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Weekly Up & Down] CES 성과에 웃고, 보안 이슈에 울고
이번 주는 삼성전자에 있어 웃다가 울게 된 한 주였다. CES2020에서 주목 받으면서 성과를 거뒀다는 평가를 받았지만, 국내에서는 스마트폰 보안 이슈가 불거지면서 평가가 내려갔기 때문이다. 사실 스마트폰 보안 이슈 중 일부는 사용자가 관리를 철저하게 함으로서 피할 수 있는 부분도 있었지만, 의…
대표이미지
[아트북] 나를 채우는 그림 인문학
인문학의 시대라고 하지만 인문학은 어쩐지 우리 삶과 먼 곳에 있는 것 같다. 이 책은 아름다운 명화와 인문학을 통해서 우리 인생의 문제와 아픔을 이야기한다. 우리가 사랑하는 그림과 예술가의 삶에 담긴 인생의 비밀과 삶을 바라보는 혜안을 찾는다.저자는 불완전하고 불행한 삶을 살았던 수많은 예…
대표이미지
[기자수첩] 슈퍼맨이었던 사나이, 그리고 우리
*영화 슈퍼맨이었던 사나이 내용이 담겨있습니다.그는 슈퍼맨이다. 그의 주장에 따르면 그렇다. 하지만 아무리 봐도 히어로와는 거리가 멀어 보인다. 일단 쫄쫄이 슈트도 입지 않았고, 다부진 근육도 없다. 대신 표준형 아저씨 몸매에 핑크색 하와이안 셔츠를 걸쳤다. 자신만만한 미소는 덤이다. 이쯤 되…
대표이미지
[기자수첩] LCC 업계 작아진 파이... 서비스 개발 통한 수익 확보에…
파이는 그대로인데 나눠 먹을 사람이 많아졌다. 저비용항공사(LCC) 항공 업계의 얘기다. 작년 국토교통부가 에어로케이, 플라이강원, 에어프레미아 3곳의 국제항공운송사업자 면허를 발급하면서 올해 LCC는 총 9곳으로 늘어났다.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서울, 에어부산,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대표이미지
[통계로 보는 경제] 게임사들, 실적 악화에도 R&D 투자 늘렸다
지난해 1~3분기(1~9월) 게임사들의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큰 폭으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상위권인 넷마블과 엔씨소프트의 영업이익, 순이익이 크게 감소했다. 반면 연구개발(RD)에 대한 투자는 크게 증가했다. 증가폭이 매출의 3배를 넘어섰으며, 매출대비 RD 비중도 15%를 넘어섰다. 특…
대표이미지
화장품, 경자년 맞아 ‘쥐’를 입다
잔꾀가 많지만 얄밉지는 않다. 작은 몸의 한계를 뛰어넘는 모습이 외려 영리하게 느껴진다. 십이간지 일화부터 만화 캐릭터까지 쥐가 빠지지 않는 이유다. 우리에게 친근한 이 동물은 올해 더 사랑받을 전망이다. 경자년(庚子年), 즉 흰 쥐의 해를 맞았기 때문이다. 뷰티 업계도 쥐에 주목, 관련 아이템들…
대표이미지
새해 '귀엽고 활기찬 흰쥐-황금쥐' 마케팅 활발
매년 유통가에선 띠 마케팅이 화제다. 익숙하지만 그만큼 새해의 기운을 받고 싶은 소비자들이 연초에 많아 호응이 좋은 것. 2020년엔 경자년 쥐띠 해를 맞아 쥐 마케팅이 한창이다. 관련 캐릭터를 활용한 케이크, 음료 등 식품부터 디자인 상품까지 다양하다.신세계百면세점, 흰 쥐 골드바부터 한정판…
대표이미지
‘GV80 출시’ 제네시스, 늦게 합류한 럭셔리 SUV 시장에서 주목받을까…
제네시스가 브랜드 첫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인 GV80의 공개로 새해를 시작한다. GV80는 국내 자동차 업계 유일한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의 첫 SUV 모델로 수년 전부터 높은 관심을 받아왔다.제네시스는 2015년 브랜드 출범 이후 빠르게 글로벌 무대에서 인정받았지만 럭셔리 준대형 SUV 시…
대표이미지
이통사 스트리밍 게임 ‘三社三色’ … 전망은?
각 이동통신사들이 스트리밍 게임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현재 3사 모두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올해 상반기 중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5G 통신의 보급이 강화되면서 소비자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가 아직 마땅치 않은 상황에서 각 사들은 스트리밍 게임이 킬러 콘…
대표이미지
금융 지주사들, ‘공모 리츠’ 활발 …"핑크빛 전망"
금융지주사들이 저금리 시대에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률을 거둘 수 있는 리츠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리츠는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이나 부동산 관련 사업에 투자한 뒤 그 수익을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부동산 간접투자 회사를 말한다.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해 상반기 말 기준 신한…
대표이미지
[아트&기업] 현대 모터스튜디오, 이예승 작가와 만든 ‘변수풍경’전
오류가 난 것 같은 화면들이 전시장 곳곳을 채웠다. 이 화면들을 잠시 보고 있노라면, 동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속 주인공이 토끼 굴에 빠져 이상한 나라로 가게 되는 것처럼 화면에 빠져들 듯 몰입된다.3분 남짓의 3D 애니메이션이 상영되는 큰 화면을 벗어난 곳들도 인상적이다. 3D 애니메이션 속 상…
대표이미지
공기업 태생 KT에 ‘혁신’ 가져다 준 ‘1등 워크숍’
KT의 1등 워크숍이 재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KT그룹에서 인재를 육성하는 도구로 활용되는 이 문화는 위계질서를 벗어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평가도 좋다.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의 제도혁신 모델로 주목받는가 하면 대한민국 지식대상에서 대통령상을 받는 등 결과로 이어지…
대표이미지
“평범한 당신도 히어로” … ‘시민 영웅’ 발굴 나선 기업들
화염에 휩싸인 사우나에서 사람들을 대피시킨 단골, 마라톤 대회 중 의식을 잃은 참가자를 구한 행인, 침수된 차량에 갇힌 일가족을 구한 시민까지. 이들은 신한금융그룹의 희망영웅, LG그룹의 LG의인상을 통해 알려진 사례다. 영화 속 슈퍼히어로 같은 특별한 능력은 없지만, 이웃을 위한 희생정신…
1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