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프랜차이즈] ‘BBQ vs BHC’ 3천억대 소송전 3가지 숨은 진실
(CNB저널 = 김주경 기자) 한때 한솥밥을 먹었던 BBQ와 BHC치킨 간의 법정공방이 치열하다. 소송금만 3천억원에 달한다. 한쪽이 소송을 제기하면 또다시 맞소송을 제기하면서 소송 금액도 천문학적으로 불어난 것. 무슨 사연이 있는 걸까.BBQ(비비큐)와 BHC(비에이치시)가 서로 간에 한 치 양보 없…
대표이미지
[사회공헌] 세계 곳곳에 ‘희망 울타리’ 짓는 삼성물산
(CNB저널 = 선명규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세계 각지에서 주거위생환경 개선사업을 펼치고 있다. 열악한 환경에 노출돼 끌탕 중인 지역주민들을 돕기 위해서다. 학교, 공공도서관을 건립하는 등 교육환경 증진에도 나서고 있다.건설업의 특성을 살린 삼성물산의 기능 기부는 국내외서 두루 활발하…
대표이미지
[IT] “인공지능과 팀워크 이룬다” 엔씨소프트 새로운 도전
(CNB저널 = 손강훈 기자) 엔씨소프트가 AI(인공지능)를 통한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다. 인공지능은 미래 성장 동력으로 꼽히며 여러 산업의 주목을 받고 있는 분야. 게임업계 역시 엔씨소프트, 넥슨, 넷마블 등 빅3를 중심으로 투자와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그 중 엔씨소프트는 남들과 다른 시각을 통해…
대표이미지
[증시] ‘슈퍼 주총데이’는 왜 죽지 않나
(CNB저널 = 손정호 기자) 정부가 경영 투명화와 소액주주들의 주주총회 관심을 높이기 위해 의결권 대리행사 제도인 섀도우보팅을 폐지하고 주총 자율분산을 추진하고 있지만, 슈퍼 주총데이가 여전한 것으로 파악됐다. 주총 분산 프로그램 참여율이 30%대에 머물고, 올해도 23일 등 특정일에 주총…
대표이미지
[아트북] 이성자의 미술
3월 22일~7월 29일 국립현대미술관(과천관)에서 열리는 탄생 100주년 기념, 이성자: 지구 반대편으로 가는 길의 기념 서적으로 제작된 책이다. 이성자는 동양 사상에 기반한 음과 양의 모티브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했다. 회화는 물론 판화, 도자기, 태피스트리, 모자이크, 시화집에 이르기까지 다양…
대표이미지
[아트북] 건축강의
김광현 교수는 42년 동안 건축을 가르쳐온 교육자이자 이론가, 건축가다. 그는 누구나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건축 생활의 진정성을 찾을 수 있는 건축 지속하는 인간의 가치를 짓는 건축 주변을 건축으로 만드는 건축에 관해 묻는다. 그리고 오랜 시간 탐구해온 건축의장, 건축이론, 건축설계의 조건을 통…
대표이미지
[주목작가 ③ 정윤석] 인간 닮은꼴 만들기 중 최고 어렵다는 ‘눈썹’…
(CNB저널 = 김금영 기자) 일민미술관에 세 작가가 모였다. 10년 이상 탄탄한 커리어를 쌓아 온 30~40대 작가들을 조명하는 이마 픽스전에 김아영, 이문주, 정윤석 작가가 참여해 4월 29일까지 작품을 선보인다. 저마다의 개성과 가치관이 들어간 작업들을 펼쳐온 작가들을 한데 모은 주제는 바로 우…
대표이미지
[주목작가 ② 이문주] 주물러지는 도시계획 속 부유하는 사람들
(CNB저널 = 김금영 기자) 일민미술관에 세 작가가 모였다. 10년 이상 탄탄한 커리어를 쌓아 온 30~40대 작가들을 조명하는 이마 픽스전에 김아영, 이문주, 정윤석 작가가 참여해 4월 29일까지 작품을 선보인다. 저마다의 개성과 가치관이 들어간 작업들을 펼쳐온 작가들을 한데 모은 주제는 바로 우…
대표이미지
[신간] 매력은 습관이다
외모와 스펙이 사람을 평가하는 기준이 돼버린 현재. 취업을 위해 구비해야 하는 9가지 스펙(취업 9종 세트) 안에 성형 수술까지 추가될 정도로 외모에 대한 사회적 압력은 더욱 세지는 추세다. 하지만 저자는 외모보다 중요한 것은 공감 능력이라고 짚는다. 사람들은 이미 너무 잘난 사람들에게 질렸고…
대표이미지
[신간] 알리기 전에 알면 좋은 사실들
자신이 당한 폭력을 고백하는 피해자의 모습은 참담했다. 그들은 망설인다. 명예훼손으로 고발당하면 어떡하지. 사회에서 매장당하는 거 아닐까, 더 상처받기 전에 그냥 참자. 피해자임이 명백한 데도 역으로 가해자가 될까 봐, 혹은 2차 피해를 당할까 봐 두려워한다.우리는 폭로의 무게를 이제야 실감…
대표이미지
[신간] MB의 재산 은닉 기술
다스는 누구 겁니까? 많은 시민이 물었다. 그러나 보도로 접하는 이명박 재산의 실체는 산발적이라 한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없다. 이 책은 BBK 주가 조작 연류 도곡동 땅 차명 다스 실소유주 내곡동 사저 등 이명박에 관한 의혹을 추적한 취재기다. 이 책을 쓴 현직 MBC 기자 백승우의 집필 원칙은 의…
대표이미지
[공연] 천재 모차르트 간파했기에 불행했던 천재 살리에리
(CNB저널 = 김금영 기자) 살리에리 증후군. 탁월하게 뛰어난 1인자를 보며, 2인자가 느끼는 열등감, 무기력감을 뜻하는 이 용어는 모차르트와 살리에리의 관계에서 비롯됐다. 뛰어난 음악적 재능을 지닌 모차르트와 그의 재능을 시기한 살리에리의 이야기는 뮤지컬, 연극, 영화, 소설 등으로 다양하게…
대표이미지
[광고&기업: LG생활건강] 셀프디스 광고에 뒤통수 맞고도 광고주…
한 편의 바이럴 광고가 LG생활건강 마케팅팀을 저격했다. 해당 광고 영상은 1분 30초짜리 페이스북 영상이다. 명색이 광고지만 제품 이야기는 마지막 20초밖에 안 나온다. 나머지 앞부분 1분 10초는 토요일 밤에 급한 광고 제작을 의뢰받아 놀 수 없게 된 광고 제작자가 분노 때문에 일부러 광고주 욕…
대표이미지
[비즈 인사이트] 급팽창 저가항공에 정부 규제강화…기성 vs 신참 희…
지난해 저비용항공사(LCC, Low Cost Carrier)의 이용객이 급증해 해외여행의 새로운 대세로 자리를 굳힌 가운데 정부가 일련의 LCC 규제 정책을 내놓고 분위기 환기에 나섰다. 국토부가최근신규 LCC 설립‧인가기준을 강화하고 기존 LCC 사업자에 대해서도 재무상태를 지속 점검한다는…
대표이미지
[워라밸 ③] CJ 등 취준생에 인기 최고 왜? “高연봉<사내 민주화 인식…
국내 대기업들의 상반기 공채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사람인, 잡코리아, 인크루트 등 취업 정보 포털 업체들은 공채 일정에 즈음해 구직자들이 선호하는 기업에 관한 설문조사를 각각 내놓았다. 조사 업체 및 대상, 질문의 세부적 차이에 따라 서로 다른 결과가 제시되는 것으로 보아, 현재의 구직자들…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