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일본 게이오선 방화 영상 충격…"우리나라 지하철은 문 열리나?"
일본 게이오선 열차에서 방화칼부림 사건이 발생하며 국내 지하철 돌발상황 대처 요령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열차 승객 대부분이 창문을 통해 역사 밖으로 대피하면서다.일본 NHK, 교도통신 등에 따르면 31일 오후 일본 됴쿄도 조후시를 주행하던 게이오선 전철에서 24세 남성 A 씨가 흉기를…
대표이미지
코로나 감염 70% 줄인다... 위드 코로나 시대 슬기로운 실내 환기법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 시행을 앞두고 올바른 실내 환기 방법에 관한 시민의 관심이 커진다. 이에 질병관리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호흡기 감염병 전파를 최소화하기 위한 슬기로운 환기 지침을 발표했다.27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코로나19 바이러스는 감염자가 밀폐…
대표이미지
“라떼는”... 군대 두발 규정 완화 놓고 네티즌 찬반
앞으로는 간부뿐만 아니라 병사들도 원하면 간부형 머리로 자를 수 있는 등 군대 두발 규정이 완화될 전망이다.지난 25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이르면 내달부터 군 간부와 병사 간 두발 규정 차별이 없어질 것으로 보인다. 부승찬 국방부 대변인은 25일 정례브리핑에서 현재 두발 규정 개선과 관련돼…
대표이미지
드디어 시작되는 군대 ‘위드 코로나’, 제일 먼저 바뀌는 것은?
정부의 위드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 계획이 1일부터 시행된 가운데에 군대 내에서도 일부 완화된 거리 두기가 적용된다.지난달 29일 서욱 국방부 장관은 주요 지휘관 회의에서 단계적 일상회복은 방역태세 확립을 기반으로 이루어진다라며 지휘관과 간부들부터 경각심을 갖고 솔선수범하여 방역지…
대표이미지
친형 회사 옷 입은 BTS 정국 ‘뒷광고 논란’에 공정위 “확대해석”……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정국을 향해 제기됐던 뒷광고 논란에 대해 공정거래위원회가 27일 공식 입장을 밝히자 네티즌들이 최초 민원인을 비판하고 나섰다.27일 이데일리, 매일경제 등 복수의 매체 보도에 따르면, 공정위는 정국이 뒷광고를 했다는민원에 대해 표시광고 공정화에 관한 법률(이하 표…
대표이미지
기획부동산 사기 연루 보도 개그맨 안수미, 블로그 열어보니…
KBS 공채 개그우먼 출신인 안수미가 부동산 사기 사건에휘말렸다.28일, YTN은 2500억 원대 기획부동산 사기 사건으로 3000명에 이르는 피해자가 발생했으며 관련해 유명 한류스타도 피해를 봤다고 보도했다. 또한 YTN은여기에 KBS 공채 출신 유명 개그맨을 동원해 부유층들의 투자를 유도했…
대표이미지
tvN 드라마 '지리산', 지나친 PPL에 혹평…제작사 에이스토리 주가도 하…
하반기 기대작으로 꼽힌 tvN 드라마 지리산에 관한 혹평이 이어진다. 제작비 300억 원 규모에 걸맞지 않은 컴퓨터그래픽(CG)과 과도한 간접광고(PPL)로 시청자 불만이 커진다. 이에 드라마 제작사 에이스토리 등 관련주 역시 약세를 보인다.2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11시 기준 지리산 드라마…
대표이미지
키아프 이어 MZ세대 컬렉터 몰릴까? 인천아시아아트쇼(IAAS2021)
지난 10월 17일 종료된 한국국제아트페어(KIAF키아프)는 역대 최고 매출최다 방문객 기록 외에도 젊은 컬렉터 층의 새로운 유입이라는 점에서 미술계 전체를 놀라게 했다.MZ세대로 불리는 이들은 현장에서 찍은 자신의 관심 작가와 작품 사진을 sns에 공유하며 모객과 매출에 불을 짚였다. 행사…
대표이미지
개인전 'Shaped Scape', 이영림 작가 인터뷰 “무의식적이면…
2021년 작품 Green Wire를 마주한기자가 삶이라는 거대한 존재의 한켠에 슬픔이 걸려 있는 느낌이라고 하자, 작가 이영림의 눈이 호기심으로 빛났다. 그는 이 작품은 명랑하게 출발한 작업이라고 말했다.사람들이 다르게 느끼는 게 신기하고 재밌어요. 셰이프트 캔버스(shaped canvas…
대표이미지
조심! '오징어 게임’ 악용 범죄... 악성앱, 가짜 쇼핑몰, 사기게임...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에 드라마 흥행에 편승한 범죄 및 피해 사례가 발생해 주의가 예상된다.지난 28일 미국 경제전문매체 CNBC는 스퀴드 게임 토큰이라는 가상화폐가 지난 24시간 동안 2400% 급등하여 2.2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스퀴드…
대표이미지
"배달비 무료 아니면서"… 배민 '배달팁 낮은 순 정렬 무용론' 논란
우아한형제들(이하 우형)에서 지난 1월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에 도입한 배달팁 낮은 순 정렬 기능이 소비자들의 뭇매를 맞고 있다.해당 필터가 자영업자들의 상위 노출 수단으로 전락하며 소비자 권리를 침해한다는 지적이 주를 이룬다.2일 오전 한 대형 온라인 커뮤니티에 관련글이 게재되며 누리꾼…
대표이미지
KT, 망사고 보상안 ‘가입자 평균 1000원’ 제시…네티즌 “가족 다 끌…
KT가 지난주 발생한 전국적인 네트워크 장애 사고에 대한 보상안을 일주일 만에 내놓았으나 실망스럽다는 고객들의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KT는 1일 광화문사옥에서 설명회를 열고 지난달 25일 발생한 장애 관련 재발방지대책 및 고객보상안을 발표했다.KT가 내놓은 개인기업고객 보상액 책정…
대표이미지
투싼 PHEV, 독일 3대 자동차 매체 PHEV SUV 비교평가 휩쓸어…현지 브…
현대자동차는 투싼 PHEV가 독일의 3대 자동차 전문매체에서 연이어 실시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비교 평가에서 유럽 대표 경쟁 차종을 제치고 3개 비교평가 모두에서 종합 1위를 휩쓸었다고 27일 밝혔다.독일의 자동차 매체인 아우토 자이퉁(Auto Zeitung),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Au…
대표이미지
[금융X유통 ②] ‘온라인 가게’ 파고드는 금융사 … 하나·신한 앞장
기술 발달로 인해 스타벅스와 같은 커피 회사도 금융회사의 경쟁 상대.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지난해 신년사에서 했던 말이다. 실제로 선불 충전 기반의 사이렌 오더로 무장한 스타벅스의 선불 규모는 웬만한 핀테크 기업 급이다. 그러나 금융사들은 유통업계를 적으로 돌리기보다 협업 무드로 이…
대표이미지
[금융X유통 ①] 편의점과 은행이 만난 '편의 은행' 이달 오픈한다고?
기술 발달로 인해 스타벅스와 같은 커피 회사도 금융회사의 경쟁 상대.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지난해 신년사에서 했던 말이다. 실제로 선불 충전 기반의 사이렌 오더로 무장한 스타벅스의 선불 규모는 웬만한 핀테크 기업 급이다. 그러나 금융사들은 유통업계를 적으로 돌리기보다 협업 무드로 이…
1 2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