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데스크 칼럼]세습의 한반도…죄송하지만, 이게 우리 수준입니다
최영태 편집국장 이제 2010년대입니다. 시대의 화두가 여럿 있지만 한국에선 역시 ‘세습’인 것 같습니다. 2대 세습과 3대 세습은 아주 다르다는군요. 2대만 해도 ‘공동 창업주’의 성격이 일부 있어 세습에 대한 거부감이 덜하지만, 3대까지 가면 태어나면서부터 귀족이기 때문에…
대표이미지
서슬퍼런 검찰의 ‘사정폭풍’여의도 정가 휘몰아쳐
검찰발 사정(司正) 폭풍이 여의도 정가를 휘몰아치고 있는 가운데 여야 정치권은 검찰의 칼날이 어느 쪽으로 겨누고 있을 지에 촉각을 곤두세우는 모습이다. 태광그룹, C&그룹 등 대기업에 이어 전국청원경찰친목협의회(이하 청목회)의 정치권 입법로비 의혹, 그리고 경기 고양시 식사지구 재…
대표이미지
르노삼성 택시, 왜 점점 줄어드나 했더니…
택시 운전사를 중심으로 르노삼성자동차에 대한 품질 불만이 본격적으로 제기되고 있다. 다른 업체 자동차와 비교할 때 고장률이 지나치게 높다는 주장이 여기저기서 나오고 있기 때문이다. 자가용 승용차와 달리 택시용 차량에선 차량의 내구성-고장률 등이 쉽게 확인된다. 출퇴근 시간 등 아…
대표이미지
[손성동 재테크]‘연금 눈덩이’ 굴릴 언덕, 길어요?…
손성동 미래에셋 퇴직연금연구소 실장 베이비붐 세대의 대규모 은퇴가 올해부터 시작됐다. 이를 계기로 한국에서도 노후생활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고 있다. 정부는 제2차 저출산-고령사회 기본계획(2011~2015년)을 확정짓고 5년 동안 75조 8000억 원을 투입해 최우선 국정과제로 시행하…
대표이미지
[장우순 재테크]수익률 따지면 ‘저축성 플랜’이 더 좋아
장우순 재무설계사 얼마 전 한 기업의 사장이 보험사에 손해배상을 청구한 사건이 있었다. 소위 CEO 퇴직보험이라는 설명을 듣고 보험에 가입했는데 알고 보니 설계된 보험이 저축성 보험이 아니라 보장성 보험이었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보험사 측은 CEO퇴직보험은 보장성 보험과 저축성…
대표이미지
[유찬종 건강 칼럼]갑자기 추워질 때 뇌혈관병 조심!
유찬종 가천의대길병원 신경외과 교수 온도 차가 심해지는 겨울에는 뇌혈관 질환을 주의해야 한다. 특히 조심해야 할 대상은 뇌 안의 비교적 큰 혈관이 비정상적으로 부풀어 터지는 증세로, 의학용어로는 뇌동맥류로 인하 뇌지주막하 출혈(뇌출혈)이라고 부른다. 이 증세는 남녀 모두에게 생길…
대표이미지
[박혜성 성 칼럼]여자가 한달에 한번 갑자기 난폭해진다면?
박혜성 동두천 해성산부인과 원장 (서울대병원 산부인과 내분비학 전임, 인제대 백병원 산부인과 외래 조교수 역임) 어떤 사람이 신께 매우 칭찬받을 만한 일을 했다. 그래서 신이 그 사람의 소원을 들어주기로 했다. 신은 그에게 물었다. 무슨 소원이 있냐고. 그는 두 가지 중에 한 가지를 해…
대표이미지
[이한성의 이야기가 있는 길] ⑥ 낙성대~관음사 길’
이한성 동국대 교수 지하철 2호선 낙성대역 4번 출구를 나오면 좌측으로 GS주유소가 있다. 이 주유소를 끼고 좌향좌한다. 2차선 차도인데 다소 길이 어수선하다. 직진하면 좌측에 낙성대아파트가 있고 약간 오르막길이 나타나면서 다세대 주택들과 만나게 된다. 50m 정도 앞쪽에 비전스터디…
대표이미지
[이종구 박사의 클래식 이야기] ② 베토벤
이종구 박사 (이종구심장크리닉 원장) 베토벤(Ludwig van Beethoven)은 거듭되는 실연과 귀가 들리지 않는다는 데 대한 절망과 고난을 겪었지만 ‘교향곡 9번’을 통해 음악적으로 희망과 환희의 세계를 만들어 우리에게 선사하였다. 음악 역사상 가장 존경받고 위대한 작곡가로…
대표이미지
[김맹녕 골프 칼럼]OB난 공과 집나간 강아지는 다시 찾지마라
김맹녕 골프칼럼니스트 / 한국의집 대표 인생에서 첫 키스의 향수와 골프코스에서 첫 OB의 아련한 기억은 두고두고 머리에 남는다. 가슴 두근거리는 첫 키스와, ‘머리 얹는’ 날 첫 OB를 낸 것이 우연하게도 어느 붉게 물든 단풍나무 아래여서, 해마다 가을이 되면 가슴 속에 바람이 일어 왠지…
대표이미지
[화제의 신간]‘평생 필요한 비즈니스 스킬’ 외
성공하고 싶다면 차별되는 스킬을 익혀라! ‘평생 필요한 비즈니스 스킬’ 이성용 지음 세계 3대 전략 컨설팅 회사 ‘베인 앤드 컴퍼니’ 아시아 대표 이성용은 20년 동안 진행한 프로젝트를 통해 성공한 임원들에게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그것은 바로 그들이…
대표이미지
[드라마] “경쾌한 문근영으로 돌아왔어요”
인기 소설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의 후속으로 11월 8일 KBS 2TV에서 첫 방송되는 ‘매리는 외박 중’은 미디어다음에 연재된 원수연 작가의 웹툰이 원작이다. ‘매리는 외박 중’은 고집쟁이 여자와 거칠고 매력적인 록 가수의 사랑 이야기를 발랄하게 그렸다. 극 속의 ‘가상 결…
대표이미지
[인터뷰]방은진 “‘한국의 모리코네’ 아세요?”
영화배우 겸 감독 방은진이 한국의 영화음악을 모은 앨범을 발표했다. 11월 1일 발매된 ‘방은진 우리 영화음악을 만나다’(이하 ‘방은진 음반’)는 1990년대 이후 한국의 영화음악을 이끈 음악감독 조성우 엠엔에프씨 대표 등 현재 활발하게 활동 중인 영화 음악가들의 곡을 4장의 CD로 엮어 모은…
대표이미지
[리뷰]연극 ‘엄마를 부탁해’ 두 번째 무대…
엄마는 태어날 때부터 엄마였을 것 같고, 엄마의 꿈은 자식이 잘되기만을 바라는 해바라기였을 것 같다. 연극 ‘엄마를 부탁해’의 엄마(손숙 분)도 남편과 자식에게 그런 아내, 엄마로 비친다. 남편과 자식의 인생에 맞춰진 인생을 사는 사람이 엄마라고. “엄마를 잃어버린 지 일주일째다”라…
대표이미지
북주, 전통 사상을 현대적인 감각의 호랑이와 토끼 그림으로 풀어내
어느덧 2010년 호랑이의 해가 두 달 남짓 남았다. 사람들은 다가올 2011년 토끼의 해에 대한 기대에 벌써 부풀어 있다. 호랑이와 토끼, 십이지신의 순서로 보면 가깝지만 막상 단어를 갖다 놓고 보면 연관성을 찾기 힘들어 보인다. 하지만 북주 주성준 작가의 그림 속에서 호랑이와 토끼는 조화를 이룬다…
1 2 3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