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아트북] 문래 금속가공 공장들의 문장 디자인
열린책들의 예술서 브랜드인 미메시스에서 문래 철공 단지의 오랜 역사를 시각 디자인화한 문래 금속가공 공장들의 문장 디자인을 발행했다. 이 책은 서울 영등포 문래동의 기계금속가공 공장들이 수십 년간 다져 온 자신들의 흔적과 삶의 방식을 한 권으로 엮은 것이다. 또한 문래동으로 들어가 새 둥…
대표이미지
[통계로 보는 경제] 이통3사, 들어오는 돈보다 나가는 돈 더 늘었다
지난해 이동통신사들의 매출은 증가했지만,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문화경제에서 이동통신 3사(SK텔레콤, KT, LG유플러스)가 최근 발표한 잠정영업실적을 정리한 결과다.연결 기준(자회사 영업실적 포함)으로 보면 이통 3사의 지난해 총 매출은 54조 4677억 원으로…
대표이미지
코로나 확산이 호기? 게임업계 업데이트 ‘풍성’
국내 게임업계는 지난 주에도 풍성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 퍼지는 가운데 외출을 꺼리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게임 이용 시간이 늘어나는 것 아니냐는 전망이 나오고 있어 유저들의 관심을 끌기 위한 움직임도 활발해 지고 있다. 신작으로는 모바일 어반 판타지 RPG 카운…
대표이미지
편의점에서 만나는 와인 ‘모바일로 주문하고 매장서 픽업’
와인이 어려운 술이라는 편견을 깨고 소비 저변을 넓히고 있다. 무대는 편의점이다. 장점인 접근성은 최대한 활용하되, 많은 상품을 취급할 수 없는 공간적 한계는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통해 보완한다. 모바일 앱에서 원하는 와인을 예약하고 집 근처 매장에서 수령 하는 식이다. 편의…
대표이미지
현대百·롯데百·신세계 레스케이프 “동물과 더불어 살아요”
최근 KBS 2TV에서 방영 중인 개는 훌륭하다가 인기다.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반려견과 사람이 행복하게 어우러져 사는 법을 함께 고민해보는 프로그램이다. 반려견 행동교육 전문가로 출연 중인 강형욱은 SBS 집사부일체에 출연했을 당시 과거엔 동물을 무섭고 강압적인 방식으로…
대표이미지
해외 영토 확장 나선 증권사들, ‘수익 다변화’ 전략 왜?
국내 대형 증권사들의 해외시장 공략이 가속화되고 있다. 규모가 제한된 국내 주식시장에 머물지 않고 수익구조 다변화를 위해 공격적인 해외 투자에 나서고 있다. 금융투자협회 전자공시서비스에 따르면 작년 3분기 말 기준 전체 국내 증권사 56곳의 해외법인, 지점, 사무소 등은 모두 62개로 집계됐…
대표이미지
은행 파고드는 AI … "오류 최소화”
오류는 치명적이다. 은행업계에서는 더욱 그렇다. 자금을 다루는 만큼, 작은 오차는 여러 분야의 피해로 확산될 수 있다. 최근 은행업계는 인공지능(AI) 기술로 해법을 모색하고 있다. AI는 방대한 데이터를 빠르고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어 오류를 최소화할 수 있다. 인공지능 기술 도입으로 진일보하는…
대표이미지
2020년, AI 신약개발 원년 될까
인공지능(AI)을 이용한 신약 개발 시대가 열리고 있다. 대웅제약, 유한양행, 한미약품 등 제약사들이 AI플랫폼을 이용한 신약 개발에 뛰어들었다고 선언했고,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지난해부터 AI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미 해외에서는 AI를 이용한 신약 개발 완성이 목전에 이른 것으로 알려졌다. 이…
대표이미지
삼성·포스코 등, '총수도 예외 없는' 준법 시스템 도입
2020년 새해, 국내 기업들은 시무식에서 새로운 미래 10년의 대비를 공통적으로 강조했다.기술 발전에 의한 혁신과 융합의 속도가 빨라지면서 기업 활동에도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다. 그만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리스크 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도 높아지고 있다.법률 및 규제를 준수한다는 의…
대표이미지
[발로 쓰는 기사] “코로나19도 못막아” 귀여운 캐릭터 세상
신사동 스푼즈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신제품을 발매하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WHO, 질병관리본부 권장 표기에 따름. 이하 코로나19)의 여파에도 불구하고 여성 고객들이 바깥부터 줄을 서고 있었다. MMORPG 리니지 시리즈로 소위 린저씨들의 애정(?)을 받고 있는 엔…
대표이미지
현대차 ‘두 번째 걸음마’, 3주 만에 유튜브 1800만 뷰 … 실화로 공감…
현대자동차가 지난해 11월부터 전개한 브랜드 캠페인 비코스 오브 유(Because of you) 시리즈 영상이 3개월 동안 유튜브 단일 채널에서 합계 1억 2000만 뷰에 육박하는 조회 수를 달성했다. 특히 가장 최근인 3주 전 공개된 6번째 영상 두 번째 걸음마는 벌써 1800만 뷰가 넘는 조회 수를 기…
대표이미지
“미래 주역인 밀레니얼·Z세대와 소통하라” 기업들 활발
현재 KBS 2TV에서 방영 중인 예능 프로그램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엔 헬스장, 음식점, 패션회사 등 다양한 곳에서의 보스가 등장한다. 보스는 갑, 직원들은 을의 위치에 서서 서로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들여다본다. 방송 초반엔 갑인 보스의 말에 쩔쩔매는 직원들의 모습만 대부분 비춰졌지만, 보…
대표이미지
"28일 첫 입주" 서울 역세권 청년주택사업, 중견 건설사 새 활로 되나?
서울시가 2016년 시작한 1호 역세권 청년주택 사업의 첫 입주가 이달 시작될 예정인 가운데, 이 사업이 침체된 주택시장에서 중견 건설사들에게 새로운 활력이 되고 있다.역세권 청년주택은 박원순 서울시장이 2016년 역세권 2030 청년주택 정책을 발표해 3년간 5만 가구를 공급하겠다고 선언하면…
대표이미지
[Weekly Up & Down] ‘기생충’으로 확 뜬 CJ, ‘역대급 위기’…
지난주의 가장 큰 화제는 영화 기생충이었다. 해외 유수 영화제에서 연이어 프로피를 거머쥐면서 경제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투자사인 CJ와 제작사인 바른손, 그리고 PPL(제품 간접 광고)은 아니지만 제품이 영화 중에 소품으로 등장하면서 눈길을 끈 농심 등이 주목을 받았다. 이에 따…
대표이미지
[이문정 평론가의 더 갤러리 (40) ] 작가 5인에 물어본 ‘과거의 나와…
(CNB저널 = 이문정(미술평론가, 연구소 리포에틱 대표)) 히든싱어는 2012년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시작해 2018년 시즌 5까지 방송되었던 jtbc의 예능 프로그램이다. 노래를 부르는 목소리만으로 원곡 가수와 모창자를 구별해내는 히든싱어는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선사했다. 화제가 되었던 MBC…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