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붕당(朋黨)은 분당(分黨)이라는 악의 씨앗
나라의 운명을 뒤흔들어 놓은 우리나라의 당쟁의 시작은 지극히 사소한 개인감정으로 시작된 것이다. 그것은 조선시대 심의겸(沈義謙)과 김효원(金孝元)사이에 발생한 하찮은 감정 대립이 뒷날 사류의 대분열을 폭발시킨 도화선이 된 것이다. 애초에는 김효원이 출세하기 전 권신 윤원형의 사위인 이…
국민 합의 없는‘통일방안’나올 조짐!
여기서도 주목을 받지는 못하고 있지만 필자는 그동안 기회가 있을 때마다 노무현 정권과 김정일이 이번 대선을 앞두고 뭔가 장난을 칠 가능성을 꾸준하게 지적해 왔었다. 필자가 그렇게 판단하는 이유는 노무현 대통령을 비롯한 범여권진영의 권력욕을 생각해보면 그들이 자신들의 정권재창출 가능…
대표이미지
‘본 얼티메이텀’카액션씬으로 각국의 명품 자동차 본다
지난 12일 저녁 전야제를 시작으로 개봉된 은 영화에 대한 호기심과 기대만큼 자동차 또한 주목 받는 영화이다. 이유는 관객들이 손에 땀을 쥐며 보는 액션 장면에서 등장하는 세계 각국의 명차들 때문. 전체 ‘본 시리즈’에서 어김없이 등장하는 카액션씬은 맷 데이먼 외의 또 다른 주인공이라고 할 수…
왜 우리는 처녀막에 집착해왔던가
지난 2004년 책 한 권을 기증받은 적이 있었다. 얼굴도 모르는 작가로부터 말이다. 당연히 이름도 처음 들어보았다. 한경아. 그리고 그녀의 장편 소설 , 책의 겉표지에는 그녀의 사진이 있다. 상당한 미인이다. 그 사진 한 장만으로도 남정네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기에 충분하다. 책을 펼쳐 보았다. 197…
대표이미지
<행복>, 백지영의 ‘늦잠’과 애절한 입맞춤
황정민·임수정 주연의 이 발라드의 여왕 백지영과 만났다! 지난해 최고의 발라드 히트곡 ‘사랑 안해’를 발표한 후 6집 으로 돌아온 백지영. 그가 스스로 ‘이별한 연인들을 위한 종합선물’이라고 표현한 이번 앨범의 컨셉이, 행복하게 사랑했지만 이별 앞에 놓이고만 연인들의 아픈 사랑을 그린 의…
대표이미지
2007 가을 극장가 여성관객 공략하라
2007년 가을, 극장가에는 여성 관객들을 위한 영화들이 줄줄이 기다리고 있다. 뉴저지 출신 컨츄리 알바생 애니의 뉴욕 입성기를 코믹하게 그린 (수입/제공: 유레카픽쳐스/배급: 프라임 엔터테인먼트㈜)를 선두로 여성들의 눈물샘을 자극할 과 궁녀들의 비밀을 다룬 최초 궁중미스터리, 그리고 30…
대표이미지
나의 인생항로를 바꾸게 한 ‘正祖大王’
경기도 수원시에서 설계 및 감리회사를 운영하고 포항과 울릉도 간 (주)가고오고 독도페리를 운행하는 해운관광사 회장인 유근종 씨는 ‘正祖大王’에 의해 인생이 완전히 바뀐 사업가다. 유 씨의 경력에는 한국어린이재단 회원, 꽃동네 회원, 사단법인 자연보호중앙협의회 학술회원, 서울예…
대표이미지
‘의송’ 김두환 후계자 조일환, 조지 W 부시 美 대통령으로부터 봉사 상…
지난 11일 천안 세종웨딩홀에서 SBS 대하드라마 ‘야인시대’의 주인공 김두한(1972년 작고)의 후계자로 널리 알려진 일명 ‘천안 곰’ 조일환(71세)씨가 부시 미국 대통령이 수여한 봉사상을 받는 등 일흔 나이에 새로운 사회봉사로 여생을 보내고 있다. ‘천안 곰’ 조 씨는 파란 많은 평…
대표이미지
“도대체 어디까지 알고 싶으세요?”
‘강안남자’로 음란성 시비에 휘말렸던 문화일보가 또 ‘사고’를 쳤다. 13일자 문화일보는 1면에서 ‘신정아 누드사진 발견’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실었다. 한 장 넘겨 이날 문화일보 3면을 보면 신정아 씨 누드사진 2장이 한 눈에 들어온다. 이 기사로 이날 문화일보 웹사이트는 방문자 폭주로 한때…
샘물교회, ‘탈레반에 병원 진출’
이프간에 봉사단원을 보냈던 분당 샘물교회의 박은조 목사가 ‘이슬람 지역에 대한 선교를 계속하겠다’고 말했다는 미국 잡지와의 인터뷰 내용이 전해지면서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샘물교회가 인질석방의 조건속에 탈레반의 의료시술을 지원하겠다는 약속을 했다는 설이 나돌고 있다. 이 인터뷰…
대표이미지
‘손망치’, ‘유리병’까지 등장한 이랜드 폭력사태
‘이랜드사태’가 3개월 넘도록 해결되지 않는 가운데, 이랜드 사 측이 동원한 직원 등 300여 명이 지난 9일 이랜드 일반노동조합 등 조합원들에 대해 손망치와 유리병을 휘두르는 등 폭력을 행사해 파문이 일고 있다. 뉴코아-이랜드 공동대책위원회(이랜드공대위)는 10일 이와 관련 서울 서…
대표이미지
코스콤, 제2의 ‘이랜드사태’ 되나
“아마 어느 누구도 여의도 한 복판 증권선물거래소 건물 안에서 비정규직이 서럽게 살아가고 있을 거라고는 상상도 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황영수 코스콤 비정규지부장) 서울 여의도 한 복판 증권거래소에서 증권 전산업무를 담당하던 사무직 노동자, ‘화이트칼라’로 불리던 코스콤(옛…
대표이미지
증권거래소는 ’경제사범’… 비정규직 파업으로 전산 올스톱
증권시장의 전산운영을 맡고 있는 코스콤이 비정규직 근로자들의 정규직 전환을 둘러싸고 극심한 갈등을 빚고 있어 증권선물거래소의 주식거래 시스템이 흔들리고 있다. 올 들어 늘어난 호가를 처리 못해 일부 종목의 매매 체결이 지연되는 현상이 빈번히 발생하더니 이번에는 자체 시스템 장…
삼성전자, 세계 최초 60나노급 2기가 D램 개발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로 60나노급 공정을 적용한 2기가비트 DDR2 D램 개발에 성공, 인텔 인증마저 획득했다고 밝혔다. 올 3월 60나노급 1기가비트 DDR2 D램을 세계 최초로 양산한 삼성전자는 이미 양산 중인 512메가비트 D램을 포함해 2기가비트 제품까지 확보하게 됨으로써, 업계 유일하게 올…
삼성생명 연금자산 ‘프리덤50+’ 저금리로 불안한 노후연금
삼성생명이 1일부터 연금자산 브랜드인 Freedom 50+를 사용해 노후 연금시장을 공격하고있다. 삼성생명은 고령화 사회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연금 자산 브랜드인 ‘Freedom 50+’ 론칭에 맞춰 △고객 수요에 부합하는 카페테리아식 연금상품 구성 △국민연금·퇴직연금·개인연금 등 삼…
1 2 3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