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신간] <부의 열차에 올라타는 법> <더 사랑하면 결혼하고, 덜 사랑하…
부의 열차에 올라타는 법부자와 가난한 사람의 차이는 어디에서 오는 걸까? 저자는 가난한 어린 시절을 지나 평범한 직장인으로 하루하루 살며, 월급만으로는 절대 부자가 될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달았다고 고백한다. 이후 어떻게 하면 가장 쉽고 빠르게 부자가 될 수 있을지 부자들의 작은 행동 하나하나…
대표이미지
[기자수첩] 게임에 ‘문화·예술’을 허해야 하는 이유
정부가 지난 7일 게임산업 진흥 종합 계획을 발표한 이후 게임업계 관계자들과 대화를 하면서 가장 많이 나왔던 이야기는 주로 확률형 아이템 문제나 수출 지원 관련 문제 등에 대한 것이었다. 하지만 본 기자에게 있어 관심이 있었던 부분은 바로 게임의 문화예술 인정 여부였다.게임은 우리나라에서 문…
대표이미지
[통계로 보는 경제] 게임업계 ‘호실적’ … 엔씨, 매출 ‘2배’ 영업…
올해 1분기에 넥슨은 아쉬운 실적을 거두었지만, 엔씨소프트는 매출은 2배, 영업이익은 3배 성장하는 괴력을 보였고, 넷마블은 매출은 두 자리수 성장, 영업이익은 크게 하락했지만 순이익은 크게 성장했다는 결과를 발표했다. 문화경제에서 국내 게임업계의 소위 3N으로 불리는 탑 3사의 영업 실적을…
대표이미지
팔도·농심·오뚜기·삼양식품, 초여름 비빔면 대전 "출발"
비빔면의 계절이 돌아왔다. 더운 여름철 입맛을 돋우는 비빔면 시장은 해마다 규모가 확대되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비빔면 시장 규모는 2014년 672억 원에서 2018년 1318억 원으로 약 2배 늘었다. 특히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집밥 수요가 늘면서…
대표이미지
원금 보장과 고수익을 동시에?… ‘ELD 상품’ 관심 ↑
저금리 시대에 진입하면서 예금이 아닌 다른 종류의 금융상품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원금이 보장되고 때에 따라 높은 이자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주가지수연동예금(ELDEquity Linked Deposit)이 대표적이다.ELD 등 주가지수연계형 상품은 어떤 나라 혹은 산업군을 대표하는 종목들이 모…
대표이미지
생보사 앱 설치하니 내 건강상태 보였다
생명보험업계가 애플리케이션(앱)을 기반으로 한 건강분석과 인공지능(AI) 식단 코칭, 운동 독려, 건강 컨설팅 등 실용적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이 사회경제적 트렌드로 자리 잡고 개인위생과 건강관리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비대면 건강관리에 대한 사회적 관심…
대표이미지
민식이법 시행따라 ‘운전자보험’ 후끈
가정의 달인 5월은 기념일이 많고 날씨가 따뜻해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계절이다. 그래서인지 어린이 교통사고가 많은 달이기도 하다. 도로교통공단에 따르면 2016년부터 2019년까지 5월에 발생한 만 12세 이하 교통사고는 3413건으로 전체의 10.59%를 차지했다. 운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대표이미지
카드사들이 '플래스틱 카드' 없애기에 앞장선다고?
카드사들이 디지털 전환에 앞장서고 있다. 비용 절감과 젊은 고객층을 끌어들이기에 효과적이어서다. 거기에 정부가 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디지털 경제 가속화를 추진하겠다고 밝히면서 서비스를 경쟁적으로 확대하고 나섰다.플라스틱 카드 없이 앱으로만신한카드는 카드 신청부터 발급, 이용, 상…
대표이미지
[통계로 보는 경제] SKT·KT 실적 ‘제자리’ 혹은 ‘역주행’,…
이동통신 3사(SK텔레콤KTLG유플러스)의 올해 1분기 매출은 소폭 상승, 영업이익은 소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LGU+의 경우 공격적인 영업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두 자리 수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해 12월 LG헬로비전의 자회사 편입이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
대표이미지
정부 ‘게임진흥안’을 업계가 환영하면서도 우려하는 것은?
정부가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을 발표했다. 내용도 이전에 비해서는 확실히 나아진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조심스럽지만 호평도 나온다. 하지만 게임업계 일각에서는 시큰둥하다. 일각에서는 아무것도 안 하는 것이 도와주는 것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다. 게임업계 호황이 예견돼 주가가 오르는 중에…
대표이미지
‘메디톡신·보툴렉스’ 자리 노리는 종근당·휴온스와 대웅제약
국내 보툴리눔 톡신 시장에 격변이 일어나고 있다. 그동안 메디톡스의 메디톡신, 휴젤의 보툴렉스가 1, 2위를 선점하고, 앨러간의 보톡스가 별도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던 시장에서 메디톡스의 메디톡신이 흔들리기 시작하면서다. 이 시장에서 현재 태풍의 눈으로 떠오르고 있는 회사는 종근당과 휴온스…
대표이미지
기지개 켜는 차이나 소비, K뷰티에도 영향?
94.3%. 14일 기준 중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완치율이다. 확진자 순위도 세계 11위로 떨어졌다. 중국은 코로나19 최초 발원지에서, 현재 가장 안정세에 접어든 지역 중 하나가 됐다. 상황이 나아지자 명품화장품 등을 중심으로 억눌렸던 소비가 늘어나고 있다. 국내 뷰티업계는 대륙의 폭풍…
대표이미지
이통 3사, 코로나19 시대 교육 위해 팔 걷고 나서
코로나19로 인해 정상적인 학사 일정이 진행되지 못하고 있는 요즘, 이동통신사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언택트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먼저 LG유플러스는 초중고등학생들의 원활한 온라인 수업 진행을 위한 교육용 스마트기기를 지원하고 있다.19일 LG유플러스는 교육용 스마트패…
대표이미지
무관중 프로야구 개막 … 직관만큼 재밌는 ‘집관’ 인기
지난 5일 프로야구 정규 시즌이 시작됐다. 그러나 경기장에는 예년 같은 함성(喊聲)이 없다. 코로나19 탓에 무관중 경기로 진행하기 때문. 비록 직관은 못 하지만, 야구팬들은 집에서 관람을 이어가고 있다. 이른바 집관(집에서 관람)의 열기가 높아지자, 통신IT업체들의 실시간 중계채팅 서비스가 주…
대표이미지
SK텔레콤 첫 '언택트' 기자간담회, 새 표준 될까
SK텔레콤이 독거 어르신 대상 인공지능 돌봄 서비스 1년의 성과를 발표하는 기자간담회를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한 언택트 방식으로 20일 오전 진행했다.SK텔레콤은 코로나19 확산 우려에 따른 사회적 거리 두기의 일환으로 이날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새롭게 시도했다.온라인 기자간담회는…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