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데스크칼럼] K-편의점, 미식과 힐링의 공간이 되다
늦은 여름밤, 주택가 언저리에 위치한 편의점 앞 테이블에서 편안한 복장의 인근 주민들이 둘러앉아 맥주 한 캔씩 들고 담소를 나눈다. 주변을 바쁘게 뛰어다니는 어린아이들, 한켠에 자전거를 세워둔 채 한숨을 돌리는 아저씨들, 컵라면 하나씩 앞에 두고 수다를 떠는 여학생들. 너무나 익숙하고 자연스…
대표이미지
[유통공룡 편의점①] 문화예술 만난 편의점…고객 관심 몰이도 성공
유통 공룡 편의점의 활약이 눈부시다. 과거 편의점에서 선보이지 않았던 다양한 킬러 콘텐츠를 공략, 이를 활발하게 선보여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외형과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것. 문화예술 업계와의 컬래버레이션 장도 이중 하나다.아이돌 컴백 포스터앨범 쭉 늘어선 편의점 풍경아이돌 컴…
대표이미지
[유통공룡 편의점②] 포화 상태 도달한 한국 편의점 시장…양강 체제…
한국의 편의점 시장이 중대한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다. 2000년대 황금기를 지나 시장이 포화 상태에 이르면서, 업계는 CU와 GS25를 중심으로 한 양강 체제로의 재편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이는 단순한 시장 점유율 경쟁을 넘어, 산업의 근본적인 구조 변화를 시사한다.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에 따르…
대표이미지
[유통공룡 편의점③] 음악·맥주축제로 7만명 끌어모은 GS25 ‘유통…
편의점이 대형 뮤직 페스티벌을 개최하는 시대다. 이제 더는 물건을 사고파는 유통 체인 역할만 하지 않는다는 의미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해마다 뮤직 비어 페스티벌(MusicBeer Festival뮤비페)을 준비해 대규모로 선보인다. 2015년 처음 열었을 때 5000명가량에 불과했…
대표이미지
[인터뷰] 크라운해태제과 윤영달 회장 “K-팝 핵심에 국악의 힘 있어…
3월 한국메세나협회 회장 취임 간담회에서 창(唱)이 울려 퍼졌다. 한국메세나협회 제12대 회장으로 선출된 크라운해태제과 윤영달 회장이 선창하자, 뒤이어 임직원들이 추임새를 넣으며 다소 경직돼 있던 간담회 분위기를 신명나게 만든 것. 보통 간담회에서 보기 힘든 이색적인 풍경이었다.회장과 직…
대표이미지
[주류 기획] 와인 라벨에 조선백자가 들어갔다, 가슴이 웅장해진다
전형필이 평생 모은 우리 문화유산은 셀 수 없다. 이는 모두 그의 보물창고 보화각에 보관했다. 이후 그가 세상을 떠난 뒤 간송미술관으로 이름이 바뀌었다. 사진=김응구 기자1906년 서울 종로에서 태어난 전형필(全鎣弼~1962)은 어려서부터 그림을 그리거나 책 사 모으는 걸 즐겼다. 휘문보고(지금의…
대표이미지
[주류 기획]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 하이트진로는 패키지를 갈아입힌…
해마다 이맘쯤이면 기다려지는 신상 하나. 크리스마스 에디션이다.올해도 하이트진로가 소주 진로(眞露)와 맥주 청정라거-테라의 패키지를 크리스마스 옷으로 갈아입혔다.테라슈퍼픽션 크리스마스 한정판 선보여하이트진로는 11월 13일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한정 출시했다. 2021~2023년에…
대표이미지
“겨울철엔 역시 초콜릿과 토피 넛이지”…눈길 끄는 커피업계 겨울 음…
겨울철을 맞아 커피업계가 겨울 시즌 음료와 푸드를 선보이는 등 프로모션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스타벅스 코리아에는 토피 넛 라떼가 돌아왔다. 토피 넛 라떼는 2002년 첫 출시 후 판매량 집계를 시작한 2009년부터 총 3500만 잔 이상 판매된 겨울 시즌 대표 음료 중 하나다.지난해 겨울 시즌 음…
대표이미지
“샤넬 뺨치는 다이소”…패션·뷰티 신흥 강자로 떠올라
고물가 장기화 속 경기침체가 계속되는 가운데 가성비 생활플랫폼으로 자리 잡은 아성다이소의 인기는 계속되고 있다. 특히 패션, 뷰티 영역으로도 상품군을 확대하며 그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다이소에 오픈런 벌어지게 한 상품들 정체는?이 화장품이 다이소에 등장하자 때 아닌 오픈런이 벌어졌다…
대표이미지
[지자체 기획] 개청 30주년 맞는 강북구, ‘새집’ 마련에 한창
강북구는 현재 신청사 건립 추진에 한창이다. 2026년 착공해 2028년 준공이 목표다. 사진은 새 강북구청사 조감도. 조감도=강북구청서울 강북구가 내년에 개청(開廳) 30주년을 맞는다.2024년을 한 달여 남겨둔 지금, 강북구가 몹시도 분주하다. 앞으로의 30년을 구상한 밑그림을 바탕으로 하나둘 새…
대표이미지
[건설기획] 불가리아 대형원전 수주… 현대건설, 원전 영토 확장 본격…
윤영준 현대건설 사장(왼쪽)이 지난 6월 불가리아 현지서 펼친 원전 로드쇼 기간 중 루멘 라데프 불가리아 대통령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건설윤영준 현대건설 사장이 루멘 라데프 불가리아 대통령을 만나면서까지 공들인 불가리아 대형원전 사업이 마침내 결실로 이어졌다.현대건설은 2…
대표이미지
금호석유화학, 업황 위기 R&D로 정면 돌파… 미래 성장기반 다져
금호석유화학은 업황 부진과 대외 불확실성 속에서도 미래 성장기반 마련에 주안점을 두고 RD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은 금호석유화학 여수고무제1공장. 사진=금호석유화학금호석유화학이 올 3분기에 매출 1조8279억 원과 영업이익 651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1.3% 증…
대표이미지
[기획] 신약 개발 혁신으로 독보적 성과 이룬 '한미약품'
한미약품을 모체로 하는 한미그룹은 지주회사인 한미사이언스를 중심으로 한미약품과 중국 현지법인 북경한미약품, 원료의약품 전문기업 한미정밀화학, 헬스케어 유통 전문회사 온라인팜, 약국 자동화 시스템 선도 기업 제이브이엠 등으로 구성돼 있다.한미약품은 단순 정제 위주로 형성돼 있던 한국…
대표이미지
메리츠증권 “IB부문 역량 리테일로 확장, 신성장 동력 창출한다”
업종 내에서 가장 진취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시행하고 있는 메리츠금융지주가 올해 3분기 역대 최대 실적을 시현하며, 3분기 누적 실적만으로 2조 클럽을 사실상 달성했다.메리츠금융지주는 올 3분기 연결 기준 누적 당기순이익이 1조 9,83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7% 증가했다고 밝혔다. 올 3…
대표이미지
KB손해보험, 보장성보험 세분화 전략 통했다…3분기 장기보험 수익 16…
올해 1월 KB손해보험의 대표이사에 취임한 구본욱 사장은 중장기 전략 방향으로 회사가치성장률 1위 달성과 조직문화 변화 관리를 내걸었다.특히 손해율유지율과 같은 경영효율지표, 신계약 보험계약마진(CSM)으로 대표할 수 있는 미래가치지표, 보유고객우량고객과 같은 고객가치 지표를 모아…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