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가르치고 배우자, 동물처럼…
최영태 편집국장 사람과 동물은 여러 모로 다르지만, 가르치고 배우는 방식만큼 다른 분야도 드물다. 사람은 말로 가르치고, 동물은 몸으로 가르친다. 수십 명을 50분 동안 붙박이로 앉혀놓고 말로 가르치는 교육은 인간만이 할 수 있다. 동물 세계에서 이런 방법은 불가능하다. 동물은…
대표이미지
세종시 국민투표, MB 否認에도 불씨 남아
청와대 이동관 홍보수석의 ‘중대 결단’ 발언 때문에 ‘세종시 정국’의 새로운 화두로 떠올랐던 세종시 수정안의 ‘국민투표’를 둘러싼 정치권의 논란이 불거지자, 3월 2일 오후 열렸던 청와대 수석비서관회의에서 이명박 대통령이 “현재로서는 검토하고 있지 않다”고 직접 진화에 나섰으나, 좀…
대표이미지
20년간 성경·육아일기 함께한 ‘자상한 공보通’
“제 꿈은 소박합니다.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즐겁고 신명 나게 사는 세상을 만드는 것입니다. 제 고향 밀양·창녕을 잘사는 부자 도시로 만드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선택해주신 이명박 정부와 함께 대한민국을 다시 일으켜 세우고 국민성공 시대를 열겠습니다. 민생을 최우선으로 챙기고 국민을 하늘처…
대표이미지
‘펀드가 붕어빵이야? 왜 다 똑같아?’
펀드 상품을 구입하기 위해 증권사나 은행을 방문한 이들은 한 번쯤 비슷비슷한 내용에 이름만 다른 상품을 보고 혼란에 빠진 경험이 있을 것이다. 금융 지식이 부족한 일반인은 직원의 설명을 들어도 뭐가 뭔지 통 감을 잡지 못하다가 ‘크게 다른 것도 없는데 아무거나 하지’라는 생각으로 고르기 십…
대표이미지
‘BMW 미니’는 사람 잡는 차?
BMW의 ‘미니’ 라인업은 얼마 전에 실시된 한 설문조사에서 ‘사회 초년생이 가장 갖고 싶어하는 수입 중고차’로 선정될 만큼 인기가 좋다. 감각적인 디자인과 고급 자동차의 대명사인 BMW가 만든다는 점이 젊은이의 마음을 사로잡는 가장 큰 인기 요소라는 것이 업계의 분석이다. 하지만…
대표이미지
“루믹스G 시리즈로 하이브리드 시장 선점”
자동차뿐 아니라 카메라 시장에도 하이브리드 열풍이 불고 있다. 성능은 전문가용 DSLR(디지털 일안반사식 카메라) 급이면서 내부 반사경을 없애 소형 콤팩트 카메라처럼 휴대성을 높인 ‘하이브리드 디지털 카메라’가 인기를 끌면서 카메라 시장에서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DSLR 카메라는 ‘…
대표이미지
“워드, 게 섰거라!” 토종 한컴 반격 나서
이제 오피스 소프트웨어도 사용자의 눈높이에 맞는지, 호환성을 보장하는지,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인지를 따져보고 구매하는 오피스 선택의 시대가 열렸다. 토종 오피스 소프트웨어의 자존심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는 3월 2일 ‘한컴 오피스 2010’을 내놓고 마이크로소프트(MS)와 오피스 대전을…
대표이미지
구석기인 건강·다이어트법 확실한 효과
진화론으로 세상만사를 보는 태도가 최근 여러 방면에서 나타나고 있으며, 건강 분야에서도 마찬가지다. 사람의 몸을 ‘현재’의 기준에서 보는 게 아니라 ‘원시인’의 관점에서 보자는 태도다. 이런 숫자들이 있다. 한번 잠시 생각해보시기 바란다. -‘인류는 12만 세대 동안 수렵…
대표이미지
70세 환자가 고혈압약 끊었더니…
허승곤 연세의대 뇌혈관외과학 교수 유난히도 추었던 지난 1월 어느 날 저녁, 약 20년 전부터 고혈압이 있었으나 비교적 건강하던 70세 남자가 갑자기 의식을 잃고 오른쪽 반신에 마비 증상이 발생하여 응급실로 이송되었다. 가족들의 설명에 따르면, 환자는 평소에 혈압약을 잘 복용하는 편이…
대표이미지
몸매 예쁘게 가꾸는 운동법
설준희 연세의료원 심장혈관병원 교수 이 세상에 완벽한 몸매와 아름다운 용모를 원치 않는 여성은 없을 것이다. 이른바 S라인, 얼짱, V라인 따위를 갈망하는 세간의 열풍도 그 원망(願望)의 발현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원한다고 해서 누구나 완벽한 몸매와 아름다운 용모를 가질 수는…
대표이미지
장애물 앞에서는 욕심 버리는 사람이 승자
김맹녕 골프 칼럼니스트 / 한국의집 대표 골프는 스포츠이자 과학의 게임이기 때문에 지략이 필요하다고 본다. 이런 지혜로운 공략 요령을 짜기 위해서는 자신의 능력 파악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각 번호에 따른 아이언의 거리, 페어웨이 우드의 탄도, 드로 볼인지 페이드 볼인지와 같은 드라…
대표이미지
2010년, NEW KOREA를 꿈꾸며
글·박예영 / 정리·윤영상 ysangyn@naver.com -3.1절이 지났다. 광복 전, 우리 조상들은 스스로 함께 일구어낸 자유 한국을 꿈꾸면서 ‘대한독립만세’를 외치며 피 흘려 싸웠었다. 그러나 3.1운동이 있은 지 한 세기가 지나가는 지금, 우리나라의 모습은 조상들이 꿈꾸었던 모…
<내 운명과 한판 승부> 일곱 번째 이야기
글·김윤식 여전히 백중 보름달은 아미산 정상 석양의 낭떠러지를 처연하게 비추고 있다. 낮도 아니고 밤도 아닌 황홀한 하늘빛에 다들 몽환의 기분으로 젖어드는 듯 보였다. 예년의 백중날 달밤이라면 이미 늦가을의 싸늘함에 움츠러 들어야 했으리라. 한데 지구 온난화가 아미산 정상까지 영…
대표이미지
[화제의 신간]<CEO를 감동시키는 문서작성의 비밀> 외
회사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글쓰기 능력이란… 'CEO를 감동시키는 문서작성의 비밀' 박혁종 지음 직장인 75%가 문서공포증에 걸려 ‘어떻게 하면 상사의 마음을 사로잡는 문서를 작성할 수 있을까’고민하며 밤새 끙끙거린다고 한다. 지금은 자기 PR의 시대다. 그만큼 개인 브랜드…
대표이미지
“욕 안 하면 영화가 실감 나지 않아서…”
코믹하고 능청스러운 연기로 폭소를 불러내는 배우 김수미가 이번엔 은행 강도로 둔갑했다. 김수미가 강도로 등장하는 영화 (감독 강효진·3월18일 개봉)은 각자 힘든 삶을 살아온 할머니 세 명이, 하와이 여행이 은행 강도 때문에 무산되자, 직접 은행을 턴다는 이야기를 재미와 감동으로 엮…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