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알몸연극 ‘교수와 여제자’에서 돌발사고가
알몸연극 ‘교수와 여제자’에서 돌발사고가 잇따르고 있다. 서울 대학로 한성아트홀에서 공연 중인 ‘교수와 여제자’를 제작한 예술집단 참은 8일 “지난 주말 공연 도중 40대 후반 남성이 무대 위로 뛰어올라 여배우를 껴안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여배우 최재경(22)이 “지루하…
대표이미지
공유 제대…″군 전역을 신고합니다″
지난 해 1월 14일 입대한 배우 공유가 8일 오전 서울 용산구 국방홍보원에서 전역했다. MBC '커피프린스 1호점'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한류스타로서의 입지를 굳혀온 공유는 그동안 국방홍보원 연예병사로서 국군방송 KFN 라디오에서 방송되는 '공유가 기다리는 20시'의 DJ를 맡는 등 활…
대표이미지
지드래곤 첫 단독 콘서트서 ’삐걱’…선정성 논란
그룹 빅뱅의 멤버 지드래곤이 데뷔 이후 가진 첫 단독 콘서트에서 보인 퍼포먼스가 선정성 논란에 휩싸였다. 지드래곤은 지난 5일과 6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콘서트는 회당 1만 2000명의 관객을 두고 1집 타이틀곡 '하트 브레이커'를 시작으로 첫 단독 콘서트를 진행했다.…
대표이미지
日산케이 신문, 안도미키 굴욕사진 보도 ‘논란’
일본 산케이 신문이 피겨선수 안도 미키의 굴욕 사진을 보도해 논란이 되고 있다. 산케이 신문은 지난 4일 일본 요요기 국립경기장 제1체육관 아이스링크에서 열린 ‘2009~2010 국제빙상연맹(ISU) 그랑프리 파이널’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1위를 차지한 미키의 사진을 내보냈다.…
대표이미지
[포토]높은 곳에서 바라본 세상은 평화롭기만 하니…
서울 신세계백화점 앞 광장에 크리스마스 트리가 불을 밝혔다. 사람이 사는 모습을 위에서 바라보면 평화롭기 그지없지만, 그 안으로 들어가 보면 악다구니 같은 혼란상이라고 흔히 말한다. 줄을 서서 신호를 기다리는 차들, 꼬리등의 불빛 자국을 길게 남기며 멀리 사라지는 차들은 클랙슨을…
대표이미지
서울시·종로구청, 돈 허투로 쓰려면 그냥 나눠줘라
최근 한 달 새 대학로를 두 번 가보고 두 번 다 놀랐다. 한 달 전에는 36억 원을 들여 도보 한가운데 사람들 빠지라고 ‘돌허방’을 만들어 놓은 모습에 놀라고, 이번에는 그렇게 큰 돈을 들여 만든 시설물을 또 돈을 들여 ‘하수구’로 만들어놓은 모습에 놀랐다. 11월 어느 날 대학로에 약속이…
대표이미지
동계오륜 다가오는데, IOC 위원 활동 못하고…
2018년 동계올림픽을 유치하고야 말겠다며 ‘3수’를 하고 있는 강원도 평창이 이건희 IOC 위원(삼성그룹 전 회장)의 사면복권을 위해 뛰고 있다.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위원회는 내년 2월 캐나다 밴쿠버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자리에 각국의 IOC(국제올림픽위원회) 위원들이 모두 모여 유치전을 벌…
대표이미지
[인터뷰]국회 교육과학기술위원회 김영진 민주당 의원
‘말보다 실천을 앞세우는 듬직한 사람’ ‘믿고 맡길 수 있는 오랜 경륜의 용기 있는 사람’ ‘통합과 화합의 정치를 이뤄낼 수 있는 인물’ 그리고 ‘호남 정치의 맥을 잇는 책임 있고 소신 있는 정치인’. 이 같은 수식어들은 민주당 김영진 의원이 20년 정치 역정에서 정치권으로부터 평가받은 내용…
대표이미지
‘국민과의 대화’로 여야 난타전 재점화
4대강 사업에 이어 세종시 수정 문제를 놓고 당·정·청 등 여권과 범야권이 총력전으로 맞붙고 있다. 이 대통령이 ‘국민과의 대화’에서 그동안 논란이 된 세종시 수정과 4대강 사업 추진 의사를 밝히자, 야권은 강력 반발하며 장외투쟁을 선언했기 때문이다. 자유선진당 의원 전원은 세종시 수정에…
대표이미지
세종시 수정에 ‘올인’ 청와대 3인방 역할 분담
이완구 충남지사가 12월 3일 정부의 세종시 수정 방침에 반발해 전격적으로 지사직을 사퇴하는 등 세종시 수정안을 두고 여야 또는 여여 간의 첨예한 대립으로 정치권의 기류가 한 치 앞을 가늠할 수 없을 정도로 난기류 속을 헤매고 있다. 이런 가운데, 세종시 수정안을 성공시키기 위한 청와…
대표이미지
골프장 비리 의혹받는 공성진 “테러 당하는 심정”
검찰은 경기 안성 스테이트월셔 골프장 비리와 관련해 불법 자금을 수수했다는 혐의를 잡고 있는 한나라당 공성진 의원을 금명간 소환해 골프장 건설 과정에서 불법적으로 금품이 오갔는지, 그리고 대가성 있는 자금인지를 조사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져 여의도 정치권을 긴장 속으로 몰아넣고 있다.…
대표이미지
[인터뷰]서울시장 출마 선언한 노회찬 진보신당 대표
나이가 지긋한 정치인들 중 최신식 휴대폰을 사용하는 사람은 누굴까? 아마도 최근 ‘아이폰’을 구입한 진보신당 노회찬 대표가 아닐까? 노 대표는 자신을 ‘실험용 쥐’로 삼아 국민의 피부에 와 닿는 정책을 내겠다면서 아이폰을 구입했다. 그는 전에도 블랙베리폰, 기자들의 필수품인 와이브로까…
대표이미지
[제3의 시선]자선냄비와 화이트 크리스마스
‘딸랑딸랑’~. 구세군 자선냄비의 종소리는 어느덧 겨울 낭만의 상징이 되었다. 거리로 나온 젊은 연인들은 자선냄비의 종소리를 배경 삼아 달콤한 사랑을 속삭이고, 분주해진 쇼핑객들도 종소리를 들으며 하얀 겨울의 낭만을 한껏 느낀다. 그리고 올해도 어김없이 12월 1일 서울 시청앞 광장…
대표이미지
율법 따라 이자 없고 “가난한 사람 구제” 강조
지난달 19일 서울에서 열린 ‘이슬람 금융 국제 컨퍼런스’에는 국내외 경제 전문가 200여 명이 모였다. 말레이시아 이슬람 금융위원회(MIFC: Malaysia Islamic Finance Centre)와 한국거래소가 공동 주최한 이 자리에서 참가자들은 세계 금융위기의 돌파구로 이슬람 금융의 가능성…
대표이미지
시민 부상 초래한 ‘대학로 돌허방’ 다시 덮는다
36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조성했던 대학로 실개천 조성사업이 사실상 백지화돼 예산낭비의 전형이라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본지는 11월 17일자에서 대학로 실개천 사업이 통행인에게 심각한 부상 원인을 제공하고 있다고 지적한 바 있다. 서울시와 종로구는 3일, 대학로 약국에…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