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최종편집 :
Home
>
기사모음
>
제262호
·
BMW 뉴 320d 등 새 3시리즈 한국 발매
BMW 역사상 최대의 히트작이자 BMW 매출의 30% 이상을 차지하는 ‘핵심 제품’인 BMW 3시리즈의 새 모델이 23일 서울 송파구 잠실올림픽 주경기장에서 출시됐다. 지난 1975년 세계 유류파동 이후 ‘기름을 적게 먹는 럭셔리’로 태어난 BMW 3시리즈는 선풍적 인기를 받으면서 불과…
[이한성의 옛절터 가는 길 ④下]임금이 모질면 나라가 이 모양되니
3호선 구파발역 2번 출구를 나와 대자동, 필리핀 참전비 방향 버스로 환승한다. 교통체증 없는 통일로를 지나는 버스는 10여 분만에 참전비 앞에 정차한다. 햇볕은 맑은데 바람은 차다. 오늘의 목적지는 1km 남짓한 길이라 대자천(大慈川)을 끼고 걷는다. 026번 마을버스가 있는데 탔다가 내리는 것이…
뮤지컬 ‘페이스오프’…“반전, 한 번이면 끝날 줄 알았지?”
일전에 흥행했던 영화 ‘식스센스’의 매력은 반전에 있었다. 예상치 못한 허점을 찔러 긴장감과 놀라움을 동시에 주는 반전의 매력은 대중예술에서 빠질 수 없는 요소다. 공중파 예능 프로그램으로 ‘반전 드라마’가 인기를 끌기도 했고, 영화나 각종 드라마, 소설 등에도 반전은 주요 소재다. 그런데…
[김맹녕 골프 칼럼]홀을 여자처럼 소중히 다뤄라
그린에 파인 직경 108mm(4.25인치)의 홀은 골퍼들이 그 위치를 멀리서 식별할 수 있도록 깃발을 단 핀이 세워져 있다. 홀은 골퍼들에게 108번뇌를 떠오르게 할 만큼 사랑과 증오의 대상이다. 홀 또는 컵이라고 불리는 구멍은 골프공을 성인 남자가 손을 넣어 꺼낼 수 있는 최소의 크기로 만들…
뮤지컬 ‘서편제’의 주역 8인방 “락과 판소리가 만나니… 눈물 나요”
뮤지컬 ‘위키드’ ‘노트르담 드 파리’ 등 해외 오리지널 공연팀들이 국내 공연을 위해 내한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밖에 ‘엘리자벳’ ‘캐치미 이프 유 캔’ ‘닥터 지바고’ 등 대형 라이선스 공연이 꾸준한 관심 속에 공연을 이어가거나 개막을 앞두고 있다. 그렇다면 국내 고유…
[최형기 성 칼럼]‘밤 발기’ 잘 안되면 당뇨 검사부터…
중년을 맞는 남자와 여자의 모습은 많이 다르다. 남자에겐 승진 스트레스와 누적되는 피로, 현실에 대한 불만족이 겹겹이 쌓이고, 여자는 다 자란 아이들과 안정된 가정 앞에서 다소의 여유를 가지면서 이런 생각을 하게 된다. “이젠 성생활도 멋지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음도 여유롭고 집안일…
[설준희 교수의 메디컬 40년 에세이]전재산 줄테니 3년만 더 살게 해…
대부분 인간이 세상에서 가장 무서워하는 것은 죽음이 다가왔다는 것을 알았을 때라고 한다. 예전에 한 기자가 쓴 ‘하늘을 보고 땅을 보고’라는 다큐멘터리 책을 읽은 적이 있다. 서대문 형무소에서 “면회가 왔다”고 간수가 호출해 문을 나서면 얼마 안 가서 왼쪽과 오른쪽 두 갈래 길로 갈라진다고…
[봄 와인 특집 - 5]“와인의 건강연구 조작”에 미국 들썩
레드 와인이 심혈관 건강에 좋다는 사실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하루 1, 2잔의 와인은 심혈관 질환 예방에 좋으며 동맥경화를 예방한다는 차원에서 와인을 즐기는 가정도 늘어났다. 노화 방지에 탁월하다는 연구도 있다. 이런 말을 다 믿어도 될까? 레드 와인이 심혈관 건강에 좋다는 연구결…
[봄 와인 특집 - 4]와인 고르기 힘들다? 스마트폰 있잖아요!
어떤 와인이 내 입맛에 맞는지 모른다면 와인 매장의 셀러가 추천하는 와인을 고르게 된다. 하지만 와인 셀러가 추천하는 와인이라면 혹 재고가 많이 남아 세일 중이거나 마진이 많은 와인 아니냐는 의심이 들기도 한다. 초보자라면 이런 당황감이 더 심할 수 있다. 때는 바야흐로 스마트폰 세상. 앱을 잘 활용하…
[봄 와인 특집 - 3]피스타치오부터 치즈, 크래커까지
와인 종류가 천차만별인 만큼 곁들여 먹을 음식 선택의 벽도 높기만 하다. 그래서 전문가들에게 물어봤다. 마트나 편의점에서 쉽게 살 수 있으면서도 와인의 풍미를 해치지 않는 안주들이다. ① 원더풀 피스타치오 캘리포니아산 프리미엄 피스타치오는 서양에서 ‘날씬한 열매(The S…
[봄 와인 특집 - 2]프랑스 와인으로 봄입맛 깨워볼까
파릇파릇한 봄은 피부로도 느끼지만 입맛으로도 느낀다. 겨우내 지친 미각을 봄기운 물씬 품은 와인으로 깨워 보는 건 어떨까? 소펙사(프랑스 농식품진흥공사)는 CNB저널에 ‘봄과 어울리는 와인 6종’을 추천했다. 프랑스 와인 중 한국 음식과 잘 어울리는 론 지역 와인 중에서 선정했다니 참고할만…
[봄 와인 특집 - 1]FTA 따라 와인 판매 ‘V자 회복’
국내 유통업계에서 와인이 강세를 이루고 있다. 국내 소비자들의 사랑을 독차지해왔던 ‘국민 술’ 소주와 맥주에 이어, 와인이 주류업계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실제로 작년 대형 유통업체의 판매 현황을 살펴보면 와인 성장률이 심상찮다. 롯데마트의 경우 지난해 하반기 와인이 소…
[4대 금융그룹 특집]하나금융그룹 “외환은행 인수 후 안정위주 성장…
최근 외환은행을 인수한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승유)의 2012년 가장 큰 도전과 목표는 외환은행과 함께 ‘Global Top 50’로의 도약이다. 이를 위해 하나금융은 수익성 강화를 추진함과 더불어 철저한 리스크 관리를 통한 안정 위주의 성장 전략을 전개할 예정이다. 하나금융은 “우선…
[4대 금융그룹 특집]신한금융그룹 “대한민국 1등 금융브랜드 확립”
신한금융그룹(회장 한동우)은 최근 그룹의 비전인 ‘월드 클래스 금융그룹’을 달성하기 위해 2015년까지의 중장기 전략 목표를 ‘대한민국 1등 금융브랜드 확립’으로 재정립했다. 최근 글로벌 경제는 ‘뉴 노멀(New Normal)’로 지칭되는 금융위기 이후 규제 강화, 금융의 안정성 강…
[4대 금융그룹 특집]KB금융그룹 “내실 위주의 안정적 성장 이룰 것…
KB금융그룹(회장 어윤대)은 ‘아시아 금융을 선도하는 글로벌(Global) 금융그룹’이라는 비전을 제시하고, 올해 중장기 전략방향을 ‘내실 위주의 안정적 성장을 통한 수익성 극대화’로 정했다. 특히 KB금융은 주력 사업인 은행 부문의 포트폴리오 최적화를 추진할 방침이다. 이는 리…
1
2
3
핫이슈 추적
[속보] 육군 32사단서 훈련 중…
오늘 오전, 두 명 병원 이송
오늘 오전 육군 32사단에서 훈련 도중 수류탄이 터져 두 명이 병원에…
[데스크 칼럼] 언론이 야당의 ‘…
코로나19 확진자 불면증 시달린다…
인사동 인사아트프라자, 난정…
대한민국 최고 바텐더 가린다……
KAI, 상생업체 지원 확대…30…
LS전선·LS마린솔루션, 태안…
이산화탄소, 폐광산에 육상 저…
농협, 영천·청도 지역 취약계…
60대 남성, 구직 중 보이스피싱…
엔씨소프트 ‘길드워2’, 확장…
일동제약그룹 ‘아이리드비엠…
스마일게이트, ‘AGF 2024’…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