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MZ세대 공무원들의 비극, 무엇이 문제일까?
최근 극단적 선택을 한 새내기 공무원들의 안타까운 소식이 자주 들려온다. 이들은 대부분 직장 내 괴롭힘을 호소하며 꽃다운 청춘을 마감했다.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이 시행된 지 2년이 지났다. 그런데 조직 문화의 모범이 되어야 할 공무원 조직은 왜 변화가 없는 걸까?수 백 대 일의 경쟁률을 뚫고 공…
대표이미지
공무원 노조 점심시간 휴무제 주장에 시민들 " 연차 내서 관공서 업무 보…
공무원 노조가 공무원 점심시간 휴무제를 주장하고 나섰다. 지난 1일 공무원 노조는 정오부터 오후 1시까지 주민센터나 구청이나 민원실 등 B2C(Business to Consumer) 업무에 임하는 부서들의 점심시간 민원 셧다운을 주장했다.공무원복무규정 제2조 2항에 따르면, 공무원의 점심시간…
대표이미지
'숲에 일자리 있다'... MZ세대 ·은퇴자 숲에서 일하는 100가지 방법
숲에서 사는 삶, 누구나 한 번쯤 꿈꿔본 소망이다. 알고 보면 막연한 꿈이 아니다. 현실 속에서 실현할 방법이 많다.최근 힘겨운 도시에서의 창업이나 취업보다 귀산촌에 관심을 갖는 이들의 얘기가 심심찮게 들린다. 산림청 자료에 따르면 2020년 기준 귀산촌 인구는 5만9249 명에 달한다. 특히 산림청…
대표이미지
‘독립운동가 후손 조롱’ 윤서인, 이번엔 안중근과 국방부 동시 비하로…
페이스북에서 독립운동가와 후손들을 조롱해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에 송치된 만화가 윤서인 씨가 이번엔 안중근 의사와 대한민국 국방부를 한꺼번에 비하해 논란이 되고 있다.윤 씨는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누가 보면 안중근=대한민국 군인인 줄이라며 북한과 싸우신 그 수많은 순국선열 군인들 다…
대표이미지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sns에 강추한 필독서, 왜 화제일까?
지난 16일 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책 한 권을 추천했다.평소 일상 위주의 가벼운 게시물을 올려왔던 정 부회장의 인스타그램 계정은 오랜만에 서평 커뮤니티 같은 진지한 댓글들이 달리며 뜨거워졌다.정 부회장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책 표지, 책 속 문구를 찍은 사…
대표이미지
디즈니플러스 ‘발번역 자막’에 이용자 분통…“불법 영상만도 못해”…
월트디즈니컴퍼니의 OTT(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플러스가 지난 12일 한국에 상륙했다. 그런데 닷새째인 16일까지 국내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 및 SNS에서는 디즈니플러스 콘텐츠에 적용되는 한글 자막의 번역 품질이 엉망이라는 지적이 계속되어 논란이 일고 있다.15일 인터넷 커뮤니티…
대표이미지
문화계 또 충격! 아트센터 나비(관장 노소영) ‘예술적 실험’... AI·게…
아트의 영역에도 AI(인공지능)가 설 자리가있을까?이제 온오프라인 갤러리에서 AI가 관객과 작품 사이를 잇는 장면을 볼 수 있게 됐다. 아트센터 나비가 19일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페스티벌 'Party in a Box'를 오픈한다.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디지털 시대 놀이문화의 잠재력을…
대표이미지
유니클로 화이트마운티니어링 인기 비결은 가격 아닌 이것!
유니클로의 화이트마운티니어링 컬렉션이 연일 화제다. 동절기를 대비한겨울옷 구매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화이트마운티니어링 열풍은 더 뜨거워지는 분위기다.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은 판매 첫날인 지난 10월 15일부터 시작됐다. 유니클로 여의도 IFC몰, 영등포 타임스퀘어점 등 주요 매장에는…
대표이미지
네티즌 "무조건 살 것" 열광한 FDA 승인 노안 치료제의 정체
노안을 치료할 수 있는 최초의 점안액이 미국 식품의약국 FDA의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네티즌들이 높은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2일 연합뉴스 등 다수 국내 매체는 의학 뉴스 포털인 메드페이지 투데이(MedPage Today)를 인용해 FDA가 염산 필로카르핀(pilocarpine hy…
대표이미지
소비쿠폰 숙박업소에서 썼더니 가격 더 받는다?…"부당 가격 인상 시 지…
코로나19로 피해가 컸던 9대 분야(△농수산 △외식 △공연 △숙박 △체육 △영화 △여행 △전시 △프로스포츠)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정부가 1일부터 각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을 중심으로 가격 부풀리기에 의한 세금 낭비라는 지적이 복수의 커뮤니티에…
대표이미지
정부 기름값 인하 발표에 시민 반응 차가운 이유..."내릴 때는 천천히 왜?…
12일부터 휘발유 가격이 리터(ℓ)당 164원 인하된다.정부는 11일 12일(내일)부터 휘발유에 부과되는 유류세를 리터당 기존 820원에서 656원으로, 경유는 582원에서 466원, LPG 부탄은 204원에서 164원으로 내린다고 발표했다.한국석유공사 유가 정보 서비스 오피넷 기준 11일 유가는 휘발유…
대표이미지
한국 부자들의 향후 투자처... 아트테크·중국펀드 큰 관심, 주식은?
금융자산을 10억 원 이상 보유한 '부자들' 중 미술품 투자에 관심 있다고 응답한 비율은 14.0%로 현재 투자하는 비율(4.8%) 대비 관심도가 높게 나타났다. 기사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사진.사진=연합뉴스부자들은 앞으로 어떤 투자처가 유망하다고 생각할까?14일 KB금융지주 경영…
대표이미지
미국 인플레이션 심각한 상황... 계란 29.3%, 쇠고기목살 28.7%, 베이컨…
미국의 인플레이션이 예상보다 심각해지면서 식료품 가격 등 물가 상승이 실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미주 중앙일보는 지난 14일, 육류계란베이컨 값이 20% 이상 폭등했다고 보도했다. 물가 상승이 임금 상승을 초월하며 이로 인해 소비자들이 수입의 상당 부분을 급등하는 식료품비로 지출하고…
대표이미지
하이브와 손잡은 두나무 8년 만에 기업가치 1만 5000배 성장한 3가지 이…
BTS의 소속사 하이브와 NFT영역에서 최근 손잡은 두나무가 화제다.하이브는 지난 4일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인 두나무와 합작사를 설립, 대체불가토큰(NFT)사업에 함께 나선다고 공시했다.이에 엔터테인먼트 업계 신흥 강자인 하이브가 가상화폐 거래 사업체인 두나무를 파트너사로 선…
대표이미지
장재훈 현대車 사장 “내년 일본 재진출 검토”…네티즌 “삼성 폰도 안…
현대자동차가 지난 2009년 철수한 일본 승용차 시장으로의 재진출을 검토한다는 소식에 국내 소비자들이 우려의 시선을 보냈다.8일 조선비즈 등 다수 국내 매체에 따르면 일본 매체 니혼게이자이 비즈니스가 지난 5일 현대자동차 장재훈 대표이사 사장 인터뷰를 게재했다.인터뷰에서 수소연료전지차…
1 2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