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또 하나의 ‘하나회’ 경찰대학
‘진학하고 싶은 1위 대학 경찰대학교’. 지난 70년대 군부시절 육군사관학교가 대학진학 준비생들의 선망의 대상이 되었으나, 최근 들어 이 같은 현상이 역전된 상태다. 경찰대학 1기는 다른 대학의 81학번과 대등한데, 부이사관급인 경무관에 벌써 상당수가 승진했지만 다른 부처에서 81학번 서기…
대표이미지
NGO 바로 서야 나라가 바로 선다
“보수진영에서는 진보진영이 겉으로는 ‘민주’를 가장하지만 실제는 사회주의자라고 몰아붙인다. 진보진영은 또 보수진영의 지식인들을 존경하거나 존중하지 않는다.” 10년 만에 ‘左’에서 ‘右’로 바꾼 지금, NGO활동도 중요한 변환시점에 접어들었다. NGO란 Non Go…
대표이미지
DJ가 MB에게…남북관계‘5대결단’촉구
미국의 북한 테러지원국 삭제, 북한의 남북관계 전면 차단 가능성 엄포 등으로 남북 소통이 전면적으로 중단돼 있는 상황에서, 김대중 전 대통령은 16일 “지금 정부는 남북대화를 열지 못해 국제적 흐름에서 소외된 처지에 놓여 있다”면서 이명박 대통령에게 6.15, 10.4 공동선언 인정 및 남북 정상회…
대표이미지
女風堂堂, 국감장의 여성 파워
18대 국회 첫 국정감사에서 대단한 기세를 떨치고 있는 여성 의원들의 계속되는 집중포화에, 설전을 벌이던 피감 기관장들도 결국은 꼬리를 내리기 다반사이다. 이들 ‘여전사’들은 독한 프로 근성으로 무장한 강단 있는 송곳 추궁과 여성 특유의 예리한 질문으로 국감장을 쥐락펴락하며 행정…
대표이미지
국감, ‘윤리위 제소’ 남발, 정쟁만 무성
“국감이 3주간 진행되는데 오늘이 그 꼭지점인 것 같다”고 지난 15일 민주당 원혜영 원내대표가 이야기 했듯이 올해의 국정감사가 내리막으로 치닫고 있는 와중이다. 국회 국정감사 파행을 둘러싼 여야 간의 충돌이 격화되고 있다. 국감장에서 피감증인들을 앉혀놓고 의원들끼리 말 꼬투리 잡기는…
대표이미지
MB, 라디오 연설 국민소통 효과 있을까
이명박 대통령의 라디오 연설 ‘안녕하십니까, 대통령입니다’가 당초 매주 한차례 한다는 계획에서 격주 방식으로 조정된 가운데, 과연 국민과의 소통에 어느 정도 영향을 끼칠 것인지 국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와 관련, 최근 청와대의 한 핵심 관계자는 “지난 13일 첫 라디오 연설 이…
대표이미지
IMF 환란의 재구성… 한국경제 97년과 무엇이 닮았나
미국발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로 시작된 국제 금융위기가 한국 경제를 강타하고 있다. 이 때문에 높은 금리와 환율, 물가로 인해 서민들의 삶이 더욱 팍팍해지면서 조만간 제2의 외환위기가 오는 게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그래서 1997년 외환위기 시대와 현재의 경제가 어떤…
대표이미지
Net心으로 읽는 세상
■경제위기 원인은 ‘MB 정부의 경제정책 탓’ ‘美 금융시장 리먼 부라더스 파산’ 꼽은 네티즌도 23.5% 최근의 금융위기에 따른 신용경색의 최대 피해자는 소비자가 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흘러나오고 있는 가운데, 네티즌들은 오늘날 우리 경제위기의 가장 큰 원인으로 ‘이명박…
대표이미지
IT 코리아 위상 ‘흔들’
IT산업은 외환위기 이후 10년간 한국경제를 이끈 성장 엔진으로서 국내총생산(GDP)의 16%와 수출의 42%나 차지했다. 이렇게 국가 주력 수출산업으로 자리매김한 IT산업은 사실 이미 오래 전부터 여기저기 빨간불이 켜진 상태였다. 우선 수출증가세가 예전 같지 않다. 2004년까…
대표이미지
금융공기업 민영화 하기는 하나
자금시장통합법 시행이 5개월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MB 정부의 최대 공약 중 하나인 금융공기업 민영화 작업 속도가 삐걱거리고 있다. 미국발 금융위기로 시작된 금융불안이 한국 경제를 강타하고 있기 때문이다. 주식 폭락과 환율 급등, 실물경기 침체까지 두달여 만에 한국 경제가 위기를…
대표이미지
中企, 틈새시장 공략 경쟁력 쌓아야
최근 악화일로를 걷는 국내외 경제침체로 경영환경도 하루하루 악화되고 있다. 여기에 경기순환 사이클은 매우 짧아졌다. 경기순환 주기가 짧아지면 경기 예측이 어려워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는 능력이 중요하게 대두된다. 금리상승과 내수위축 등으로 중소기업은 더 어려워졌다. 하지만, 어려운 고비…
대표이미지
악성 코드 급증 가짜 백신 판친다
악성 코드란 컴퓨터 사용자가 컴퓨터를 원만하게 사용하는 일을 방해하기 위해 만들어낸 프로그램 또는 컴퓨터 사용자에게 피해를 주기 위해 만들어낸 모든 종류의 프로그램을 통틀어 이르는 말이다. 주로 웹페이지를 검색할 때, P2P 서비스를 이용할 때, 셰어웨어를 사용할 때, 불법복제 프로그램을…
대표이미지
주식·환율 급등… 투자자들 “안전상품 찾아라”
주식 급락과 원·달러 환율 급등으로 개인투자자들의 자산이 연일 줄어들고 있다. 그 동안 주식과 펀드에 가입한 투자자들은 60% 가까운 마이너스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주식은 하루 만에 70조 원을 허공에 날리는 사태가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으로 금융투자자들은 전세자금과…
대표이미지
정통 스포츠카‘제네시스 쿠페’ 드라이빙을 위해 태어났다
현대자동차(대표 정몽구)는 10일 제주도 해비치호텔 그랜드볼룸에서 프리미엄 스포츠카 ‘제네시스 쿠페(Genesis Coupe)’의 보도발표회를 열고, 13일부터 본격 시판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25개월의 연구 기간 동안 1,825억 원이 투입된 ‘제네시스 쿠페’는 현대차의 고성능 이…
대표이미지
금주의 신상품
■ 삼성전자, 실속형 디지털 액자 신제품 삼성전자가 ‘사진감상’이라는 디지털 액자 의 기본 기능에 충실한 실속형 7인치 와이드 디지털액자 신제품(모델명:SPF-71E)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실속형 디지털 액자(SPF-71E)는 기존의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제품 대비 부가…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