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데스크 칼럼] 미래 산업, 반도체가 전부 아니다!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지역 축제가 3년 만에 재개되며 지친 서민들의 일상을 위로하고 있습니다. 지난 6일 시작되어 15일까지 열흘 동안 열리는 SEMI 곤충엑스포 2022 예천곤충축제(이하 예천곤충축제)도 코로나19로 인해 6년 만에 개최됐습니다.살아있는 곤충 세상 속으로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
대표이미지
[지금은 비건시대①] 식품업계, 친환경·지속가능성·동물복지 갖춘…
비건 열풍이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한국 채식비건협회에 따르면 2008년 15만 명에 불과했던 국내 채식 인구는 10년만인 2018년에 150만 명으로 폭증했고, 지난해 말 기준으로는 250만 명을 넘겼다.비건은 본래 고기, 우유, 달걀 등 동물성 식품을 먹지 않는 적극적 채식주의를 뜻하는데, 비단…
대표이미지
[지금은 비건시대②-1] SK(주), 해외 대체식품 기업에 투자하는 이유
글로벌 시장조사 업체 이머전리서치(Emergen Research)는 전 세계 푸드테크 시장 규모가 2019년 2203억 2000만 달러(약 262조 원)에서 오는 2027년까지 연평균 성장률(CAGR) 6%를 기록하며 3425억 2000만 달러(약 407조 원)로 성장한다고 예상했다.푸드테크의 다양한 영역 중에…
대표이미지
[지금은 비건시대②-2] 식물성 미트볼, 식물성 참치, 곤충가공식품...…
지난 3월 삼정KPMG 경제연구원은 미래 먹거리로 주목받는 대체식품과 투자 동향 보고서를 발간했다.국내외 대체식품 시장 개요와 시장 현황, 주요 이슈, 투자 동향 등을 다룬 이 보고서는 새롭게 부각되고 있는 대체식품 시장의 최근 동향을 소개한다. 보고서는 푸드테크의 발전, 식량안보 이슈, 코로…
대표이미지
[지금은 비건시대③] 비건 화장품의 가치소비가 현명한 소비로 이어지…
코로나19 팬데믹은 우리 삶의 방식뿐만 아니라 삶의 가치를 변화시키는 전환점이 되었다. 환경 보호, 동물권 신장 등 일반인들이 중시하는 가치와는 멀게만 느껴지던 외부 환경 관련 요소들이 코로나 팬데믹 이후 나와 무관한 일이 아닌 우리 모두의 문제임을 자각하게 된 촉발제가 된 것이다. 이는 소비…
대표이미지
[인터뷰] 농심 '포리스트 키친' 김태형 총괄 셰프 "이제 비건은 단순 식…
대형 쇼핑몰 속 작은 숲의 싱그러움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 등장했다. 농심이 지난 5월 27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에 오픈한 비건 레스토랑 포리스트 키친(Forest Kitchen)이다. 이곳은 초록색과 나무 소재를 주로 사용해 나무가 우거진 숲속에 온 듯 자연의 포근함을 느낄 수 있게 디자인됐다.포…
대표이미지
[인터뷰] 이지은 hy 플랫폼CM팀장 "미슐랭 스타 맛집 메뉴를 밀키트…
바야흐로 밀키트의 시대다. 밀키트는 재료 손질이 다 돼 있고, 각 재료와 소스도 정량이 들어 있어 간편하게 요리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 키트다.한 예로 시판 중인 된장찌개 밀키트엔 된장소스, 두부 한 모, 진공팩에 포장된 소고기와 호박 등이 들어 있다. 냄비에 물을 붓고 이 재료들을 모두 넣어 끓…
대표이미지
삼성·LG전자, 하반기 전략 키워드는 '프리미엄과 콘텐츠'
코로나19 특수가 사라지고 경기침체와 소비 위축으로 TV 판매 시장이 부진에 빠지자, 국내 전자업계가 올 하반기 돌파구 마련을 위한 전략을 다각도로 고심하고 있다.삼성전자와 LG전자는 전 세계 TV 출하량 감소 속에서도 하반기에 여전히 탄탄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되는 프리미엄초대…
대표이미지
100주년 맞은 대통령의 차 링컨, 브랜드 탄생 스토리 & 전기차 미래 비전
미국 대통령의 차, 링컨미국 포드의 프리미엄 브랜드 링컨, 링컨 자동차는 그 이름이 그러하듯 에이브러햄 링컨 대통령과 연관성이 깊다.미국의 포드, 독일의 벤츠, 일본의 도요타의 경우창업자가 자신의 이름으로 브랜드명을 지은 반면, 링컨 자동차는 창업자가 자신이 존경하는 미국 16대 대통령 에이…
대표이미지
[문화 현장] 셰퍼드 페어리, 롯데월드타워 외벽에 평화의 장미를 꽃 피…
전시장 내부뿐 아니라 건물 외벽까지 거대한 장미가 활짝 피었다. 예술은 그 어떤 것보다 강력하다고 말하는 작가 셰퍼드 페어리가 동시대의 문제점들을 향해 목소리를 높이는 방식이다.롯데그룹의 첫 공식 미술관인 롯데문화재단 롯데뮤지엄이 도시 예술을 기반으로 광고, 선전 그래픽과 사회적 메시…
대표이미지
'달동네 작가' 정영주가 화면에 펼친 '어나더 월드'
학고재가 7월 27일부터 8월 21일까지 정영주 작가의 개인전 어나더 월드(Another World)를 연다. 작가가 학고재에서 여는 첫 전시다. 2018년부터 올해까지 제작한 작품 28점을 본관 및 오룸에서 선보인다.작가는 어린 시절 가족과 살았던 달동네 풍경을 작업의 소재로 삼는다. 그의 기억 속 달동…
대표이미지
코웨이 디자인 철학 테마 전시회 '공상' 열어
코웨이가 이달 19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구로동 지타워 소재 코웨이 갤러리에서 코웨이의 디자인 철학과 방향성을 작가적 영감으로 풀어낸 테마 전시회 공상: 공상(空像), 공상(共想)을 연다.코웨이 갤러리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테마 전시회의 타이틀 공상: 空像, 共想은 비우고 덜어낸 형상을 통…
대표이미지
[겸재 그림 길 (106) 임천고암] 너른바위 투성이인 백마강 건너편을 그…
(문화경제 = 이한성 옛길 답사가) 부여에서 금강을 따라 내려가면 강경을 지나고 익산을 거쳐 군산과 장항으로 흘러간다. 이 금강 구간 중 부여읍의 강 건너 북쪽 마을 규암면 천정대에서 강 따라 내려오면서 고란사, 낙화암, 구드레 나루, 수복정, 장하리(삼층탑), 봉무정 나루, 옛 임천(林川) 반조원(頒…
1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