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南波칼럼)중국이 저렇게 개혁·개방 하는데
중국은 세계 인구의 오분의 일이 사는 가장 큰 나라이다. 수천 년 중국의 역사에서 이 넓은 대륙을 통일한 영웅은 몇 안 된다. 기원전 3세기에 진시황이 최초로 대륙을 통일했지만 제대로 된 국가를 세우지도 못했으며 다스리지도 못했다. BC202년에 초패왕 항우(楚覇王 項羽)를 쳐서 한 고조…
대표이미지
(문화)뮤지컬 ‘햄릿’, 고전과 뮤지컬의 조화로 인기몰이
뛰어난 작품성과 감동으로 올 가을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뮤지컬 ‘햄릿’이 지난 12일 개막이래 예매 사이트 상위권에 오르며, 관객들의 열띤 호응을 얻고 있다. 뮤지컬 ‘햄릿’은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세계적인 명작 ‘햄릿’을 뮤지컬로 각색한 작품으로, 체코 프라하를 비롯한 유럽에서 6…
대표이미지
(문화)프랑스명품 ‘레 딕스-십계’한반도 상륙
프랑스 오리지널 팀 내한뮤지컬 레딕스가 1년만에 한국을 다시 찾아온다. 지난 2006년 4월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한국 관객들에게 첫 선을 보인 뮤지컬 ‘레 딕스’는 12월24일부터 내년 1월20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대서양홀’에서 공연하게 된다. ‘레 딕스’는 프랑스 초연 공연…
대표이미지
(문화)주남저수지의 변신 후 인기 독차지
최근 휴일이면 전국 수십 명의 유명사진작가들이 찾아와 주남저수지의 화려한 일몰과 코스모스, 황금 들녘이 어우러진 한 폭의 수채화를 카메라에 담기위해 여념이 없었다. 현재 주남저수지에는 코스모스를 배경으로 디카 사진 촬영하는 가족과 습지생태체험 학습하는 어린학생들에 좋은 볼거리를 제…
대표이미지
(문화)이연희, 엉뚱당돌한 ‘소현’ 으로…
그 이름만으로 대한민국 소녀들을 가슴을 설레이게 하는 순수 꽃미남 스타들. 그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으며, 대한민국 모든 젊은 남자들의 연인으로 떠오른 이연희가 이번에는 영화 에서 2007년 최고의 꽃미남 배우로 급부상한 정일우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올 크리스마스 개봉을 앞둔…
대표이미지
(사회)소설가 이외수가 이명박에 화난 이유
“잊지 않겠읍(습)니다”, “모든것을 받치겠습니다” 이명박 한나라당 대선 후보가 지난 현충일에 국립현충원을 방문해 적은 네 줄 짧은 방명록이 소설가 이외수를 화나게 했다. 이 후보의 방명록 전문은 이렇다. “당신들의 희생을 결코 잊지 않겠(읍)니다. 번영된 조국. 평…
대표이미지
(사회)‘로스쿨 총정원 1500명’… 대학·시민단체 반발하는 이유
교육부가 17일 2009년 개교하게 될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의 총 입학정원을 1500명으로 한 뒤 2012년까지 단계적으로 2000명으로 늘리겠다는 안을 국회에 보고했다. 김신일 교육부 부총리는 “로스쿨 총 정원을 2천명으로 하되 기존 사법시험 합격자수 감소폭을 고려해 2009학년도 1천…
대표이미지
(사회)조선 承政院(승정원)보다 못한 서울시 기록
지난 9일에는 서울시의 유류 보조금 사업내역 같은 주민등록번호 등 민감한 개인정보와 수천억 원대의 예산내역이 담긴 서울시 공문서가 남산의 옛 안기부 건물 지하실에 마구잡이로 방치돼 있는 사실이 확인됐는가 하면 지역균형발전위 회의록의 결과보고서가 송두리째 증발했다. 이는 조선…
대표이미지
(사회)군대가는 것은 죽음의 길?
감소추세를 보이던 군내 자살수가 다시 증가하는 한편 부부 군인들은 기러기 생활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감소추세를 보이던 군내 자살자 수가 지난해 20%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군의 초급장교 자살 비율이 사병 자살 비율보다 높아 대책마련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
대표이미지
(사회)우리도 곰 사육 그만두고 싶습니다
“정부에서 수출용 웅담을 장려해서 곰을 키우기 시작했지만, 정부가 보조해준다면 당장이라도 곰 사육을 그만두고 싶습니다” 녹색연합과 단병호 의원실이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엠브레인에 의뢰해 전국 91개 곰 사육 농가를 대상으로 ‘곰 사육 실태 및 대책 관련 인식조사’를 실시한 결과…
대표이미지
(경제)GM대우 ‘G2X’ 수입차가 국산차로 둔갑… KAMA국산차로 분…
국내 업체가 생산·조립해 판매한 차량의 통계를 담당하는 한국자동차공업협회(KAMA)가 수입차를 버젓이 ‘국산차’로 둔갑시켜 논란이 일 전망이다. 19일 자동차 업계와 KAMA 등에 따르면 GM대우가 완성차형태로 통째로 수입해 판매중인 스포츠카 G2X가 수입차로 분류되지 않고,…
대표이미지
(경제)‘길이 뚫린 곳엔 돈이 보인다’
도로가 개통되면 그 주변 지역으로 주거 수요가 몰리고 아파트 몸값도 덩달아 오른다는 것이다. 현재 건설중이거나 계획중인 민자도로는 16곳에 이른다. 우선 공사중인 민자 고속도로는 서울∼춘천(61.4㎞)과 서수원∼평택(38.5㎞), 서울외곽순환(일산∼퇴계로 구간) 등 4곳이다. 내년부터 공사에…
대표이미지
(경제)전남 조선타운, 한국 조선 새길 연다
전남도와 신안군, 고흥군은 18일, 도청에서 박준영 전남도지사와 박우량 신안군수, 박병종 고흥군수, 조선업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차 전남(신안·고흥)조선타운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투자협약은 지난 6월 씨엔중공업 등 7개 조선 및 조선기자재 업체들과 ‘제1…
(경제)지방경제는 죽어가고 있다
지역균형발전협의체는 정부는 “현재 추진 중인 ‘수도권정비계획법’의 개정 작업은 즉각 중단하고,「先 지방육성, 後 수도권의 계획적 관리」라는 정부의 국가균형발전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수도권에 인구가 집중되도록 하는 ‘수도권정비계획법’을 개정하려…
(경제)두산 성장은 정권교체때마다 비자금으로 기생
“두산그룹 총수일가가 33년간 수백억 원의 비자금을 조성했고 그 과정에서 증여세 탈세와 통정매매 등 불법행위를 저질렀다” 노회찬 민주노동당 의원은 17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두산총수 일가가 1973년부터 작년까지 33년간 수백억 원의 비자금을 조성해 60여 개 차명계좌로 몰래 관리해…
1 2 3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