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젊은 큐레이터 9인 ② 서울시립미술관 신은진] 대중성과 미술 담론 사…
두 번째로 만난 기획자는 서울시립미술관의 신은진 큐레이터다. 신 큐레이터는 공공미술관에서 시민과 미술계 종사자들의 눈을 동시에 사로잡는 이색적인 전시들을 기획해왔다. 가수 지드래곤의 전시와 홍대 인디음악 씬의 20년을 한 곳에서 펼쳐 보이는가 하면, 한국 1세대 전위작가 김구림 선생을…
대표이미지
[인터뷰-영화 ‘아티스트: 다시 태어나다’] 죽고 나서 값 오른 화가…
좁디좁은 한국 미술계지만 그 안에는 실체 없는 뒷이야기들이 무성하다. 한 사례로, 미술 시장에서 꽤 자리를 잡은 한 중견화가가 있었다. 작품에 대한 평가는 끝난 지 이미 오래됐고, 딱히 새로운 주제의 작품을 내놓을 것도 없이 늘 그리던 것을 그려도 그럭저럭 평균 이상의 삶을 유지할 수 있을 정도였…
대표이미지
[커버작가 공모 - 조각 ③ 송유정] "당신의 얼굴, 그리고 마음이 짓는 다…
CNB저널은 제4회 표지 작가 공모전을 실시하고, 조각 분야의 작가 3명 김의식, 송유정, 장용선을 선정했다. 이번 주는 그 세 번째로 송유정 작가를 소개한다.(CNB저널 = 김금영 기자) 지금 이 순간 당신은 무슨 표정을 짓고 있는가? 마음이 가장 잘 드러나는 곳은 얼굴이라 한다. 조금만 미간이 찌푸려…
대표이미지
[광화문 블랙텐트 ⑦] 세월호 골든타임, 실제론 '킬링타임'이었잖아?
(CNB저널 = 김금영 기자) 지구상에서 가장 불가사의한 것으로 여겨지는 세계 7대 불가사의가 있다. 그런데 한국에는 이를 뛰어넘는, 도저히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 되는 불가사의가 있다. 박 대통령의 숨겨진 7시간의 미스터리.2014년 4월 16일 끔찍하고 잔인한 일이 벌어졌다. 미래가 창창했던, 아직…
대표이미지
[데스크 칼럼] 진즉에 탄핵인용-특검연장-직권상정 끝났을텐데…여…
한국 국민 해먹기 참 힘들지요? 힘든 이유는 여러 가지지만, 그중에서도 큰 건, 정치적 부정과 비리입니다. 정치인이나 관료가 국민을 개-돼지로 알기 때문에 지들 맘대로 밀실에서 궁리-작전을 짜내 밀어붙이고, 문제가 되면 “국난을 극복해야지요”라면서 국민에게 덤태기를 씌우는 나라입니다. 고…
대표이미지
[경제] 이재용 후폭풍…문형표 국민연금 이사장 입 열까
(CNB저널 = 도기천 기자)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 심판이 초읽기에 들어간 가운데, 박 대통령 뇌물죄 입증의 핵심 키맨인 문형표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이 입을 열지 주목된다. 문 이사장은 결백을 주장하고 있지만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구속기소로 사면초가에 처한 상황이다. 청와대-국민연금-삼성…
대표이미지
[김덕상 골프 세상만사] 아베는 트럼프와 골프 치는데 우리는 비리 대…
(CNB저널 = 김덕상 한국골프칼럼니스트협회 명예이사장)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일본의 아베 총리와 골프를 쳤다. 워싱턴 DC 근처 골프장에서 18홀을 친 것이 아니라 플로리다에 있는 개인 리조트로 내려가서 네 끼 식사를 같이 하며 27홀을 플레이 했고, 그 자리에는 남아공의 빅 이지(Big Easy)…
대표이미지
[김현주의 나홀로 세계여행 - 블라고베셴스크] 중·러 만나는 아무르…
김현주 광운대 미디어영상학부 교수1일차 (서울 → 하바롭스크 경유 → 블라고베셴스크 행)극동 러시아 관문 하바롭스크러시아 오로라 항공기를 타고 서울을 떠난다. 오로라 항공은 사할린에 허브를 둔 에어로 플로트의 자회사로서 러시아 극동과 시베리아에 다양한 노선을 가지고 있다. 극동 러시아…
대표이미지
[고윤기 변호사의 법률이야기] 부동산 임대 때 임대료·면적 확인했다…
(CNB저널 = 고윤기 로펌고우 변호사) 2017년 3월에 서울 동부지방법원과 검찰청이 송파구 문정동으로 이전을 합니다. 필자의 회사도 서울 동부지방법원 옆에 있기 때문에, 법원과 같이 이사를 가야할지를 심각하게 고민해 왔습니다. 법원·검찰청 같은 큰 관공서가 이전을 하면 주변의 변호사, 법무…
대표이미지
[경제] 철퇴맞은 중고자동차 매매업 활성화 법안 왜?
(CNB저널 = 유경석 기자) 중고자동차 매매업의 성장에도 불구하고 중고자동차의 사전 성능점검이 부실하고 성능·상태점검기록부를 허위로 작성하는 등 중고자동차 거래에 따른 소비자 피해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한 법안들이 제출됐으나 잇달아 좌절되는 사태가 벌어지고…
대표이미지
[경제] 알바생의 눈물 뽑아내는 택배물류업체는 어디어디?
(CNB저널 = 유경석 기자) 경기 용인의 한 대형 택배회사가 운영하는 물류센터의 컨베이어벨트에서 상·하차 작업을 하는 A씨(24)는 일당을 받는 일용직 근로자로, 오후 6시부터 다음날 새벽 6시까지 매일 12시간을 근무하고 있다. 대형 택배회사의 물류센터에서 근무하지만 실제 소속된 회사는 상·…
대표이미지
“내수·수출차 차별말라” 법안에 현대차 “우린 아냐”
바른정당 박성중 국회의원(서울 서초 을)은 지난 7일 자동차 제작·판매자 등이 안전장치를 기본 사양으로 설치 판매해야 한다는 내용의 자동차관리법 일부개정 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박 의원은 “최근 국산 자동차의 안전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데, 이는 동일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내수용…
대표이미지
[퓨처 라이프] 스마트워치 시장, LG와 구글이 흐름 바꿀까?
LG전자가 2월 10일 미국에서 구글 스마트워치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웨어 2.0'을 탑재한 'LG워치'를 출시했다. 국내에서는 3월 중 출시 예정인 가운데, LG전자와 구글의 새로운 모델이 스마트워치 시장 판도 변화를 이끌지 주목되고 있다.지난해 업계의 가장 큰 관심사는 '애플워치2'와 '삼성 기…
대표이미지
[PPL 비평] ‘냉장고를 부탁해’에 나오는 식재료-그룻-냉장고는 온…
‘간접광고’라 통용되는 PPL의 원래 의미는 ‘제품 배치(Product Placement)’다. 소품으로 쓸 제품을 화면의 어디에 둘지 결정해야 하는 제작진의 창의적 고민이 PPL의 저변에 존재한다. 따라서 PPL은 관객(시청자)의 몰입에 방해될 만큼 노골적이어서는 안 되며, 이야기에 자연스럽…
1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