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앱삭’ 싫은 은행 ③] "중고차 직거래부터 신탁상담까지 '하나원큐…
앱삭은 MZ세대 사이에서 앱을 삭제한다는 의미로 사용된다. 코로나19로 인해 스마트폰 사용량은 늘어났지만, 앱 잔존율은 떨어진다는 통계에 비례하는 신조어인 셈이다. 디지털전환을 가속화 하는 은행들도 피할 수 없는 바람. 앱삭을 면하기 위해 개편과 업데이트에 집중하는 은행권 사례를 살펴본…
대표이미지
[‘앱삭’ 싫은 은행 ②] “은행 앱에 비금융 O2O까지” … 생활편리…
앱삭은 MZ세대 사이에서 앱을 삭제한다는 의미로 사용된다. 코로나19로 인해 스마트폰 사용량은 늘어났지만, 앱 잔존율은 떨어진다는 통계에 비례하는 신조어인 셈이다. 디지털전환을 가속화 하는 은행들도 피할 수 없는 바람. 앱삭을 면하기 위해 개편과 업데이트에 집중하는 은행권 사례를 살펴본…
대표이미지
[‘앱삭’ 싫은 은행 ①] 그 많던 KB 앱들은 다 어디로?
'앱삭은 MZ세대 사이에서 앱을 삭제한다는 의미로 사용된다. 코로나19로 인해 스마트폰 사용량은 늘어났지만, 앱 잔존율은 떨어진다는 통계에 비례하는 신조어인 셈이다.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 은행들도 피할 수 없는 바람. 앱삭을 면하기 위해 개편과 업데이트에 집중하는 은행권 사례를…
대표이미지
영업제한 풀리는 하반기에 '테진아' 앞세워 성장 노리는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의 올해 하반기 성장 전략에 관심이 집중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차질없이 진행되는 데 이어 정부가 주점, 식당 등의 영업시간 제한을 완화하는 등 침체 됐던 주류시장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커졌기 때문이다.이에 하이트진로는 주류 시장 점유율 확대와 해…
대표이미지
공병 23만개로 만든 공간이 공병 업사이클링을 척척 진행
플라스틱은 성형할 수 있는, 거푸집으로 조형 가능한 의미의 그리스어 plastikos에서 유래됐다. 열과 압력에 의해 변화하는 특성을 잘 담아낸 작명이다. 용도에 따라 모습을 달리하는 플라스틱 덕에 일상생활은 편리해졌지만, 환경은 몸살을 앓아왔다. 잘 썩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최근 새활용(…
대표이미지
[아트&기업] 현대건설, 입주민 찾아가는 드림카 '디오리지널 홈갤러리…
현대건설이 입주민 대상의 아트 서비스 디오리지널 홈갤러리를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디오리지널 홈갤러리는 예술 창작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안하는 플랫폼으로, 현대건설은 최근 입주를 시작한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 아파트에 디오리지널 홈갤러리를 도입했다. 그 현장을 문화…
대표이미지
DID(분산신원인증), 어디까지 왔나 … 신한은행 "금융+생활 편리 플랫폼…
데이터는 이 시대의 핵심 자원. 지난 2015년 티몰의 창업자 마윈이 한 말이다. 그의 예견은 틀리지 않았다. 마이데이터 시대가 도래한 데다가, 지난해 말 공인인증서가 폐지되면서 분산신원인증(DID) 기술까지 대두되고 있다. 특히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한 DID는 개인의 데이터 주권 확보 수단으로써 그…
대표이미지
'가상 신대륙' 메타버스 뛰어드는 이통업계 … '글로벌 시장 선점' 특명
국내 이동통신업계가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메타버스 바람에 올라타고 있다.6월 25일 이통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는 최근 메타버스(Metaverse) 사업 전담조직을 구성하고 국내외 관련 업체들과 협력 관계를 맺는 등 관련 시장 선점을 위한 기반 다지기에…
대표이미지
게임빌, 세 가지 키워드로 글로벌기업 도약 나선다
게임빌이 올해, 글로벌 게임 기업 도약을 위해 나섰다. 게임빌은 이를 위해 모바일게임 포트폴리오 확대와 함께 게임플랫폼블록체인 기술 등 게임사업지주회사로서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을 꺼내 들었다.모바일게임사업 포트폴리오 강화게임빌은 모바일게임사업 포트폴리오 강화를 위해 올해 1분…
대표이미지
[SK의 진화 ⑥ SK에코플랜트] 건설사→환경사업회사 변신…간판…
SK그룹이 미래를 향해 빠르고, 폭넓게 진화 중이다. 문화경제는 최근 주목받는 몇몇 계열사를 중심으로 SK그룹 진화에서 강조되는 주요 키워드와 방향성, 그리고 SK그룹이 도달할 미래를 시리즈로 전망해본다.SK건설SK에코플랜트 딥 체인지SK에코플랜트가 SK그룹의 ESG 경영 철학과 딥 체…
대표이미지
[삼성액티브자산운용 서범진 본부장 인터뷰] “액티브 ETF는 거래량…
미래차와 신재생에너지는 기술 변화가 빠르기 때문에 액티브 ETF가 적절합니다. 또 이 두 테마는 향후 10년 동안 계속 성장할 분야입니다. 삼성액티브자산운용 서범진 본부장은 두 테마를 액티브 ETF로 출시한 이유를 이같이 말했다.패시브 ETF와 액티브 ETF의 가장 큰 차이점은 동일종목 당 편…
대표이미지
[미래에셋자산운용 최성민 팀장 인터뷰] "중장기 전망 좋은 BBIG에 분…
중기적인 성장성이 확보된 영역입니다. 더불어 사회에 큰 변화를 가져올 주요 변화의 영역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이 다양한 테마 중에서 BBIG(배터리, 바이오, 인터넷, 게임)와 미래차에 투자하는 액티브 ETF를 출시한 이유에 대한 대답이다.특히 '글로벌 BBIG 액티브 ET…
대표이미지
[한국투신운용 남경문 팀장 인터뷰] “자동차 애널리스트 15년 경력으…
친환경차 산업 발전 수혜가 크고, 펀더멘털이 양호한 핵심 종목 중 25~30개 정도만을 보유해 수익률을 극대화하려고 합니다. 남경문 리서치팀장은 이 펀드(네비게이터 친환경자동차 밸류체인 액티브 ETF)의 운용 전략에 대해 이같이 대답했다.자동차 관련 액티브 ETF는 3개 운용사(삼성자산, 미래…
대표이미지
[데스크 칼럼] 겸재 따라 밟는 임진강 ‘찢기지 않은 길’의 소중함
(문화경제 = 최영태 편집국장) 이한성 옛길 답사가의 겸재 그림 글 시리즈가 이번 호로 80회를 맞았습니다. 그리고 75회부터 시작된 임진강변 답사 편이 이번 호로 마무리됩니다.경기도 파주에 율곡수목원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계곡을 둘러싼 양쪽 산허리에 온갖 나무를 모아 수목원을 조성한 곳인데…
대표이미지
[겸재 그림 길 (80) 연강임술첩 ④] 임진강변에서 듣는 ‘겨레를 가르…
(문화경제 = 이한성 옛길 답사가) 얼마 전 연천군에서는 옛 연강을 연상케 하는 걷기길 연강나룻길을 개설하였다. 북한 측의 불시 임진강물 방류로 인명과 농경지가 피해를 입은 후 대비해서 쌓은 군남댐에서 시작하여 삼곶리(三串里)까지 이어지는 트레킹 코스다.아 드디어 웅연나루(熊淵)에서 임진강…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