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한국형 스토리 산업’이 꽃피우려면
최영태 편집국장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올해 1723억 원을 투입해 ‘한국형 해리포터’ ‘한국형 아바타’ 프로젝트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세계를 휩쓴 해리포터나 아바타 같은 스토리(이야기)를 우리도 개발해야 21세기 콘텐츠 산업에서 살아나갈 수 있기 때문이란다. 반가운 소식이다.…
대표이미지
천안함 46勇士가 던진 4가지 교훈
2010년 3월 26일 오후 9시22분 북한 땅을 코앞에 둔 접적지역 서해안 백령도 해상에서 104명의 장병을 태운 우리 해군 초계함 천안함의 침몰로 희생된 고 ‘천안함 46용사’의 숭고한 넋을 기리는 영결식과 안장식이 4월 29일 해군 평택 2함대사령부 내 안보공원과 국립 대전현충원에서 해군장으로…
대표이미지
30조 퇴직연금 시장 놓고 금융기관들 총력전
올해 말로 퇴직보험 제도가 없어지고 내년부터 퇴직연금 제도로 통합되면서, 각 기업의 퇴직연금 유치를 위해 국내 금융기관들이 전면전에 들어섰다. 퇴직연금 시장은 지난 4월 말 현재 이미 적립금이 16조3000억 원을 넘어섰고, 이 액수는 올 연말이면 20조8000억 원, 내년 말이면 30조9000억 원으…
대표이미지
오너 복귀 뒤 도요타 ‘대몰락’ 겪었는데
흔히 ‘위기는 기회다’라는 말을 하지만, 위기 상황에서 재기의 기회를 노리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니다. 대개의 경우 위기 순간에 직면하면 위기를 이용할 엄두를 내지 못해서다. 그러나 오너 경영자에게는 위기 순간이 재기의 발판이 되기도 한다. 불투명한 사업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으로 강력한…
대표이미지
제2회 경기국제항공전, 창공에 꿈 그려
‘창공에 그리는 꿈과 희망’을 주제로 제2회 경기국제항공전이 30일 안산시 상록구 사동 한국해양연구원 앞에서 한국·러시아·미국·호주 등 6개국 20개 에어쇼 팀, 99개 항공산업 관련 업체가 참가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렸다. 행사 기간 중에는 50종 항공기 111대가 현장에 전시됐으며, 어린이들…
대표이미지
“국에 밥 말지 말고, 김치 더 싱거워져야”
한국인의 음식물 섭취 통계를 보면 놀라운 사실이 하나 있다. 소금 섭취량이 유독 높다는 점이다. 과거에 비한다면 음식이 정말 많이 싱거워졌는데도 불구하고, 다른 나라 사람들과 비교하면 한국인이 소금을 2~3배는 더 먹고 있기 때문이다. 여러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의 하루 평균 소금 섭취…
대표이미지
“헬리코박터만 잡으면 위암 잡는다?”
위장 속의 헬리코박터 균을 잡는 게 대유행이다. 이 균을 없애준다는 병원도 많고, 이 균을 없애준다는 각종 건강식품·유산균음료도 많다. 병원 치료의 경우 건강보험 적용이 안 되기 때문에 약값·치료비가 모두 비싸다. 헬리코박터를 죽인다는 건강식품도 비싸기는 마찬가지다. 위암 발병의…
대표이미지
심장수술도 하이브리드 시대
장병철 연세대 세브란스 심장혈관병원 원장 최근 하이브리드라는 용어가 자동차 시장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하이브리드 (hybrid)란 한국어 위키백과에는 “특정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두 개 이상의 요소가 합친 것을 말한다”라고 정의하고 있다 최근 심장 및 대동맥 질환의 치료…
대표이미지
신체 디자인의 이상이 통증을 부른다
설준희 연세의료원 심장혈관병원 교수 사전에서는 ‘통증(痛症, pain)’을 ‘아픈 증세’라고 규정하면서, 실제적이거나 잠재적인 조직 손상과 관련되거나 또는 그러한 손상으로 유래된 불쾌한 감각적이고 감정적인 경험이라고 기술(記述)하고 있다. 의학적으로는, 우리 몸의 각…
대표이미지
파5홀은 두 번째 샷에서 승부가 결정난다
김맹녕 골프 칼럼니스트/한국의집 대표 인생이나 골프나 전략이 필요하다. 특히 파5홀은 좋은 스코어를 낼 수 있는 절호의 홀이므로 공략작전을 잘 구사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파5홀은 버디 홀이라고 하여 프로 골퍼들은 버디가 나오는 홀로 인정해서 2타에 투온을 시도하는…
대표이미지
블라인드 사이드, 사랑이 희망이다
글·윤영상 (ysangyn@naver.com) “사람은 태어날 때 그랬듯이 죽을 때도 혼자서 죽는다. 그만큼 외로운 존재이다. 그러나 어떤 쾌락일지라도 우리를 언제까지고 즐겁게 해주지는 못한다. 관능적인 쾌락에는 더욱 큰 자극이 필요하고, 남용이 되풀이되면 마침내 중독 상태로 빠진…
대표이미지
시계 美學의 완성자 오메가
오메가, 정확함이 생명인 국제 스포츠 대회의 공식 타임키퍼 오메가(OMEGA)는 1000분의 1초까지 다투는 고도의 기술력이 생명인 각종 스포츠 게임의 공식 타임키퍼로 활약해왔다. 1932년 LA 올림픽을 시작으로 스포츠 타이밍(Sports Timing) 분야에서 오랫동안 선구자적 위치를…
<내 운명과 한판 승부> 열다섯 번째 이야기
글·김윤식 눌촌 거사는 잠시 호흡을 고른 다음 다시 말을 이었다. “넷째, 주관적인 인생의 행복 못지 않게 보편적인 삶의 격조도 중요한 만큼, 물질적·정서적 측면에서 삶의 수준을 증진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것이죠. 다섯째, 인생을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하늘을 우러…
대표이미지
[화제의 신간] <인생역전 11가지 답> 외
인생을 역전시킨 사람들의 힘 옌슈에친 지음, 최인애 옮김 저 산의 꼭대기에 행복과 성공이라는 탐스러운 열매가 달린 나무가 있다. 그러나 행복과 성공의 열매를 따기 위해서는 깊은 수렁과 험난한 가시밭을 지나 산 정상까지 올라가야 한다면 당신은 어떻게 할 것인가? 어떤 사람은 끝까…
대표이미지
“야한 여자 사라는 나와 닮아”
플레이보이 모델 출신 이파니가 연극배우로 데뷔한다. 이파니는 5월 1일~6월 30일 서울 한성아트홀(구 인켈아트홀)에서 공연되는 연극 (이하 )에서 여주인공으로 무대에 오른다. 는 외설 논란의 금서 의 작가 마광수 연세대 교수가 1989년에 출간한 에세이다. 이 연극은 에 등장하는 사라와…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