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가나아트스페이스 ‘김승민 개인전’ - 역사와 꿈 담은 공간
공간과 장소에 집중하며 그림 속 공간에 자신의 시간과 꿈을 담는 김승민 개인전이 가나아트스페이스에서 5월 19일부터 24일까지 열린다. 김승민은 어린 시절부터 어머니의 영향으로 건축 투시도를 접할 수 있었다. 그 안의 집을 구성하는 공간들은 그에게 매우 흥미로웠으며 소꿉놀이를 하듯…
대표이미지
영종하늘도시, 대형개발호재 등에 업고 뜨나
분양가 상한제 적용대상으로 대기업에서 진출하지 않았던 영종하늘도시에도 분양가 상한제가 폐지되며 대기업들의 발걸음이 잦아지고 있다. 그동안 부진했던 영종도의 개발 일정이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을 눈앞에 두고 새봄을 맞아 본격적으로 개발계획에 착수 및 착공에 들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대표이미지
'로드넘버원' 김하늘 "소지섭과 온몸에 멍들 정도로 베드신 촬영"…
6월 방영되는 MBC 수목 드라마 '로드 넘버원'의 여주인공 김하늘이 소지섭과의 베드신에 대해 언급한 발언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김하늘은 12일 충북 보은군에서 열린 '로드 넘버원' 기자간담회에서 베드신에 대해 "이장수 감독님에 대한 믿음으로 용기를 냈다"며 "드라마인 만큼 편집이 많…
대표이미지
자인제노 ‘서기문 개인전’…김홍도의 택시를 정조가 타면?
현대미술계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인물 중 한 사람인 마르셀 뒤샹을 재판하고 팝아트의 제왕으로 불리는 앤디워홀을 체포하는 재미난 발상의 작품이 있다. 여기에 고흐와 고갱이 함께 나란히 차 속에서 동행하는 모습 그리고 운전대를 잡은 단원 김홍도의 뒷자리에는 정조 이산이 앉아 있는 모습 등도…
대표이미지
갤러리아이 ‘송상헌 개인전’ - 청각적 소리의 시각적 표현
눈에 보이지 않는 ‘소리’를 시각적으로 나타내는 작업을 보이는 송상헌 개인전이 갤러리 아이에서 5월 26일부터 6월 1일까지 열린다. 송상헌의 화면은 이중구조의 공존이미지를 갖추고 있다. 우선 재질이 다른 종이나 천을 아크릴 오브제와 겹쳐서 중첩과 병치의 방법으로 화면에 두 개의…
대표이미지
뛰어다니는 한국인의 추한 모습
최영태 편집국장 한국처럼 에스컬레이터가 자주 고장 나는 나라도 없다. 이유는 두 가지란다. 하나는 값싼 부품 탓이고, 다른 하나는 사람들이 에스컬레이터 위에서 뛰어다니기 때문이란다. 에스컬레이터를 반으로 나눠, 절반에는 사람들이 멈춰 서 있고, 왼쪽 절반으로는 뛰어다니는 모습은 한…
대표이미지
6.2지방선거 무소속 돌풍
6.2 지방선거가 5월 10일 기점으로 불과 20여 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각 정당 공천에서 탈락한 후보자들이 잇따라 소속 정당을 탈당하면서 곳곳에서 무소속 연대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어, 여야는 어느 정도의 파괴력을 가질지 촉각을 곤두세우는 모습이다. 물론 전문가들은 아직까지는 무소…
대표이미지
YS-DJ의 ‘적자’ 나란히 여야 원내사령탑
한국 근대사를 장식했던 상도동계와 동교동계. 김영삼(YS)·김대중(DJ) 전 대통령의 ‘적자’들이 나란히 원내 사령탑을 맡아 여야 전선의 선봉에 서게 됐다. 지난 5월 4일 한나라당 주류 측에 의해 사실상 합의추대된 김무성 신임 원내대표는 민주화추진협의회 창립 멤버이자 김영삼 전 대통…
대표이미지
삼성생명 청약에 잠자던 시중자금 다 모였다
“예상은 했지만, 이 정도일 줄은 몰랐다.” 지난 4일 마감한 삼성생명 공모주 청약 결과를 지켜본 이들은 엄청난 물량 공세에 할 말을 잃을 수밖에 없었다. 4일 마감된 삼성생명 공모주 청약에 흘러 들어온 시중자금은 20조 원에 가까웠다. 갈 곳을 잃고 방황하던 시중자금이 모두 삼성생명이라…
대표이미지
SKT의 무선랜 흔들기에 KT “우린 끄떡없어”
KT의 ‘천덕꾸러기’였던 와이파이 존(근거리 무선 랜 존)이 애플 아이폰 도입 이래 ‘KT 최고의 강점’으로 꼽히고 있다. KT가 지난 2003년부터 무려 1500억 원을 쏟아 부으면서 구축한 와이파이 존은 그간 국내에서 “돈도 안 되는 사업에 돈을 쏟아 붓는다”는 비아냥을 받아왔다. 그러나 애…
대표이미지
“어린 왕자처럼 당신만의 별 꾸미세요”
한국인이 특히 사랑하는 ‘어린 왕자’(생텍쥐페리 지음)에서 어린 왕자는 자신만의 별을 가꾼다. 어린 왕자는 소설 속에서 자기만의 별을 가꾸지만, 현실의 인터넷에서도 자기만의 별을 ‘분양’받을 수 있다. 바로 별을 소재로 하는 친구 맺기 사이트(Social Network Service, 이하 SNS) ‘…
대표이미지
용기 있는 결단…3선 포기 박광태가 뜬다
박광태 광주광역시장이 광주시민의 자존심을 살리기 위해 3선 도전을 포기했다. 민주당 지도부가 광주시장 공천 방식을 시민배심원제로 가닥을 잡자, 그는 ‘광주시장은 광주시민들이 선출하도록 해야 한다’는 주장과 함께 지난 3월 18일 민주당 경선 불참을 선언하며 아름다운 퇴진을 선택했다.…
대표이미지
중년층도 석 달이면 ‘복근 라인’ 만들 수 있다
요즘 텔레비전을 켜면 배에 탄탄한 복근을 가진 연예인을 쉽게 볼 수 있다. 최근 인기 가수 비와 이효리가 복근을 공개하면서 복근 열풍이 더욱 거세지고 있는데, 30대 이상은 젊은이들의 복근 경쟁을 그저 바라만 보고 있기 쉽다. 그러나 운동 전문가들은 30대 이상이라도 적절한 운동과 노력으로 젊은…
대표이미지
골프와 자장면은 왜 궁합이 맞을까
김맹녕 골프 칼럼니스트/한국의집 대표 골프의 또 다른 매력은 다양한 음식을 맛볼 기회를 갖게 해주는 것이다. 골프장 그늘집에는 골퍼들에게 인기 있는 음식을 준비해놓고, 운동에 지친 골퍼들의 허기진 배를 채워주고 있다. 위에 가벼우면서 영양 있고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준비하는 것이…
대표이미지
올바른 생활습관이 통증 막는 지름길
설준희 연세의료원 심장혈관병원 교수 우리 인간은 일생을 살아가면서 두세 군데 이상은 통증을 경험하게 된다. 그 통증 중에서도 목·허리·엉덩이·무릎 등의 통증이 가장 큰 문제가 되고 있으며, 특히 나이가 든 사람들은 ‘세월이 흐름에 따라 닥치는 어쩔 수 없는 고통’으로 치부하여 그…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