들의 문학 활동을 장려하며, 올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는 독서 장려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문학의 꽃이 여기저기서 만개했다.동서커피 문학상 삶의 향기 동서문학상30여 년의 발자취20년 만에 작가의 꿈…
대표이미지
주류업계, ‘굿즈’ 전쟁 한창 … 속내는?
67세와 41세. 지난해 하이트진로와 오비맥주가 소환한 형님들의 나이다. 환갑을 훌쩍 지난 두꺼비와 불혹을 갓 넘긴 랄라베어가 등장한 데는 각각 진로, 오비라거 재출시라는 배경이 있었다. 정통성을 부여하기 위한 수단으로 기존의 캐릭터를 활용했던 것. 최근엔 해당 마스코트의 활약 범위가 더욱 넓…
대표이미지
“전방에 맛집” … T맵·카카오맵의 맛집 서비스, 왜 이렇게 달라?
SK텔레콤이 T맵을 이용한 맛집 소개 서비스를 시작했다. 연간 1800만 명이나 되는 내비게이션 사용자의 실제 방문 기록을 모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의 주관적인 판단이 배제된 객관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것이 새 서비스의 주된 포인트다. 한편, 내비게이션 사용자 수 2위의 카카오…
대표이미지
LG전자·삼성전자·현대건설 등, 스마트 ‘실내텃밭 농사’ 나서다
코로나19로 인해 바이러스와 같은 해로운 오염원 대한 걱정이 커지면서, 믿을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대중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최근 LG전자, 삼성전자, 현대건설 등 국내 굴지의 대기업들이 청정 먹거리 재배를 가능하게 하는 실내 텃밭 기술을 상용화 하는 데 노력하고 있어…
대표이미지
[스포츠&기업 ②] ‘스포츠 패션’ 입은 비빔면부터 ‘한화 이글스’…
스포츠의 열기와 기업의 이색 마케팅이 만났다. 스포츠 대회를 창설 및 후원하고, 스포츠 브랜드와 경계를 넘나드는 독특한 콘셉트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흥미를 끄는 등 시너지 효과를 노리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그 중 두 번째로 스포츠 패션 브랜드 FCMM과 만난 팔도, CJ제일제당과 프로야구팀 한화…
대표이미지
[스포츠&기업 ①] 바둑으로 中인심 잡은 농심, e스포츠단으로 “한…
스포츠의 열기와 기업의 이색 마케팅이 만났다. 스포츠 대회를 창설 및 후원하고, 스포츠 브랜드와 경계를 넘나드는 독특한 콘셉트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흥미를 끄는 등 시너지 효과를 노리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그 중 첫 번째로 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에 이어 시니어 국가대항 바둑대회를 준비하고…
대표이미지
금융, 환경과 친(親)해지다 … 해양·대기·토양 오염 확산 방지
해양 쓰레기 청소, 노후 경유차 대신 친환경 차량 권장, 일회용품은 최소화하기. 환경단체의 활동보고가 아니다. 이 항목들은 최근 환경문제에 집중하는 금융권의 활동. 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내놓는 것은 물론, 캠페인까지 진행하면서 친환경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금융사들이 환경문제에 집중하…
대표이미지
젊은 롯데가 온다, “CEO가 직접 소통”
롯데그룹의 품을 떠나 젊은 피로 무장한 롯데손해보험과 롯데카드의 대표들이 기업문화 개선에 나섰다. 직원들과 소통하고 조직 공간을 개선해 업무 효율성 제고에 박차를 가하려는 것이다. 이는 롯데가 주는 기존의 이미지에서 탈피하려는 시도다. 롯데 계열사로 남아있는 롯데홈쇼핑도 이와 같은 맥…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