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최종편집 :
경제-정치
문화-미술
칼럼
다아트
전국/사회
전체기사
자치구&기관
Home
>
기사모음
>
제808호
·
[리더&CEO] ‘취임 5주년’ 맞은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위기 속…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과감하고 도전적인 경영 전략으로 그룹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 단계끌어올리고 있다. 특히 최근 엔비디아와의 깐부치킨 회동으로 AI 시대의 한 축을 자임한 그는 디자인 경영과 전동화프리미엄 전략을 기반으로 그룹의 체질 개선을 이끌며 스마트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전환과…
[데스크칼럼] 환율 1400원대, 위기일까? ‘뉴노멀’일까?
원달러 환율이 1.5원 오른 1,477.1원으로 집계된 24일 서울 중구 명동의 사설 환전소에서 외국인 관광객들이 환전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지난해 10월부터 6개월여간 원달러 환율은 1400원대 초중반을 오르내리며 우리 경제에 압박을 줬다. 다행히 이재명 정부가 출범한 6월 초부터는 정치적 불확…
[미리 크리스마스①] 현대백화점 아기곰 ‘해리’, 명예산타로 변신한…
대세는 11월의 크리스마스다. 12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유통업계가 일찍이 크리스마스 맞이에 들어갔다. 미리 크리스마스 축제의 현장들을 살펴본다.손편지수작업 선물포장으로 전하는 아날로그 감성모든 이들이 행복한 꿈을 꾸는 크리스마스. 그런데 이를 앞두고 대형사고가 터졌다. 전 세계에 선…
[미리 크리스마스②] ‘뮤덕’ 공략 나선 신세계백화점·CJ ENM
대세는 11월의 크리스마스다. 12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유통업계가 일찍이 크리스마스 맞이에 들어갔다. 미리 크리스마스 축제의 현장들을 살펴본다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찾는 뮤지컬 팬들올해 신세계백화점이 뮤지컬과 만나 색다른 연말을 장식한다. CJ ENM과 손잡고 뮤지컬 원더랜드(Mus…
[미리 크리스마스③] 명동과 잠실, ‘롯데타운’ 축제의 장으로
대세는 11월의 크리스마스다. 12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유통업계가 일찍이 크리스마스 맞이에 들어갔다. 미리 크리스마스 축제의 현장들을 살펴본다.요정 캐릭터 똔뚜와 나탈리 레테 비주얼 그래픽 눈길롯데백화점이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사람들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스위트…
[인터뷰] “신세계百, 첨단기술·아날로그 넘나드는 ‘감성’과 ‘감…
오후 5시. 해가 점점 저물면 명동은 더 환하게 불을 밝힌다. 그리고 그 환한 불빛을 보기위해 추운 날씨 속에서도 사람들이 옹기종기 모여들고 줄을 선다. 서울의 연말을 대표하는 명소로 자리 잡은 명동 신세계백화점 본점 앞 풍경이다.매년 크리스마스 시즌, 신세계백화점은 본점 외벽에 설치된 1353…
[CITY BRANDING] 서울 서대문구, 카페폭포로 브랜드 업그레이드 “…
2011년 조성된 서울 서대문구 홍제폭포는 높이 25m, 폭 60m에 달하는 대형 인공폭포로 하루 4600톤의 물이 쏟아지는 장관을 자랑한다.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보여주는데, 봄에는 꽃과 어우러진 수려한 풍경, 겨울에는 빙벽으로 변신한 폭포의 장관을 감상할 수 있다.홍제폭포의 화룡점정은 폭포 맞…
[게임 이슈] ① 마비노기 모바일, 8년 개발·1000억 투입 결과는 콘텐…
마비노기 모바일. 사진=넥슨8년의 개발기간과 1000억원의 예산이 투입된 넥슨의 대형 프로젝트 게임 마비노기 모바일이 출시 7개월 만에 콘텐츠 고갈, 기획 부실, 유저 기만형 운영 논란에 휩싸였다.마비노기 모바일은 출시 한 달 만에 주요 전투 콘텐츠(레이드어비스 등)가 모두 소모된 뒤, 6개월 넘…
우리금융, 6년 만에 ‘3각 포트폴리오’ 완성…보험사 인수가 바꾼 ‘판…
우리금융그룹이 2019년 지주사 재출범 이후 지속해 온 비은행 포트폴리오 확장을 마무리하며 종합금융그룹 체계를 구축했다.6년 만에 우리금융 3대 축 완성우리금융은 2024년 8월 우리투자증권 출범에 이어, 2025년 7월 동양생명보험과 ABL생명보험을 자회사로 편입, 은행증권보험을 아우르는…
[금융N] ‘카카오뱅크 스코어’, 포용금융 1조원 시대 열다…모임통…
카카오뱅크가 자체 대안신용평가 모형 카카오뱅크 스코어(K-Score)를 중심으로 중저신용 대출 확대 및 금융 접근성 제고 성과를 공개했다. 10월 29일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카카오뱅크는 대안신용평가 모형의 기술적 진화, 포용금융 성과, 그리고 외부 개방 계획까지 아우르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IPO] '반도체 식각 소재' 씨엠티엑스, 기관 확약 비율 78% "대형 IPO…
반도체 식각(Etching) 공정용 실리콘(Si) 파츠 전문 기업 씨엠티엑스(CMTX, 대표이사 박성훈박종화)가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한 결과 희망 공모가 밴드 상단인 6만500원으로 확정했다고 7일 밝혔다.이번 수요예측에는 역대 최대 규모인 국내외 2,423개 기관이 참여했다. 총 신청 주…
고물가 속 가성비·할인 혜택 내세운 '크리스마스 케이크' 출시 활발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대비해 다양한 케이크가 출시되고 있다. 특히 고물가 속 가성비를 내세우고, 다양한 할인 혜택도 제공하는 제품들이 눈길을 끈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4000원대 미니케이크와 1만 원대 크리스마스 홀케이크를 순차 출시한다. 미니케이크 2종과 크리스마스 홀…
[기업과 사회] 부영그룹 창신대, 지역 강소대학으로 우뚝
부영그룹이 2019년 인수한 창신대학교가 지역 대표 강소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사진=부영그룹부영그룹이 교육 사업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경남 창원시 창신대학교가 지역 대표 강소대학으로 자리매김하면서다. 이에 한편으로 부영그룹의 안목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부영그룹은 지난 2…
[문화현장] 아르누보의 거장 ‘알폰스 무하’, 더현대 서울 찾다
한국-체코 수교 35주년을 기념해, 아르누보의 거장 알폰스 무하의 예술세계를 만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알폰스 무하: 빛과 꿈전 현장이다.체코 정부EU 반출 허가 국보 11점 등 공개체코 공화국 남모라비아 지방의 작은 마을 이반치체에서 태어난 알폰스 무하는자국을 넘어 세계적으로 널리 알…
[문화현장] 차연서·허지은 작가가 두산갤러리에 남긴 이야기들
무언가 자리하다가 떠나고 남은 것들. 이 존재들을 대하는 작가들의 태도, 그리고 이 이야기를 관객에게 보내는 자리가 마련됐다. 두산아트센터 두산갤러리가 마련한 센트 인 스펀 파운드(sent in spun found)전 현장을 찾았다.남겨진 것들을 대하는 작가들의 태도이번 전시는 서울을 중심…
1
2
핫이슈 추적
[속보] 육군 32사단서 훈련 중…
오늘 오전, 두 명 병원 이송
오늘 오전 육군 32사단에서 훈련 도중 수류탄이 터져 두 명이 병원에…
[데스크 칼럼] 언론이 야당의 ‘…
코로나19 확진자 불면증 시달린다…
성동구,‘2025 바둑대상’ 특…
농심 조용철 대표, “신라면 글…
KB손해보험, ‘KB 금쪽같은…
성동구, 일상정원 44개소 확장…
임정배 대상 대표 “공정거래…
성동구, 2025년 공공기관 종합…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2…
김윤 삼양그룹 회장 “스페셜티…
강서구, 주거 취약계층 돕는다…
한화생명e스포츠, 팬페스트서…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