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내일을 짓는다’ 호반건설
(CNB저널 = 선명규 기자) 짓는다는 것은 투자의 개념이다. 쌓아올린 다음을 바라보는 기다림의 과정이다. 김상열 호반건설 회장이 사재를 출연해 설립한 호반장학재단은 미래 인재를 짓는다. 지난 1999년부터 20년 가까이 교육이 필요한 학생들을 지원해왔다. 호반회 장학금, 국제교류 장학금이란 이…
대표이미지
최광호 한화건설 사장, 플랜2 성공할까
(CNB저널 = 정의식 기자) 한화건설이 2015년 최광호 대표 취임 이후 3년 연속 흑자를 이어가고 있다. 이라크 비스마야 신도시 건설사업을 비롯한 해외사업과 여수 웅천, 광교, 김포 풍무 등 국내 개발사업이 순항한 덕분이다. 하지만 올해는 전반적인 건설업 침체로 수주액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대표이미지
3기 신도시는 건설사에 약일까 독일까
(CNB저널 = 도기천 기자) 단군 이래 최대규모의 신도시 건립이 수도권 곳곳에서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건설사들의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다. 정부의 매머드급 개발 프로젝트가 동맥경화를 겪고 있는 건설업계에 단비 같은 소식이긴하지만 자칫 공급 과잉으로 대규모 미분양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이…
대표이미지
하나은행 지성규號 ‘소통 대장정’
(CNB저널 = 이성호 기자) 시중은행장들 중에서 최연소인 지성규 KEB하나은행장(1963년생). 젊은 행장으로서 소통과 공감이라는 경영 키워드는 그의 무기이자 강점으로 꼽힌다. 취임 50일이 넘은 현재에도 현장 경영과 소통에 주력하고 있는 지 행장의 행보를 되돌아봤다.직원들이 겪는 고충을 빨…
대표이미지
금융 회장들의 자사주 매입 뜻은?
(CNB저널 = 도기천 기자)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을 비롯한 금융사 최고경영자들이 최근 잇달아 자사주를 사들이고 있어 주목된다. 자사주 매입은 경영실적에 대한 강한 자신감과 주가부양 의지를 공개적으로 알리는 의미가 있다. 하지만 회장님들의 기대와 달리 주가는 신통치 않아 보인다. 이유가 뭘…
대표이미지
확 달라진 총수들, 파격 어디까지?
(CNB저널 = 도기천 기자) 오늘 보셔서 아시겠지만 요즘은 민머리가 대세다. 지난번에 서원이를 데리고 어디 가다가 신체발부수지부모(身體髮膚受之父母)라는데 너는 왜 머리를 밀고 그러냐고 했더니 서원이가 머리카락은 안 물려 주셨습니다라고 하더라박서원 두산매거진 대표(40)와 조수애 전 JT…
대표이미지
‘주식부자 어린이’와 ‘결식아동 27만’
(CNB저널 = 손정호 기자) 1억원 이상의 상장 주식을 보유한 미성년자가 1300명을 넘는 가운데, 끼니를 거르고 있는 결식아동 숫자는 27만명을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가정의 달 5월의 씁쓸한 풍경을 들여다봤다.미성년자에게 주식을 선물하는 것을 어떻게 바라봐야 할까.13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대표이미지
‘술맛 음료’, 어디까지 진화?
(CNB저널 = 김수식 기자) 주춤하던 무알콜 음료 시장이 다시 성장하고 있다. 워라밸 열풍 속에 술 문화도 가볍고 간단하게 즐기는 것으로 바뀌면서 알콜 도수가 없는 음료를 찾는 소비자가 많아진 것. 관련 시장 규모가 이미 100억원에 육박했다는 추정도 나오고 있다. 다만, 무알콜임에도 청소년들은…
대표이미지
“가상 속 캐릭터를 당신 품에”
영화-게임 속 캐릭터가 현실로 나오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이 시장은 작년 기준 12조 7000억 원에 달한다. 이를 반영하듯 여러 기업들이 캐릭터 전문샵을 오픈하며 매력을 어필하고 있다.편집자주① 엔씨소프트 작은 영웅들 스푼즈새로운 5명의 주인공명성에 휴(休)를 더하다(CNB저널…
대표이미지
스마트 진화하는 빅3 백화점
(CNB저널 = 선명규 기자) 백화점의 쇼핑 문법이 바뀌고 있다. 유통업계 빅3인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이 디지털 기술과 결합한 매장 및 서비스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기 때문. 구매패턴을 추적해 지금 알면 좋을 상품 정보를 알려주는 기능과 슥 훑기만 해도 계산 금액이 합산되는 시스템이 특히 눈길을…
대표이미지
게임 빅3, 1분기 부진… 여름에 大반격
(CNB저널 = 손정호 기자) 게임업계 빅3는 올해 1분기에 다소 쌀쌀한 나날을 보낼 것으로 예상된다.금융정보업체 와이즈리포트는 빅3(넥슨, 엔씨소프트, 넷마블)가 1분기에 다소 주춤한 성적표를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넥슨은 매출 8600억원, 영업이익 4400억원으로 전년동기보다 3.9%, 18.7%…
대표이미지
[아트북] 레오나르도 다빈치: 그와 함께한 50년
2019년 5월 2일은 예술가이자 공학자, 발명가이기도 했던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서거 500주기를 맞이하는 해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조국인 이탈리아는 물론 그가 숨을 거뒀던 프랑스 곳곳에서 그의 업적을 기리고 생애와 작품 세계를 조명하기 위한 전시회와 강좌, 문화 행사가 열리는 가운데 마틴…
대표이미지
김신일 작가, 비어 있는 그 사이를 들여다보다
음악은 음표 안에 있지 않고 음표와 음표 사이에 존재하는 침묵에 있다.음악가 모차르트의 이 말이 김신일 작가에게 깨우침을 줬다. 대부분의 예술 활동은 바깥 보이는 곳에만 있는 게 아니라 그 사이, 틈에도 분명 존재한다고.갤러리 퍼플이 김신일 작가의 개인전 ㅐㅏㅘ ㅐㅏㅏㅣ를 5월 24일~7월 6일…
대표이미지
[키덜트 성지순례 ⑩]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시작엔 투박한 연필선이…
전시부터 카페, 페어 등 다양한 키덜트(kidult, 아이를 뜻하는 kid와 성인을 뜻하는 adult의 합성어) 성지들을 찾아가 그곳의 특징을 짚어보는 키덜트 성지순례 열 번째 장소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특별전이다.(CNB저널 = 김금영 기자) 지금 30~40대 세대가 어렸을 때 늦잠을 잘 수 있는 일요일에도…
대표이미지
[주목 전시] 하이메 아욘 “모든 오브제는 살아 있다”
(CNB저널 = 김금영 기자) 제 뇌는 8살 아이와 같다고 생각해요. 아이로부터 특별한 영감을 받기보다 저 자체가 아이처럼 사는 거죠. 자유로우면서도 열린 태도를 갖고 최대한 재미있게 살려고 해요.스페인 출신 작가 하이메 아욘은 자신의 정체성을 이렇게 소개했다. 재미가 그의 삶의 이유이자 원동력…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