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최종편집 :
Home
>
기사모음
>
제192호
·
[포토]국감장의 또 다른 ‘진풍경’
국정감사가 진행되고 있는 국회 상임위원회의 바깥에서 ‘또 다른 국감’이 한창이다. 감사장 안에서는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의원과 장관들이 공방을 주고받지만, 무대 뒤에서는 공무원들이 또 다른 전쟁을 벌이고 있다. 그러나 국민을 위해 일을 해야 할 이들이 몽땅 피감 기관장의 뒷치다…
공(公)자 들어간 사람들의 정신나간 행태를 보며
최영태 편집국장 공(公)자 들어가는 사람들에 대한 비난의 목소리가 뜨겁다. 외교부 등의 정부 부처에서는 고위 공무원들이 제 자식을 특채하기 위해 온갖 부정을 저질렀다고 난리다. 또 公자 들어가는 기업들에서 직원들에게 펑펑 돈 잔치를 했다고 국감장에서 연일 고발이 이어졌다.…
여야 의원들 “삼성은 ‘반도체 백혈병’ 규명하라”
‘백혈병 발병 논란’을 불러일으키며 최근 3년 째 ‘진실게임’을 벌이고 있는 ‘삼성전자 백혈병 사건’이 지난 10월 5일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의 고용노동부 국정감사에서 ‘삼성’이 도마에 오르면서 여야가 한 목소리로 박재완 노동고용부 장관을 향해 질책이 쏟아지는 등 문제 해결에 정부의 적…
적자 공기업들, 직원들 보너스는 흥청망청
10월 4일부터 열리고 있는 올 국정감사에서 공기업들의 ‘돈 잔치’가 집중적으로 규탄 대상이 되고 있다. 국민 세금으로 운영되는 공기업들이 빚더미 속에서도 각종 명목으로 자사 직원들에게는 돈을 ‘펑펑’ 쓰는 등 도덕적 해이 양상이 나타나고 있다는 지적들이다. 한국도로공사…
휴대폰가게, ‘이마트 폰’에 밀려 문닫는다?
신세계 이마트가 휴대전화 판매를 직영 체제로 전환함에 따라 업계의 눈이 쏠리고 있다. 이마트는 지난 8월 초부터 휴대전화 대리점 매장 운영방식을 바꿨다. 소상인들과 계약을 맺어 대리점을 입점 시키는 대신 계열사인 신세계 I&C에 위탁 경영을 맡긴 것이다. 휴대폰 상품구매와 기획은 신…
“세계 경제위기는 진행 중…경계 풀긴 이르다”
‘코스피 지수, 연고점 매일 경신’ ‘2011년 코스피지수 2400포인트 돌파 예상’…. 최근 쉽게 접할 수 있는 기사 제목들이다. 실제로 한국 경기는 눈에 띄는 회복세를 보이고 있고, 세계 경제도 한때 대두했던 ‘더블딥(이중침체)’ 우려에서 조금씩 벗어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내년 외국인 자금 최대 39조까지 들어올 것”
코스피지수가 1900선까지 넘어서면서 연고점을 갱신하다가 잠시 조정국면에 들어간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한 때 1870선까지 물러선 코스피지수를 바라보며 투자자들은 이러한 조정이 ‘일시적인 현상’에 그치기를 바라고 있다. 증시 전문가들은 일단 최근의 코스피지수 하락에 대해 “걱정…
[건강 칼럼]신체디자인 운동으로 통증 싹~
설준희 세브란스심혈관병원 심장웰네스센터장 / 운동치료클리닉 과장 지난 주에는 갑자기 허리 통증이 생긴 사람이 통증 발생 24시간 이내에, 또는 오래 누워 있어 근육운동을 하기 힘든 환자가 가장 먼저 해야 하는 항중력 운동을 했다. 항중력 운동을 통해 중력에 저항할 수 있는 기…
[박혜성 성 칼럼]빠른 게 좋아, 오래가는 게 좋아?
박혜성 동두천 해성산부인과 원장 (서울대병원 산부인과 내분비학 전임, 인제대 백병원 산부인과 외래 조교수 역임) 페니스가 발기되지 않으면, 남성은 인생이 끝났다고 생각한다. 이제 죽은 거나 마찬가지로 생각하는 것이다. 부부 성생활도 끝났고, 나머지 부부의 삶도 죽음과 같다는 소…
[건강 칼럼]밥만 줄여 살빼는 건 요요 부르는 지름길
유호열 세브란스 심장혈관병원 심장재활클리닉 물리치료사 4. 심장병 재발방지를 위한 질환별 운동법 당뇨병과 운동 당뇨병은 인슐린 분비 부족이나 인슐린 기능 저하 때문에 혈당이 높아지는 대사질환이다. 혈당이 높으면 혈액이 끈적끈적해져 심근 수축에 부담을 주며 혈액…
[이한성의 이야기가 있는 길] ③ 흥선대원군 따라 걷는 길
이한성 동국대 교수 오늘은 수유리에서부터 길을 떠나 보자. 4호선 전철을 내리면 마을버스를 탈 수 있다. 수유리(水踰里)는 그 지명이 말하듯이 물이 넘치는 동리, 즉 ‘무너미’였다. 지금은 복개되어 물길을 알기 어렵지만 대동여지도에 보면 화계사 옆으로 물길이 있다. 지금 상류에 흔적이…
[김맹녕 골프 칼럼]그린 위의 ‘자벌레 같은’ 골퍼
김맹녕 골프 칼럼니스트/한국의 집 사장 그린 위에서 보면 여러 가지 비양심적인 행동을 하는 골퍼를 많이 보게 된다. 평소에는 신사적이고 과묵한 인격자가 이런 행동을 하는 것을 보면 이해하기가 힘들다. 아마 이것이 골프의 속성인지 모른다. 아마추어 골퍼의 경우 그린 위의 볼을…
유럽 문화관광 시리즈 ③런던 과학박물관
런던 =이상면 편집위원/영화학 박사 런던에 가 본 사람은 많지만, 런던에서 과학박물관을 방문하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것이다. 시간상 이유도 있겠지만 원래 박물관 구경에 관심이 없을 수도 있고, 관심이 있더라도 딱딱해 보이는 과학박물관에 가고 싶지 않을 수 있다. 이것이 잘못된 선입견은…
[뮤지컬 리뷰]장면은 화려한데 왜 허전하지?
‘2009년 여름을 가장 뜨겁게 달구었던 전석 매진의 흥행 신화!’ ‘토니상 9개 부문 수상, 5000회 이상 공연된 최장기 명작 뮤지컬!’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뮤지컬!’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가 외치는 홍보 문구다. 이 뮤지컬은 9월 29일 서울 샤롯데씨어터에서…
[제3의 시선]북한으로 간 ‘장승업’, 그리고 3년
글·한기호 (kyosoma@nate.com) 지난 여름 뜨거운 태양볕과 국지성 호우의 변덕스러움이 도시 전체를 달궜다 적셨다를 반복했던 터라, 이맘때의 선선한 기운은 ‘가을전어와 며느리’의 오랜 인연만큼이나 반가운 손님처럼 다가온다. 어느덧 10월, 구름을 벗 삼아 모처…
1
2
3
핫이슈 추적
[속보] 육군 32사단서 훈련 중…
오늘 오전, 두 명 병원 이송
오늘 오전 육군 32사단에서 훈련 도중 수류탄이 터져 두 명이 병원에…
[데스크 칼럼] 언론이 야당의 ‘…
코로나19 확진자 불면증 시달린다…
인사동 인사아트프라자, 난정…
대한민국 최고 바텐더 가린다……
KAI, 상생업체 지원 확대…30…
LS전선·LS마린솔루션, 태안…
이산화탄소, 폐광산에 육상 저…
농협, 영천·청도 지역 취약계…
60대 남성, 구직 중 보이스피싱…
엔씨소프트 ‘길드워2’, 확장…
일동제약그룹 ‘아이리드비엠…
스마일게이트, ‘AGF 2024’…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