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데스크 칼럼] 계묘년 토끼 마케팅, 다시 돌아온 긍정의 리추얼
의례, 의식, 축제, 잔치 등의 여러 의미를 포괄하는 리추얼(Ritual)은 반복적관습적으로 행해지던 종교의식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이후 리추얼은 유럽의 카니발(catnival)과 같은 이교도적 축제로 변해 자유, 본성을 마음껏 드러내며 삶에 생기를 북돋는 반복적, 관습적인 행사로 변모하기도 했습니…
대표이미지
[계묘년 마케팅①] 유통업계 이벤트·전시·상품 휩쓴 희망 토끼들
띠 마케팅이 올해도 돌아왔다. 2023년 계묘년(癸卯年, 검은 토끼의 해)을 맞아 이벤트부터 상품 출시, 전시까지 마련됐다. 계묘년 희망을 이야기하고, 계묘년을 상징하는 동물 토끼의 귀여운 이미지를 활용하는 등 형태도 다양하다.롯데홈쇼핑, 자사 인기 캐릭터 벨리곰과 계묘년 마케팅 연결서울 잠실…
대표이미지
[계묘년 마케팅②] 주류업계, 토끼에 취하는 계묘년... 토끼소주, 버번…
교토삼굴(狡免三窟). 영리한 토끼는 숨을 수 있는 세 개의 굴을 파놓는다. 지혜롭게 준비해두면 어려운 일을 면한다는 의미다. 흔히 대기업 총수나 정치인들이 새해를 시작할 때 고르는 사자성어다.어려운 건 누구나 똑같다. 올 한 해 국내 주류업계라고 다르지 않다. 그러나 누군가에겐 기회다. 타인의…
대표이미지
[계묘년 마케팅③] 게임 이용자들 매년 신년 이벤트 기다리는 이유
미국 수의사협회(AVMA)가 실시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미국 가정의 61%가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미국수의사협회가 조사한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반려동물은 개로 나타났다. 그다음으로 고양이, 물고기, 파충류, 새, 토끼, 가금류, 말 순으로 나타났다.현실에서는 강아지와…
대표이미지
[계묘년 마케팅④] 패션뷰티업계, 토끼를 브랜드의 시각으로 재해석하…
패션 업계에서 '컬렉션'이란 디자이너나 의류 회사가 특정 시즌을 겨냥해 만든 스타일과 디자인을 선보이는 것을 뜻한다. 봄ㆍ여름(SS), 가을ㆍ겨울(FW) 단위로 발표하던 기존의 컬렉션과 달리, 트렌드 변화가 가속화된 현대에는 급변하는 유행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위해 제품 종류를 줄…
대표이미지
[인터뷰] 홍창희 서울옥션 블랙랏사업부 기획운영팀 팀장 "마니아와…
코로나19 사태는 사람들의 생활을 오프라인 중심에서 온라인으로 이끌었다. 미술품 경매 시장도 마찬가지다. 지난해 12월세계적인 미술품 경매회사 크리스티는 2022년 미술품 판매 총액이 84억 USD(한화 약 11조 원)를 기록, 미술시장 역사상 최고액을 기록했다며 특히 지난해 전체 구매자의 35%…
대표이미지
[인터뷰] 장형준 예술의전당 사장 “관객과 함께 미래 30년 꿈꾸는 한…
제가 아마도 취임 전 예술의전당을 가장 많이 찾았던 사장 중 한 명일 것입니다. 관객으로, 연주자로 자주방문했던 경험을 토대로, 지금은 사장으로서 예술의전당 개관 35주년을 맞아 관객과 함께 빛나는 미래를 일구고 싶습니다.장형준 예술의전당 사장의 2023년은 그 어느 때보다 바쁠 전망이다. 지…
대표이미지
[인터뷰] 박원갑 KB국민은행 수석전문위원 “부동산 살지 말지? 서울…
상가를 사서 '또박또박월세' 받는 것을 여전히 꿈꾸는 이들에게 이는 구시대적 로망이라고 꼬집는 이가 있다. KB국민은행의 박원갑 부동산 수석전문위원은 미래의 부동산은 입지 경쟁력보다는 모바일 입지가 중요하다며, MZ세대의 소비와 공간 욕망을 욕망해야 살아남을 수 있다고 강…
대표이미지
[인터뷰] 조동탁 서울강동구의회 의장 “둔촌주공 재개발, 인구 55만…
서울 강동구는 1991년 3월 26일 첫 지방의회의원 선거를 실시했다. 초대 강동구의회는 1991년 4월 15일 1대 의원 총 38명의 구의원을 구성해 개회했다. 현재 강동구의회 9대 의회 의원 수는 18명이며, 전반기 의장으로 조동탁 의원이 선출됐다.조 의장은 강동구의회 5대에 입성해 현재 9대 의회까지…
대표이미지
관악구가 만든 막걸리 덕분에 ‘별빛신사리’가 더욱 맛있어지네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막걸리를 만들었다. 이름이 마크홀리 별빛신사리 7.0이다. 2월 말 정식으로 출시한다.마크홀리 별빛신사리 7.0을 알기 위해선 관악구가 어떻게 이 신상 막걸리를 계획하게 됐는지 먼저 알아야 한다.별빛신사리 상권 르네상스 사업으로 막걸리 개발 추진관악구는 2019년…
대표이미지
[기획] “Z세대의 마음은 Z세대가 가장 잘 안다”…유통업계, 대학생…
최근 소비 트렌드가 Z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으로, 20~30대 초반)를 중심으로 변화하면서 관련 마케팅도 활발해지고 있다. MZ세대(20~40대) 마케팅의 범위가 지나치게 넓고, 소비 특성이 다르다는 지적이 잇따르자, 찐 Z세대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마케팅이 부상하고 있는 것이…
대표이미지
[아트뉴스] 달에서 방아 찧던 토끼가 전시장에…계묘년 토끼, 박물관…
2023년 계묘년(癸卯年, 검은 토끼의 해)을 맞아 박물관들이관련 전시 및 이벤트를펼치고있다. 역사 속 토끼가 어떤 모습으로 작품에 반영돼 왔는지 그 의미를 짚어보는 자리다.옛 작품에 흰색 토끼가 많은 이유는?국립민속박물관, 새해, 토끼 왔네! 특별전국립민속박물관은 3월 6일까지 기획전시실2…
대표이미지
[문화 현장] 세계 미술시장 휩쓴 96년생 작가 알피 케인, 한국 관람객…
1996년생 젊은 작가가 세계 미술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미술 사이트 아트시(ARTSY)가 선정한 올해 컬렉터들이 가장 기대하는 작가 1위이자, 싱글앨범을 발매한 뮤지션으로서의 이력 등 다재다능한 능력을 보유한, 그야말로 혜성처럼 떠오른 신진작가. 바로 알피 케인이다.롯데백화점이 영국 출…
대표이미지
[천수림의 현대사진산책+] 왼쪽 얼굴, 그 너머의 세계: 오형근×플로…
우리는 여전히 카메라는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고 믿는다. 하지만 카메라는 태생적으로 거짓을 품고 태어난 이란성 쌍둥이와 같은 운명을 타고 났다. 이미 19세기 중반 가짜 심령사진부터 할리우드 특수효과, 인공지능, 딥페이크 기술, 할리우드 배우들이 사후에 제작된 영화에 출연하는 것까지. 우리는…
1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