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데스크 칼럼]월드컵 유치전에서 카타르에 완패한 이유
최영태 편집국장 포탄이 나는 한국에 월드컵이란 밝은 소식이 전해지길 기대하며 TV 앞을 지켰지만 결과는 “역시나”였다. 최종 결정을 앞두고 각 유치국의 프레젠테이션 필름이 공개됐다. 국내 일부 언론들은 한국 필름이 “호평을 받았다”고 했는데, 외신에서는 혹평했다. 그래…
대표이미지
연평도에서 날아간 우리 포탄, 어디에 떨어졌나
군 당국이 11월 23일 북한의 연평도 도발에 대응해 응사한 K-9 자주포탄 80발이 과연 어디로 떨어졌을지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사거리 40㎞ 이상으로 최대 3분간 분당 6발을 사격할 수 있는 K-9 자주포는 살상 반경이 가로 50m×세로 50m에 달하기 때문에 이 범위 내에 있는 인명이나 시…
대표이미지
“내년 집값 올라도 추진력은 약해”
부동산 시장의 침체로 올 한해 혹한기를 보냈던 건설사들의 국내 건설시장에서의 성적표가 대략적으로 드러났다. 업계에 따르면 올 한해 건설사의 국내 매출은 삼성물산과 현대건설을 제외하고는 모두 부진한 성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GS건설과 대우건설, 대림산업 등은 된서리를 맞아 낙제…
대표이미지
[손성동 재테크]노후 재테크, 거꾸로 생각해보자…
손성동 미래에셋 퇴직연금연구소 실장 지난 8월 미국에서 발행되는 ‘유에스 뉴스 앤 월드 리포트’ 지에 재미있는 기사가 실렸다. 바로 ‘은퇴 생활을 망치는 10가지 지름길’이 그것이다. 그 기사에 실린 10가지를 순서대로 나열하면 다음과 같다. ①너무 많은 부채를 안고 은퇴생…
대표이미지
[장우순 재테크]CEO 퇴직플랜에 대한 국세청 해석의 검토
장우순 재무설계사 CEO 퇴직플랜에 대한 논란은 플랜에 수반되는 보험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가가 주된 쟁점이었다. 퇴직금을 지급할 때 법인 명의로 된 가입자와 수익자를 임원으로 바꾸어 보험을 통째로 지급해도 퇴직소득세를 인정할 수 있을 것인지가 문제였다. 이에 대해 국세청은 저축…
대표이미지
[송정수 건강 칼럼]관절통 줄이는 4가지 방법
송정수 중앙대병원 류마티스내과 교수 요즘처럼 쌀쌀하고 흐린 날씨에는 유독 뼈마디가 쑤시고 아픈 사람들이 많다. 기압이 떨어지고 찬바람이 불면 평소 음압을 유지하던 관절 내 압력이 상대적으로 증가하면서 관절 공간이 부풀게 된다. 이때 관절 속 윤활액 등의 물질이 증가하고 염증이 있…
대표이미지
[이원석 건강 칼럼]대장암을 예방하는 10가지 방안
이원석 가천의대길병원 외과 교수 건강보험공단의 암수술 환자 분석에 따르면 대장암(결장암+직장암)은 종전에는 위암, 간암, 폐암에 이어 한국 암 발생률 4위였다. 그러나 2005년 대장암 진단 환자가 연간 1만5233명으로 위암에 이어 2위로 올라서, 한국인의 대장암 발생률이 급속히 증가하…
대표이미지
[김유선 건강 칼럼]대장 내시경 건강하게 받는 법
김유선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대장 내시경은 아프고 번거로운가요? 대장 내시경은 구불구불한 대장을 부드럽게 펴서 들어가야 하므로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대장 내시경을 시행할 때 통증을 느끼게 되는 것은 대장이 공기에 의해 팽창이 심하게 일어나거나 심…
대표이미지
[박혜성 성 칼럼]섹스 없어도 부부 사이 문제없다고?
박혜성 동두천 해성산부인과 원장 (서울대병원 산부인과 내분비학 전임, 인제대 백병원 산부인과 외래 조교수 역임) ‘로미오와 줄리엣’을 보면 사랑에 눈 먼 남녀가 부모가 반대하는 결혼 때문에 사랑 대신 죽음을 선택한다. 모든 영화의 주제는 사랑이고, 전쟁영화나 SF영화나 공포영화…
대표이미지
[이한성의 이야기가 있는 길] ⑨ 지장암~도선사 길
이한성 동국대 교수 우이동 버스 종점에서 내려 우측을 올려보면 도봉산 방향 산언덕에 우이암이 보인다. 소귀(牛耳)라기보다는 소뿔(牛角)에 가깝다. 70년대 어느 겨울 날, 어쩌다가 바위 타는 친구들과 산행을 왔는데 기죽기 싫어 이 바위에 올랐다가 혼쭐이 났던 기억이 난다. 이후로는 높은…
대표이미지
[인터뷰]‘쿨한 배우’ 최재웅 “고민상담 해요”
11월 23일부터 대학로 더 굿 씨어터에서 공연 중인 뮤지컬 ‘엣지스’는 기존의 공연과 다른 형식, 다른 내용으로 많은 관객을 끌어들이고 있다. 미국의 젊은 작곡-작사가 팀인 벤제이 파섹과 저스틴 폴의 작품을 원작으로 국내 실정에 맞게 이야기를 새롭게 구성한 작품이다. 그동안 국내에서는 볼 수…
대표이미지
드라마 ‘아테나’로 15년만에 TV복귀 정우성…
배우 정우성이 13일 오후 9시 55분에 첫 방송되는 SBS 월화 드라마 ‘아테나: 전쟁의 여신’(이하 ‘아테나’)으로 SBS ‘아스팔트 사나이’ 이후 15년 만에 브라운관으로 복귀한다. ‘아테나’는 이병헌·김태희 주연의 드라마 ‘아이리스’를 만든 (주)태원엔터테인먼트가 두 번째로…
대표이미지
[화제의 신간]‘내일의 책’ 외
내일의 기억으로 오늘과 내일을 바꾸다 ‘내일의 책’ 세실리아 아헌 지음, 이정임 옮김 더블린의 풍족한 가정에서 태어난 열여섯 살 소녀 타마라는 아름다운 엄마와 부자 아빠 덕에 해변의 대저택에서 호화로운 가구에 둘러싸여 부족한 것 없이 살았다. 낮에는 친구들과 탑샵(영국 패션 브…
대표이미지
[이종구 박사의 음악 이야기]오펜바흐-샤를르 구노-조르주 비제
이종구 박사 (이종구심장크리닉 원장) 샤를르 구노의 어머니는 파리 태생의 피아니스트였으며 아버지는 화가였다. 어머니로부터 첫 피아노 레슨을 받은 구노는 어린 시절 파리음악원으로 진학했다. 독실한 가톨릭 신자였던 그는 칸타타 ‘페르디낭(Ferdinand)’을 작곡하고 로마 대상…
대표이미지
[김맹녕 골프 칼럼]‘부비상’ 받아서 기분좋으면 정말 부비
김맹녕 골프칼럼니스트 / 한국의집 사장 골프 영어 단어도 어느 나라에서 사용하느냐에 따라 의미가 달라진다. 그렇지만 같은 단어라도 원뜻은 알고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소개한다. 골프 시상식 때 주는 상 중에는 부비 상(booby prize)과 부비 메이커 상(booby ma…
1 2 3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