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피아니스트 서혜경이 선사할 코로나 블루 치유의 선율... 2년 만에 국내…
올해로 데뷔 50주년을 맞은 피아니스트 서혜경을 국내 무대에서 만날 수 있다.오는 9월 26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는 서혜경 다니엘 하리토노프 윤아인 - 라흐마니노프 스페셜 콘서트가 열린다. 이번 공연은 한러 수교 30주년을 기념해개최된다.서혜경은 1988년 서울 올림픽 기념 모스크바 필하…
대표이미지
페이스북 20대 사진 올리기 열풍... SNS 세상에 오랜만에 평화가 찾아온…
페이스북 유저라면 요즘 페친들이 쏟아내는 20대 사진을 챙겨보느라 정신이 없을 것이다. 이 놀이는 유독 50,60대 사이에서 더 뜨겁게 확산하고 있다. 유아, 10대 시절 사진과 부모님의 20대 사진까지 공유하는 5060들도 있다.댓글은 칭찬 일색이다. 제임스 딘 같다, 총명해 보인다, 깜짝이야, 저 때는…
대표이미지
EBS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 시청자 게시판 찬반 논쟁 과열...버…
정치, 경제, 과학, 인문 등 글로벌 석학들의 강연 프로그램 EBS'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사진 = EBS 홈페이지 화면 캡처지난 8월 30일 방영을 시작한 EBS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가 시청자 논란에 휩싸였다.이 프로그램은 노벨 경제학상에 빛나는 폴 크루그…
대표이미지
8월 국내 아파트 브랜드평판 순위... 푸르지오 딛고 올라간 아파트는?
힐스테이트, 자이, 아이파크 등다수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중 브랜드평판 1위 아파트는 어디일까?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18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힐스테이트 - 2위 자이 - 3위 아이파크 순으로 분석됐다.7월의 자료에서 7위였던…
대표이미지
추석 농축수산물 대박 할인, " 최대 30%, 전통시장에서 재난지원금 제로…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가 내일부터 22일까지 추석 성수품 농축수산물 할인대전을 공동 개최한다.이번 할인행사에서 전통시장은 시장 활성화를 위해 할인율을 30%로 하고 현장 할인 행사(부스 운영),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상품권 판매, 놀러와요 시장(놀장) 전통시장 배달앱 활용 등 다양한 방…
대표이미지
정부 “게임 셧다운제→시간선택제 전환 검토”에 누리꾼 “그냥 폐지해…
청와대에서 게임 셧다운제 폐지와 관련된 발언을 내놓자 누리꾼들이 반발하고 있다.24일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게임 셧다운제 폐지와 관련한 논란이 다시일어났다. 전날 청와대에서 이와 관련한 발언이 나왔기 때문이다.이호승 청와대 정책실장은 지난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 운영위…
대표이미지
제네시스, ‘2022 GV80’ 출시...네티즌 "차를 처음부터 끝까지 뒤집었…
제네시스 브랜드는 30일 연식 변경 모델 2022 GV80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고 밝혔다.제네시스는 2022 GV80에 2열 독립시트가 적용된 6인승 모델을 추가하고 고객 만족도가 높은 고급 편의 및 안전사양과 내외장 컬러를 더해 상품성을 향상시켰다고 밝혔다.6인승 모델은 2열 시트에…
대표이미지
‘광주형 일자리’가 낳은 첫 아기 ‘현대 캐스퍼’, 문 대통령도 '광클'…
문재인 대통령은광주형 일자리에서 처음으로 생산하는 경형SUV 캐스퍼의 온라인 사전예약 신청 첫날인 오늘 오전,직접 인터넷을 통해차량을 예약했다고 청와대가 밝혔다. 청와대 관계자는 문 대통령이 개인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구매하는 것으로 퇴임 후에도 계속 사용할 예정이라고 전했다.이번광…
대표이미지
“자동차도 팝니다” … 기아 플래그십 스토어가 보여주는 기아의 미래…
기업명에서 자동차를 떼고 새로운 모빌리티 솔루션 제공 브랜드로 거듭난 기아가 첫 플래그십 스토어를 선보였다. 3일 오전 문화경제는 지난달 5일 문을 연 기아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에 다녀왔다. 자동차 전시와 시승, 구매 외에도 디지털 기반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가득한 이곳에서 기아자동차…
대표이미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1시간 이내 퀵커머스로 매출-고용 ↑
야근 후 늦게 귀가한 당신, 당장 울리는 배꼽시계를 어떻게 잠재울 것인가?배달 앱을 켠다면 중수, 신선한 식재료까지 가져다주는 퀵커머스(Quick+commerce)를 이용한다면 고수일 터. 빠른 배달 속도는 비등비등한데, 내 입맛에 정확히 맞아떨어지는 음식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그…
대표이미지
업비트, 가상화폐 거래소 절대강자로 뛰어오른 비결은?
국내 암호화폐시장에서 업비트가 다른 대형 거래소들과 격차를 벌리면서 독주 체제를 굳혀가고 있다. 가상화폐 투자자 약 600만 명 가운데 업비트를 이용하는 투자자는 전체 투자자의 83%를 넘는다.키움증권 MTS 영웅문S보다 사용자 많아업비트가 업계 1위로 치고 올라온 결정적인 요인으로는 U…
대표이미지
‘증여-상속’ 선두 하나금융, 이번엔 ‘증여랩’으로 새 바람
지난 4월 故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상속세는 12조 원으로 발표됐다. 국가가 걷는 전체 상속세 3년 치에 해당하는 금액이라고 한다. 故 이병철 회장보다 680배 높다. 고 이건희 회장만큼은 아닐지언정 한국인의 부(富)가 늘면서 일반인의 상속과 증여액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이런 가운데 지난 201…
대표이미지
[비인기를 빅인기로 ③] 어펜저스·우생순 신화 일으켜세운 SK
메달로 평가하는 시대는 끝났다. 이번 도쿄올림픽에서는 4등도 빛났고, 선수 개인이 국가를 대변하지도 않았다. 근대 올림픽 창시자 피에르 드 쿠베르탱의 올림픽에서 중요한 것은 이기는 것이 아니라 참가하는 것이라는 발언이 100여 년이 지나서야 한국에도 실현된 것이다. 이처럼 스포츠에 대한 시…
대표이미지
[비인기를 빅인기로 ②] ‘금 양궁’ 강철심장 만든 현대차 첨단기술…
메달로 평가하는 시대는 끝났다. 이번 도쿄올림픽에서는 4등도 빛났고, 선수 개인이 국가를 대변하지도 않았다. 근대 올림픽 창시자 피에르 드 쿠베르탱의 올림픽에서 중요한 것은 이기는 것이 아니라 참가하는 것이라는 발언이 100여 년이 지나서야 한국에도 실현된 것이다. 이처럼 스포츠에 대한 시…
대표이미지
SKT, 채용 과정 ‘온갖 서류 제출 스트레스' 줄인다
SK텔레콤은 23일 블록체인 기반의 DID 서비스인 이니셜(initial)을 통한 채용 증빙서류 간편 제출 서비스(이하 간편제출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이니셜은 블록체인과 DID(Decentralized Identifier, 분산신원인증기술) 기반의 자기주권신원(Self-Sovereign Identity) 기술을…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