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데스크 칼럼] 대외 리스크 만만치 않은 우리경제, 청룡처럼 비상할까…
2024년 새해가 시작됐습니다. 올해는 갑집년(甲辰年) 청룡의 해입니다. 우리 민족은 예부터 색과 동물을 조합해 그 해를 나타내는 말을 지었는데요. 순서대로 신갑의 오방색(청색, 붉은색, 금색, 흰색, 검은색)과 십이지간(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를 조합는 것입니다20…
대표이미지
[청룡의 해 마케팅①] 먹거리부터 금·전시까지…유통업계 휩쓴 청룡…
2024년 갑진년(甲辰年), 특히 60년 만에 돌아온 기념비적인 청룡의 해를 맞아 유통업계 이곳저곳에서 청룡이 힘차게 날아오르고 있다. 상품 출시 및 이벤트, 컬래버레이션, 전시 등 형태도 다양하다.아성다이소스타벅스 등 청룡 이미지 활용한 상품 출시먼저 청룡이 지닌 이미지를 활용한 상품 출시가…
대표이미지
[청룡의 해 마케팅②] 흔들리는 禁酒… ‘청룡酒’ 마케팅 후끈
청룡(靑龍). 갑진년(甲辰年)은 푸른 용의 해다. 오행(五行)에서 갑은 푸른색이고 진은 용이다. 용은 십이지(十二支) 가운데 유일한 상상 속 동물이다. 그 어떤 해, 그 어떤 동물보다 스토리나 이미지가 화려하다. 얼른 떠오른 생각 하나. 패키지 디자인으로 이만한 건 없겠네.새해 아침, 청룡을 내세운 술…
대표이미지
[청룡의 해 마케팅③] 청룡 타고 날라온 국내 게임사 신작 및 게임 소식…
자(子), 축(丑), 인(寅), 묘(卯), 진(辰), 사(巳), 오(午), 미(未), 신(申), 유(酉), 술(戌), 해(亥), 어릴 적 만화영화를 보면서 12간지를 외웠다. 올해도 주제곡을 부르며 어떤 동물의 해인지 세어본다. 묘(卯) 다음으로 진(辰)이니이번년도는 용띠다.2024년도갑진년(甲辰年)은 푸른 용의 해라고 한다. 용…
대표이미지
[청룡의 해 마케팅④] 삼성자산운용 선정, 2024년 ETF 투자 키워드…
삼성자산운용은 2024년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투자자들이 주목해야 할 ETF 투자 키워드로 D.R.A.G.O.N.(용)을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투자 키워드 D.R.A.G.O.N.은 총 여섯 개의 투자 분야로, 각각 월배당(Dividend), 글로벌 리츠(REITs), 인공지능(AIRobot), 인컴확보(Guarante…
대표이미지
[스페셜 인터뷰] 박형준 부산시장 “부산, 싱가포르 비견 되는 글로벌…
전 국민이 염원했던 엑스포 유치는 불발됐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부산은 희망을 보고 비전을 얻었다.유치 활동을 통해 부산에 대한 기업 투자는 20배가량 늘어났으며 각종 글로벌 도시브랜드는 수직 상승했다.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한국의 위상을 알린 측면에서 엑스포 유치전은 값진 자산으로…
대표이미지
[인터뷰] 함정민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 지휘자 “장벽 넘는 담쟁이…
두껍아, 두껍아, 헌집 줄게, 새집 다오.어렸을 때 친구들과 즐겨 불렀던 전래동요로 익숙한 이 가사가 합창단 단원들의 목소리를 통해 아름다운 선율로 새 생명력을 얻어 귓가에 맴돌았다. 그렇게 화음을 맞추다가 헌집 가사 부분만 불러야 하는 테너 단원들에게는 죄송하지만 새집을 드릴 수가 없다고…
대표이미지
[인터뷰]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 이탐구 부지휘자·정승원 단무장 “…
피아니스트 임윤찬이 2022년 6월 열린 반 클라이번(Van Cliburn)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우승했을 때는 온몸에 소름이 돋았다. 당시 마린 알솝(Marin Alsop) 지휘자는 임윤찬의 마지막 타건(打鍵) 후 모든 것이 정지했을 때 아주 잠깐 눈물을 훔쳤다. 그걸 본 대중도 벅찬 감동에 연신 손을…
대표이미지
형체 없는 LF '던스트'의 '왔다 사라지는' O4O 전략...떠오르는 패션 브…
자네가 직접 해보지 그래?2018년 당시 LF 패션리서치컨설팅실 소속 유재혁 과장은 LF 경영진 앞에서 각 브랜드 사업부의 시즌 트렌드와 신사업 방향성을 제시하며 서 있었다. 그는 LF의 신사업 전략으로 2030 세대를 겨냥한 스트리트 브랜드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2015~2017년은 스트릿패션 붐…
대표이미지
서울시, 오세훈표 저출산 및 다자녀 지원으로 아이키우기 좋은 서울 만든…
국내 인구수가 꾸준히 줄어드는 가운데, 미혼 비중은 점점 증가하고 있다.통계청이 발표한 장래인구추계에 따르면, 국내 총인구는 2022년 5167만 명에서 2072년 3622만 명 수준까지 감소할 것으로 나타났다. 또 통계청 인구주택총조사 결과로 분석한 우리나라 청년세대의 변화(2000~2020년)에 따…
대표이미지
[건설in] “해외시장에 답 있다” 동남아에 공들이는 대우건설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은 지난 3일 신년사에서 해외시장에 답이 있고, 해외에서 희로애락을 같이 하고 싶다고 말했다.올 한 해 대우건설의 눈은 해외시장을 향하고 있다. 그간 알차게 공들여온 만큼 굵직한 성과로 이어지도록 만반의 태세를 갖추고 있다.정 회장은 지난해 10여 개국을 방문해 현지 시장…
대표이미지
[문화현장] 한진섭 작가 “550년 비어 있던 바티칸 자리, 김대건 신부…
사람들의 삶 속에 가까이 다가가는 작품을 만들고 싶다.한진섭 작가의 바람은 결실을 맺었다. 한국 작가 최초로 바티칸 성 베드로 대성전에 성 김대건 안드레아(1821~1846) 신부상을 세우며 전 세계에 김대건 신부를 알리고, 관람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기회가 됐다.이 과정을 보다 자세하게 접할…
대표이미지
[아트뉴스] ‘청룡의 해’ 맞아 전시장에서 날아오르는 용들
2024년 갑진년(甲辰年) 청룡의 해를 맞아 용이 전시장에서도 날아오른다. 용과 관련된 다양한 작품들을 볼 수 있는 전시가 새해부터 펼쳐진다.국립중앙박물관, 상설전시관 곳곳에서 용을 찾아라전국립중앙박물관은 상설전시관에서 용을 찾아라전을 열고 용과 관련된 전시품 15건을 소개한다. 이번…
대표이미지
[천수림의 현대사진산책+] 침묵의 잠재력과 다시 들리는 목소리
사진은 여전히 증언의 힘을 놓치지 않은 매체다. 필리핀의 예술가 키리 달레나(Kiri Dalena)와 싱가포르 퍼포먼스 아티스트 리웬(Lee Wen)은 사진이라는 매체를 통해 자국의 사회적, 역사적인 문제를 가장 첨예하게 드러낸다. 키리 달레나는 마르코스 독재정권 시절 마닐라에서 일어났던 여…
대표이미지
[매월당 싯길 (1)] 개성에서 임진나루 건너 강원도로 첫걸음
(문화경제 = 이한성 옛길 답사가) 매월당(梅月堂) 김시습(金時習), 그는 풍운아였다.조선초 1435년(세종 17년)에 성균관 옆 반궁리(泮宮里)에서 태어나 1493년(성종 24년) 59세의 나이로 만수산(萬壽山) 무량사(无量寺)에서 세상을 하직할 때까지 그의 생(生)에 많은 날들은 길 위에 있었다.어려서…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