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최종편집 :
경제-정치
문화-미술
칼럼
다아트
전국/사회
전체기사
자치구&기관
Home
>
기사모음
>
제326호
·
가족이 함께하는 시간 얼마나 될까
가족이 함께하는 시간 얼마나 될까 청심 사진공모전 ‘가족, 7시에 뭐하세요?’ 7월 7일까지 진행 글로벌 문화, 헬스, 교육 기업 청심이 ‘제 6회 청심 사진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우리 가족만의 특색 있는 모습을 찾아보며 함께하는 시간의 소중함을 느껴보자는 취지에서 ‘가족, 7시에…
이명호·로버트 오버벡 '토끼 굴에 빠지다' 展
갤러리로 들어가는 기다란 계단이 마치 이상한 엘리스가 토끼 굴에 빠져들어 가는 경험과도 비슷한 공간에서 두 명의 아티스트가 자신들만의 작업세계를 펼친다. 현실과 비현실이 맞닿아 잇는 곳, 지상도 지하도 하닌 이 공간은 현실과 비현실의 경계를 기록하는 두 명의 작가 이명호와 로버트…
영화 '위대한 개츠비' 등장하는 대저택 '화제'
영화 '위대한 개츠비'에 등장하는 대저택이 화제다. 영화에서 개츠비는 언젠가 데이지가 자기 집 파티에 찾아오길 기대하면서 매일 밤 수백 명의 손님을 초대하고 성대한 파티를 연다. 수십 대의 차량 행렬, 수많은 유명인사들이 참석했고 "여름 밤 내내 내 음악 소리가 들리고 푸른 정…
섹시 여배우 할리 베리 변천사 '화제'
영화 '더 콜'에서 연쇄살인범과의 대결을 펼치는 할리 베리의 변천사가 화제다. 할리 베리는 스크린 데뷔작인 '정글 피버'(1991)에서부터 캐릭터에 완벽히 몰입하기 위해 놀라운 집중력을 보여줬다. 마약중독 여성 비비안 역을 위해 실제로 1주일간 몸을 씻지 않았던 것. "역할에 밀착하기 위해…
현실과 무의식 세계를 오가는 불편한 시선
현실의 삶이 그대로 투영 되고 기억 되어진 사물들을 회화 상으로 낯설게 배치시켜 현실이 아닌 꿈에서나 볼 법한 장면으로 연출시키고 작품으로 완성하는 최윤정 개인전 ‘기억의 숨바꼭질 : Hiding and seeking of memory’전이 갤러리 도을에서 22일부터 6월 2일까지 열린다.…
발리우드 화제작 한번에 만나자 ‘CGV 무비꼴라쥬’
CGV 무비꼴라쥬가 발리우드의 화제작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13 인도영화제 in 서울’을 24일부터 28일까지 CGV여의도에서 연다. ‘2013 인도영화제 in 서울’은 주한인도대사관 주최, 인도문화원 주관으로 개최되는 행사다. 올해는 한국-인도 수교 40주년을 기념해 ‘사랑…
신성일 "8살 연상 첫사랑은 모기업 회장 젊은 후처"
배우 신성일이 자신의 특별했던 첫사랑 이야기를 풀어놔 화제를 모으고 있다. 17일 밤 11시 방송되는 MBN에서는 ‘애인’이라는주제로 아련한 첫사랑의 추억과 향수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이번 방송에서는 배우 신성일이 출연해 치명적인 첫사랑 스토리와 숨겨진 연애…
이혁재 "내이간질 덕분에 박경림-안선영 가까워졌다"
방송인 이혁재가 자신의 이간질 덕분에 박경림과 안선영이 가까워졌다고 밝혀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혁재는 18일 밤 11시 방송되는 MBN 속풀이 토크쇼 ‘여자의 적은 여자다’편에서 “평소 친한 동생인 이들 둘을 불러 싸움을 붙여본다”고 말을 꺼냈다. 이어 그는 박경림의 대기…
안선영 "홍석천, 잘생긴 남자연예인 번호 놓치지 않아"
안선영이 “홍석천은 잘생긴 남자 번호는 절대 놓치지 않는다”고 폭탄 발언을 해 눈길을 끌었다. 홍석천은 18일 밤 11시 방송되는 MBN 속풀이 토크쇼 의 주제인 ‘여자의적은 여자다’에 대해 이야기 나누던 중 “여자의 적은 여자? 아니다. 여자의 적은 남자가 될 수 있다”고 말을 꺼내 주…
화려한 천으로 가려진 욕망의 대상들, 윤종석의 '우아한 세계'
아무리 감추고 위장을 하더라도 숨길 수 없는 것이 인간의 본질적인 욕망이다. 권력을 쥔 자들과 국가들 그리고 겉으로는 성인군자를 표방할지라도 말이다. 주사기로 물감을 점으로 찍어 화면을 완성하는 윤종석(43)은 겉으로 드러난 외관 속에 숨겨진 욕망과 본능을 천으로 덮는다. 하지만 그…
문화거리 인사동, 문화체험프로그램 '인사누리'로 즐긴다…
해외 방문객이 가장 먼저 찾고 싶은 대표적인 명소 1위 인사동에 새로운 '문화체험 힐링바람'이 일고 있다. 한국 미술문화의 메카로써,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역사와 현대적 문화가 공존하는 대표적인 인사동이 지나친 상업화와 관광특화로 인해 고유의 감성과 특징이 사라져 간다는 목소리가…
미술애호가들이 사랑하는 김재학의 사실주의 ’꽃 그림’展
미술계에서 인물, 풍경, 정물 등의 작품으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김재학(60) 작가가 화병과 꽃의 사실적인 표현과 추상적 배경이 함께 어우러져 생동감 넘치는 '장미'등 꽃 그림 35여점의 신작을 5월 13일부터 31일까지 서울 종로구 인사동 선화랑에 선보인다. 그의 정물은 화병과 꽃의…
미디어시티서울 2014 예술 감독 박찬경 "비서구권과 영화를 통해 차별화…
미디어시티서울 2014의 예술 감독으로 미디어아티스트이자 영화감독 박찬욱의 동생 박찬경(48)씨가 선정됐다. 서울국제미디어아트 비엔날레 감독으로 작가 출신의 기획자가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3일 오전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진행된 미디어시티2014 예술감독 선정 발…
[교보문고 독서경영대학 지상공개 6탄]리더의 희망은 가슴 뛰는 삶이…
작금의 대한민국 현실을 뜯어보면 희망이라곤 전혀 찾아 볼 수가 없다. 지난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를 겪은 이후 세계 경제는 장기침체 국면에 빠져 회복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우리나라 역시 경기침체 장기화의 터널 속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며, 청년 실업이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출…
[이한구의 한국 재벌사]동국제강그룹 편 1화
창업주 장경호(張敬浩, 1899~1975)는 부산 동래에서 장윤식(張允植)의 4남 중 3남으로 태어나 14세 되던 해에 보성고등보통학교에 진학해 19세에 졸업했다. 모친의 영향으로 불심(佛心)이 깊었던 그는 졸업 직후인 1919년 3.1운동에 가담했다가 일본경찰의 수사망을 피해 일본으로 도피, 그곳에서…
1
2
3
핫이슈 추적
[속보] 육군 32사단서 훈련 중…
오늘 오전, 두 명 병원 이송
오늘 오전 육군 32사단에서 훈련 도중 수류탄이 터져 두 명이 병원에…
[데스크 칼럼] 언론이 야당의 ‘…
코로나19 확진자 불면증 시달린다…
대한항공, 신규 CI 알리는 국내…
금천기업, 도쿄 뷰티박람회 현…
코빗 리서치센터, ‘기관 자금…
삼성화재, ‘간편보험 고고 새…
세계 최정상 연주자들과 함께하…
KB손해보험, ‘자립준비청년…
DL이앤씨, ‘샤힌 프로젝트’…
동대문구, 사망한 참전유공자…
종로구, 광화문스퀘어 조성 본…
강북구, 대형생활폐기물 전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