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90주년 건국대, ESG-학생창업 앞세워 ‘100주년엔 세계 100대' 목표
건국대학교가 창학 100주년을 10년 앞두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혁신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학교법인 건국대학교는 올해 창학 90주년을 맞이했다. 5일 학교 관계자에 따르면 건국대학교는 100주년을 10년 남겨 두고, 새로운 도약과 발전을 위해 제시한 다양한 추진 전략에 따라 구체적인 장기 사업들…
대표이미지
닷새 남은 올림픽, 승부의 짜릿함 이어 줄 최고의 올림픽 영화들은?
2020 도쿄올림픽이 개막한 지도 벌써 열흘이 지났다. 코로나19로 인해 4년이 아닌 5년 만에 겨우 열린 이번 올림픽은 말도 많고 탈도 많다.하지만 세계 최고의 기량을 가진 선수들이 한 자리에 모인 축제답게 스포츠 팬들이 그동안 목말라 한 수많은 명승부를 쏟아내며 개최 기간 내내 사람들의 관심을…
대표이미지
8월 여행 꼭 가고 싶다면...여름 비대면 안심관광지 어때요
본격적인 휴가철인데 코로나 확산세는 점점 심각해진다. 올해 여름휴가도 못 가겠다 싶지만, 낙심하긴 이르다. 자연 속 거리두기 여행을 즐길 수 있어서다.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여름 비대면 안심관광지 25선, 그중에서도 서울 근교에 위치한 8월 여행지를추천한다.1. 인천 옹진군 굴업도절경이다라…
대표이미지
티앤씨재단 APoV 전시 ‘너와 내가 만든 세상’, 첨단 NFT 아트로 판…
재단법인 티앤씨재단(TC foundation)이 아포브(APoV, Another Point of View) 전시 너와 내가 만든 세상 작품들을 NFT(Non-Fungible Tokens, 대체 불가능한 토큰) 아트로 제작하고, NFT 플랫폼인 피쳐드바이바이낸스(Featured by Binance)에서 경매를 진…
대표이미지
"먹을 것 많은 소문난 잔치"...넥슨, 신작 슈팅게임 '프로젝트 매그넘' 등…
넥슨이 5일 NEXON New Project :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신작 슈팅게임 '프로젝트 매그넘', 마비노기 M, 테일즈위버 M 등 게임 신작 7종과 넥슨의 미래 비전을 공개했다.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이정헌 대표이사가 참석해 ▲신규 개발 프로젝트 7종 ▲ 서브 브랜드…
대표이미지
코로나19 이후 두 번째 추석, 언택트 추석 선물로 사랑받는 꿀팁
유통업계가 때 이른 추석 선물세트 판매에 돌입했다. 코로나19 4차 대유행 여파로 휴가철 저조한 실적을 기록한 업계가 서둘러 최대 대목 선점에 나선 것이다.특히 이번 추석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맞는 세번째 명절로, 선물세트의 비대면 품목 및 서비스가 크게 확대된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에 따르면…
대표이미지
‘일본차 불매’ 2년 만에 월간 판매량 급증한 일본차는?
일본 차 불매운동 효과는 끝났을까? 국내 수입자동차 시장에서 일부 일본 자동차 모델의 선전으로 일본 차의 판매 회복세가 두드러지게 나타났다.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가 4일 공개한 7월 수입차 등록자료에 따르면, 7월에 새로 등록된 일본산 수입차는 2045대로 지난해 7월의 1614대 대비 2…
대표이미지
노래 저작권에 ‘조각 투자’해 돈벌어볼까 … 해보니 장단점 보이네
최근 재미와 가치를 추구하는 조각 투자가 늘고 있다. 건물은 물론 가축(한우), 미술품과 사진, 음악 저작권 등 다양한 곳에 투자를 시도한다. 조각 투자는 특정 상품을 여러 지분으로 나누고, 나뉜 지분에 일반인이 투자하는 방법을 말한다. 투자 가치가 높지만 비싸서 엄두를 못 냈던 투자 상품을 쪼개서…
대표이미지
[보험사 MZ앓이 ②] ‘브랜드 맛’ 살리는 음식 판매에 나선 보험사들
보험업계가 젊어지고 있다. 과거 보험사는 흔히 보험 아줌마로 불리던 보험설계사를 내세워 마케팅을 해 왔다. 그러나 지금은 가상인물을 동원한 광고, 유통업계와 협업한 음식 등 별난 기획을 내놓으면서 MZ 세대 곁으로 바짝 다가가고 있다. 두 번째는 물과 우동을 출시한 보험사들의 내용이 담겼다…
대표이미지
"돌아다니는 냉장고가 신선식품을 30분 안 배달" … 현대百, 퀵커머스 선…
빨라야 산다. 코로나가 불러온 속도의 시대. 당일 배송도, 새벽 배송도 부족하다. 이젠 퀵커머스가 대세다. 통상 1시간 이내에 상품을 가져다주는 시스템을 뜻하는데, 최근에는 이커머스와 유통 업계의 대결로 번지는 모양새다. 이 가운데 전통 유통업체인 현대백화점이 신선식품을 30분 이내에 배달하…
대표이미지
"천년-청년 기업 BBQ 만들겠다" … 청년 지원 나선 윤홍근 회장의 자신…
올해를 2025년 천년 기업 제너시스BBQ 그룹을 만들기 위한 본격적인 출발점으로 삼겠다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이 지난 1월 신년 메시지를 통해 천년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에 제너시스BBQ 그룹은 치킨 브랜드 BBQ를 앞세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변신), 신규 사업 모델…
대표이미지
'情으로 하나 되는 세상' 만드는 오리온재단
오리온재단에 관한 소비자의 관심이 집중된다. 오리온이 오리온재단을 통해 사회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오리온이 더욱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모범생'으로도평가하고 있다.실제로 지난해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발표한…
대표이미지
기술의 힘으로 ‘구성원 모두 행복한 사회’ 만드는 NC문화재단
NC문화재단의 사회공헌사업에 관한 대중의 관심이 집중된다. 엔씨소프트가 NC문화재단을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에 나섰기 때문이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3월 ESG경영 위원회를 출범하며 NC문화재단의 사회공헌사업 대부분을 경영전략에 포함시켰다. 이에 NC문화재단은 프로젝…
대표이미지
문화·인재·마음… '넷마블문화재단'으로 게임문화 조성 선두 오른 넷…
넷마블이 미래경쟁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사회문화공헌사업에 나섰다. 그중 업계에서는 넷마블문화재단에 시선을 모은다. 넷마블이 넷마블문화재단을 중심으로 자사에서 추진하던 사회문화공헌사업 강화에 나섰기 때문이다.실제로 국세청에 따르면 지난해 넷마블문화재단의 공익목적 사업비 지출…
대표이미지
[SK의 진화 ⑧ 웨이브] ‘천만 가입자’ 달성한 토종 OTT, 1조 투자…
SK그룹이 미래를 향해 빠르고, 폭넓게 진화 중이다. 문화경제는 최근 주목받는 몇몇 계열사를 중심으로 SK그룹 진화에서 강조되는 주요 키워드와 방향성, 그리고 SK그룹이 도달할 미래를 시리즈로 전망해본다.OTT 시장 축소? 웨이브는 나홀로 27만 명인데?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지난해 넷플릭…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