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최종편집 :
Home
>
기사모음
>
제46호
·
[칼럼] 국회 ‘늑장예산처리’ 연례행사인가
정부가 국회에 제출한 내년도 예산안 처리가 미뤄지며 헌법이 정한 법정시한(12월 2일)을 넘겼다. 특히 올해는 대선의 해여서 여야 정치권은 대선에만 몰두하고 있어 예산안 처리가 대통령 선거일인 19일 이후로까지 미뤄질 것이란 우려가 나오고 있다. 정치권은 민생을 얘기하면서 정작 민생…
[네티즌 광장] 이명박은 특검법을 받아라
■명쾌한 결론, 그러나 명쾌하지 않은 선거 이미 다른 글(2007년 대선은 익숙함 혹은 길들여짐과의 동거와 결별)에서도 밝혔듯이, 필자가 이번 대선에서 기대한 것은 보수우익진영과 진보좌익진영의 진검승부였다. 우리나라의 정치지형상 김대중, 노무현 정권은 진보좌익을 대표하는 정권이…
[문화공감] 線과 美와 理致에 의한 具象에 있어서의 現代性 追究
화가는 대체적으로 두 부류로 구분해 볼 수 있다. 하나는 처음부터 수업기의 아카데믹한 화풍을 평생 변함없이 고수하는 화가이고, 또 하나는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찾아 체험하고 시도하면서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하려고 애쓰는 화가이다. 그 중에서 후자에 속하는 화가들이 미술사적으로 타의 귀감…
[Food] Spaghetti allo scoglio(2인분)
박지영 - 92년 한양대 음대 성악과 졸업, 이탈리아로 유학, 99년 Tavola con lo chef 요리학교 수료, 2000년 쟈르디나쵸 레스토랑에서 실전 경험, 현재 요리 class 강좌, 이탈리아 레스토랑 Positano 대표. 재료 : 홍합 400g, 조개 400g, 새우살 200g, 토마토(잘 익…
[문화] ‘우리 아기 사랑’사진전
이미연, 윤은혜, 원더걸스, 주지훈 외 다수의 스타들이 입양 활성화를 위한 특별한 사진전에 참여했다. 대한사회복지회(회장 이승환)가 다섯 번째 ‘천사들의 편지’사진전을 사진작가 조세현 씨와 함께 연다. 영아시설에서 생활하는 아이들은 연간 9,900명 이상이다. 이 가운데 가정…
[문화] 미스터리한 인물 ‘변 집사’로 또 한번의 연기 변신
역시 다르다. 박희순의 재발견, 배우 박희순의 행보가 숨가쁘게 이어지고 있다. 드라마 ‘얼렁뚱땅 흥신소’에서 닭살 멘트를 날리는 건달 민철로 열혈 시청자의 지지를 얻는가 싶더니, 곧 이어 개봉한 ‘세븐 데이즈’에서는 비리 형사이자 주먹이 앞서는 의리파 성열로 분해 관객들의 뜨거운 사랑을…
[문화] 주말엔‘무한도전’,평일엔‘무릎팍 도사’
“무릎무릎 무릎팍~무릎팍 도사 맞아~! 무릎이 땅에 닿기도 전에 모든 걸 꿰뚫어 보는 무릎팍 도사 맞아~!!! 무릎팍팍~무릎팍!!!” 이런 노래와 엉성한 댄스로 수요일 밤 11시 5분 MBC에서 방송되는 ‘황금어장’이란 쇼 오락 프로그램이 있다. ‘황금어장’이라고 하면 잘 모르시겠지…
[사회] 디지털 카메라와 필름 카메라의 승자 없는 대결
“여기 보세요! 김치~~” 누구나 한번쯤 단체사진을 찍을 때 이런 말을 들어봤을 것이다. 학창시절 졸업사진, 결혼식 단체사진, 모임 후 마지막 사진촬영 등 우리의 시작과 마지막은 언제나 사진이 함께 해 왔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사진은 우리들의 추억을 한 장의 종이에 남기는 기록이…
[경제] 경남기업,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식’공사를 하고 있다
경남기업은 부산-울산 고속도로 3공구 공사를 하면서 친환경적으로 공사를 하여야 할 것이나, 개발이라는 명분을 내세워 환경보존을 무시하고 환경 파괴를 일삼고 있다. 건설현장에서는 공사를 하면서 발생되는 골재를 이용하기 위해, 발생된 골재를 채취, 선별, 파쇄작업을 한다. 골재를 채취…
[경제] 어~, 식품업계 웬 달력을
온라인시대, 달력과 수첩이 우리 곁에서 사라지고 있다. 그래서 시중에서도 달력과 수첩을 좀처럼 찾아보기 힘든 상태다. 이는 온라인이 대중화되면서 달력과 수첩에 대한 이용 빈도가 급격히 줄어든데다가 비용절감 차원에서 업체들도 생산을 하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올해도 달력 구경하기가 어…
[경제] 1000억원 흑자비결은‘인재’와 ‘지식’
적자기업을 5년만에 1000억원대 흑자기업으로 일궈낸 강영원 대우인터내셔널 사장은 성공비결로 ‘인재경영’과 ‘지식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대한상공회의소와 산업자원부가 지난 7일 상의회관에서 개최한 ‘2007 지식경영 컨퍼런스’에서 강 사장은 ‘글로벌 도전' 주제발표를…
[경제]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갖고 세계車시장 점령
“제너시스, 자신이 있으니까 내놓은 것이다” 정몽구 현대·기아차그룹 회장은 지난 5일 공개된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다이나믹 세단 ‘제네시스’에 대해 이같은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새로 내놓은 ‘제네시스’를 프리미엄 수입차인 벤츠·BMW 등과 비교 승차한 결과에서도 뒤떨어…
[경제]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갖고 세계車시장 점령
“제너시스, 자신이 있으니까 내놓은 것이다” 정몽구 현대·기아차그룹 회장은 지난 5일 공개된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다이나믹 세단 ‘제네시스’에 대해 이같은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새로 내놓은 ‘제네시스’를 프리미엄 수입차인 벤츠·BMW 등과 비교 승차한 결과에서…
[경제]‘서울은 대부업 공화국’대학생 자살 불러
서울시에는 등록된 대부업체만 6만3,000여 개에 달한다. 그러나 이를 담당하는 공무원은 단 5명. 이런 탓인지 대부업체가 단속을 피해 활개치면서 한 꽃다운 대학생이 꽃을 다 피우기도 전에 죽음을 택했다. 이 대학생이 대부업체로부터 빌린 돈은 200만원. 그는 이 돈 때문에 살길을 포기하고…
[경제] 신용카드사, 소비자 샌드위치 만들어 거액 챙겨
대통령 후보자들이 너나 없이 신용카드 수수료 인하를 공약으로 내세우자, 신용카드사들이 울며 겨자먹기식으로 눈꼽만큼 인하하는 생색을 내고 영업으로 수익을 챙기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국민은행 등 7개 신용카드 회사들이 수거수수료 담합까지 해오다 적발돼 수십억대의 과징금을 물게…
1
2
핫이슈 추적
[속보] 육군 32사단서 훈련 중…
오늘 오전, 두 명 병원 이송
오늘 오전 육군 32사단에서 훈련 도중 수류탄이 터져 두 명이 병원에…
[데스크 칼럼] 언론이 야당의 ‘…
코로나19 확진자 불면증 시달린다…
인사동 인사아트프라자, 난정…
대한민국 최고 바텐더 가린다……
KAI, 상생업체 지원 확대…30…
LS전선·LS마린솔루션, 태안…
이산화탄소, 폐광산에 육상 저…
농협, 영천·청도 지역 취약계…
60대 남성, 구직 중 보이스피싱…
엔씨소프트 ‘길드워2’, 확장…
일동제약그룹 ‘아이리드비엠…
스마일게이트, ‘AGF 2024’…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